3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B조 1경기에서 '헌터'가 'EZ'를 3:2로 꺾었다. '헌터'는 신예 '아크럭스' 김승일이 '로우시커' 유광준을 잡으면서 팀이 역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바통을 이어받은 'FuF' 임진명은 '설다비' 김승진과 풀세트 접전 끝에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양 팀은 'lxlxlxlxl' 장준호와 '동기링' 현동길이 선봉에 나섰다. 두 사람은 똑같이 흑마법사를 금지했다. 1세트를 사냥꾼으로 시작하면서 탐색전이 이어졌다. 'lxlxlxlxl'이 먼저 '야생의 벗'을 필드 위에 올렸다. 이에 '동기링'은 '빙결의 덫'으로 응수한 뒤, '상급 에메랄드 주문석'을 두 번이나 사용해 필드를 가득 메웠다. 이후 순식간에 본체를 공략, 선취점을 가져갔다.

2세트는 도적과 드루이드의 대결로 진행됐다. 'lxlxlxlxl'이 '엘프 음악가'를 소환해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계속해서 압박은 이어졌고, '동기링'은 초반 손패가 꼬이면서 받아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고심 끝에 '퍼져나가는 역병'을 사용했음에도 별 효과를 보지 못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3세트는 사냥꾼과 전사의 기나긴 공방전 끝에 '동기링'이 '죽어라 벌레같은 놈!'으로 승리를 자축했다.

승부의 분수령 드루이드 미러전이 4세트에 성사됐다. 신중한 나머지 두 사람의 손에는 카드가 잔뜩 쌓였다. 'lxlxlxlxl'과 '동기링' 모두 원하는 카드가 나오지 않았고, 어느덧 덱은 바닥을 드러냈다. 양 쪽 모두 인내의 시간을 버텼고, 보유한 패를 효율적으로 활용한 'lxlxlxlxl'이 진땀승을 거뒀다. 마지막 경기는 경기 속도가 매우 빨랐다. 필드에 하수인을 잔뜩 풀어 강공을 펼친 'lxlxlxlxl'이 빠르게 마무리를 지었다.

그러나 'lxlxlxlxl'은 EZ의 중견 '로우시커' 유광준에게 무너졌다. 선취점을 챙겼으나, 드루이드-마법사-사제에게 연달아 패배를 당했다. 이후 '로우시커'를 상대로 나선 것은 신예 '아크럭스' 김승일이었다. 두 사람의 첫 대결은 실수의 연속이었다. 몇 차례 마무리 시기가 있었지만, 기회를 잡지 못했다.

첫 승을 먼저 가져간 '아크럭스'는 금세 동점과 역전을 허용하면서 위기를 맞았다. 이어진 4, 5세트에 '아크럭스'가 '로우시커'의 수비벽을 한끗 차로 벗겨내면서 2연승에 성공했다. '로우시커'는 중반 타이밍까지 매우 잘 버텼으나, 몇 차례 판단 미스로 아쉽게 무너졌다.



'아크럭스'는 상대 '설다비' 김승진를 불러내 1세트를 먼저 승리했다. '설다비'는 초반부터 드루이드의 초반 공세에 맞섰으나, '아크럭스'의 깔끔한 운영에 속절없이 당하고 말았다. 하지만, 2세트에 곧바로 동점을 만들었다. '설다비'는 ''사바나 사자'의 힘을 바탕으로 초반부터 끝까지 쥐고 흔들었다. 연이어 필드 장악에 힘 쓴 작전이 적중했다. '설다비'는 남은 경기에서 전부 하수인 싸움에서 완승을 거두며, 가볍게 '아크럭스'를 돌려세웠다. 운도 따라줬다. 상대 '빙하의 정령'의 빙결이 전부 의미 없는 하수인에게 몰렸다.

마지막 대장전, 'FuF' 임진명과 '설다비'는 상당히 신중하게 경기를 풀어갔다. '설다비'가 뒷심을 발휘하면서 먼저 승기를 잡았다. 초중반에 많은 카드를 소모한 'FuF'는 뾰족한 묘수가 없었고, '설다비'가 '누더기야수'로 최후의 일격을 넣었다.

그러나 '설다비'는 자신의 도적 패가 꼬이면서 두 차례나 발목을 잡혔다. 흑마법사로 1승을 거뒀지만, 도적으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면서 2패를 당했다. 승부는 마법사와 도적이 결정짓게 됐고, '설다비'는 상대가 변각할 수 있는 타이밍을 제공하면서 뼈 아픈 패배를 당했다. 반면, 주문 카드를 아낀 'FuF'는 상대의 하수인을 '물의 정령'으로 막고, 주문 카드를 쏟아부어 팀에 승리를 안겼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B조 1경기

헌터 3 vs 2 EZ

1경기 'lxlxlxlxl' 장준호 3 VS 2 '동기링' 현동길 - 'lxlxlxlx' 장준호 승
1세트 'lxlxlxlxl' 장준호(사냥꾼) 패 VS 승 '동기링' 현동길(사냥꾼)
2세트 'lxlxlxlxl' 장준호(도적) 승 VS 패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3세트 'lxlxlxlxl' 장준호(사냥꾼) 패 VS 승 '동기링' 현동길(전사)
4세트 'lxlxlxlxl' 장준호(드루이드) 승 VS 패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5세트 'lxlxlxlxl' 장준호(사냥꾼) 승 VS 패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2경기 'lxlxlxlxl' 장준호 1 VS 3 '로우시커' 유광준 - '로우시커' 유광준 승
1세트 'lxlxlxlxl' 장준호(도적)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2세트 'lxlxlxlxl' 장준호(드루이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3세트 'lxlxlxlxl' 장준호(전사)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4세트 'lxlxlxlxl' 장준호(전사)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3경기 '아크럭스' 김승일 3 VS 2 '로우시커' 유광준 - '아크럭스' 김승일 승
1세트 '아크럭스' 김승일(전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전사)
2세트 '아크럭스' 김승일(마법사)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전사)
3세트 '아크럭스' 김승일(마법사)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4세트 '아크럭스' 김승일(마법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5세트 '아크럭스' 김승일(드루이드)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4경기 '아크럭스' 김승일 1 VS 3 '설다비' 김승진 - '설다비' 김승진 승
1세트 '아크럭스' 김승일(드루이드)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도적)
2세트 '아크럭스' 김승일(전사)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3세트 '아크럭스' 김승일(주술사)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도적)
4세트 '아크럭스' 김승일(주술사)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주술사)

5경기 'FuF' 임진명 3 VS 2 '설다비' 김승진 - 'FuF' 임진명 승
1세트 'FuF' 임진명(마법사)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2세트 'FuF' 임진명(사제)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도적)
3세트 'FuF' 임진명전사)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4세트 'FuF' 임진명(전사) 승 VS 패 '설다비'(도적)
5세트 'FuF' 임진명(마법사) 승 VS 패 '설다비'(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