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붕괴3rd 한국 서버에서 추켜올린 천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추켜올린 천화는 5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1달간 진행되며, 주마다 랭킹을 매기는 시즌 형식 이벤트로 쌍권총 '샤마시의 심판·총'과 '성결예장·금양' 카렌 조각, 수정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추켜올린 천화 이벤트 개시!



주마다 바뀌는 스테이지! 추켜올린 천화 이벤트 진행 방법
매주 월요일 시즌 시작, 모든 스테이지 점수 총합은 16000점

이번 이벤트는 개인 작전이나 멀티 작전에 표시되지 않는다. 메인 화면에서 전광판이나 출격 버튼 우측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입장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 입장할 때는 '천화 입장권'이 소모된다. 입장권은 이벤트 임무 탭에서 매일 2장씩 지급되며, 이벤트 상점 탭에서 수정 또는 시공 구조체로 구매할 수도 있다. 상점에서 구매하는 입장권은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매주 월요일 구매 한도가 충전된다.

이벤트 기간이 상당히 긴 만큼, 캐릭터 체험 스테이지나 기간이 짧은 이벤트와 달리 주 단위로 시즌이 진행된다. 한 시즌은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다음 주 월요일 새벽 2시까지 진행되며, 새 시즌이 시작할 때마다 기존에 획득한 점수와 그에 따른 랭킹은 초기화된다. 단, 시즌 레벨은 유지된다.

▲ 둘 중 한 곳을 누르면 이벤트 페이지 입장 가능

▲ 매일 로그인하면 입장권 2장 지급

▲ 이벤트 스테이지를 2회 클리어하면 시공 구조체 추가 획득!

▲ 입장권은 수정이나 시공 구조체로 구매할 수 있다


추켜올린 천화 메인 화면에서는 총 3개의 구역을 선택할 수 있다. 구역은 크게 싱글 스테이지와 초급/고급 멀티 스테이지 3곳으로 나뉜다. 시즌이 초기화되면 스테이지 구성이 바뀌고 점수가 초기화된다. 1주 차에는 스테이지 곳곳에 표시된 거점에 들어가 붕괴 에너지를 채집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2주 차 스테이지는 호무가 이동하는 곳을 따라 등장하는 적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개인 스테이지와 초급 멀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테이지마다 최대 1,000점을 획득할 수 있다. 고급 멀티 스테이지는 한 스테이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점수가 3,000점으로 높아지고, 입장 최소 레벨도 65로 급격히 높아진다. 스테이지 레벨 제한이 오르는 만큼 몬스터도 강력해져, 고급 멀티 후반 스테이지는 최고 점수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모든 멀티 스테이지는 난이도에 관계없이 두 번째 싱글 스테이지와 진행 방식이 같다. 그러므로 초급 멀티 스테이지에서 진행 방식을 충분히 숙지한 뒤 고급 스테이지에 도전해야 최고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다른 두 지역보다 월등히 높은 고급 멀티 총 점수

▲ 그만큼 최소 입장 레벨도 높다

▲ 스테이지 목표를 명확히 알면 고득점 가능!


서포트에 유용한 무기! 샤마시의 심판·총, 수정 등 주요 보상
무기 진화 재료는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 매주 랭킹에 따라 성결 예장·금양 카렌 조각 지급

이벤트 스테이지는 별도의 시즌 경험치와 레벨이 존재한다. 시즌 경험치가 오르면 달성한 레벨에 따라 각종 강화 재료, 골드, 수정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한다. 7레벨 최초 달성 보상으로 얻는 4성 쌍권총 '샤마시의 심판·총'은 액티브 스킬로 적에게 받는 대미지 증가 디버프를 걸어 서포트에 유용하게 쓰이는 무기로 언급되고 있다.

샤마시의 심판을 진화하려면 전용 진화 재료가 필요하다. 임무 목표는 해당 무기 최대 레벨 달성으로, 임무 보상으로 무기 진화에 필요한 전용 재료를 획득한다. 무기 진화 시 전용 재료 외에도 시즌 레벨 보상이나 멀티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각종 재료가 추가로 필요하다.

류염옥, 설상옥 등의 진화 재료는 시즌 레벨 35 이상 달성 보상이나 멀티 레이드 클리어 및 동기화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 클리어 보상을 다시 얻기 위해서는 시공 구조체가 대량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벤트 스테이지를 꾸준히 플레이해서 모든 보상을 챙긴 뒤 레이드를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한국 서버는 레벨 달성 보상이 60레벨까지만 존재하고, 최종 진화에 필요한 암식옥을 획득할 방법이 없어 이벤트 무기를 최종 진화할 수 없다. 단, 첫 번째 진화 재료는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얻을 수 없으니 해당 무기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3진화 후 무기 레벨 45를 달성해 최종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미리 받아야 한다.

▲ 7레벨 보상은 4성 쌍권총 샤마시의 심판·총

▲ 무기 진화에 필요한 전용 재료는

▲ 이벤트 기간 중에만 획득 가능

▲ 시즌 레벨 35부터 진화 재료가 보상으로 등장


매주 한 번씩 얻을 수 있는 점수 보상과 시즌 보상도 있다. 점수 보상은 모든 스테이지 점수 합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는 즉시 우편으로 지급되며, 1만 점을 달성할 때까지 최대 6번에 걸쳐 호미/호리의 보물과 발키리 경험치 재료인 학습 칩을 얻을 수 있다.

랭킹 보상은 시즌 결산 후 5천 위 안에 든 함장들에게 호뮤의 보물, 성결 예장·금양 조각을 차등 지급한다. 두 주간 보상은 공통으로 시즌 경험치도 지급하므로 상위 랭킹을 달성한 함장들은 보다 빠르게 시즌 레벨을 올릴 수 있다.

▲ 매주 1만점 달성 시 모든 점수 보상 획득

▲ 랭킹 보상으로 주는 시즌 경험치는 상당히 많은 편

▲ 스테이지 도전 목표 보상인 수정도 매주 챙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