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신규 몬스터 핑크빈이 대량으로 등장하는 핑크빈 파티는 메이플블리츠X에서 새롭게 선보인 대난투 모드다. 게임은 모든 종류의 핑크빈을 이용하여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데, 각자의 효과를 파악하고 적절하게 이용하는 게 중요! 무엇보다 빠르게 몬스터를 소환하여 전장을 제압해야 한다.

덱은 핑크빈으로만 구성되기 때문에 다양한 카드가 활용되지는 않는 편이지만, 슈퍼스타 핑크빈의 효과로 무작위 몬스터가 소환되는 변수를 지닌다. 게다가 고유 스킬로 주어지는 렉스의 고요는 모든 몬스터를 침묵시켜 각종 효과를 막아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 핑크빈 시리즈 대량 등장! 대난투 핑크빈 파티

● 기본 규칙

1. 지급된 덱으로만 플레이 가능하며, 카드는 무한 로테이션 지급
2. 카드의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일부 능력과 조건은 대난투에 맞게 조정
3. 영웅에 상관없이 고유 스킬은 렉스의 고요로 통일됨
4. 전투 시간 종료 시 양측 타워 모두 5씩 지속 피해

● 유저 스킬 '렉스의 고요'

효과 : 모든 몬스터 침묵 / 마나 7 / 재사용 시간 15초



핑크빈 파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신규 몬스터 핑크빈을 주력으로 진행되는 대난투 모드다. 기본 핑크빈은 물론 개조 버전까지 모든 핑크빈 시리즈를 사용해서 적 타워를 파괴해야 하는데, 각 몬스터마다 지니고 있는 능력과 효과가 다르기에 이를 파악해 두는 게 중요하다.

핑크빈 시리즈는 각각 전장 제압 및 압박에 필요한 능력을 골고루 지니고 있기에 다양한 카드가 주어지지 않아도 많은 상황에 대처가 가능! 주력으로 사용되는 카드는 미니빈, 핑크빈, 블랙빈, 슈퍼스타 핑크빈, 이계의 블루빈까지 다섯 종류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동안의 대난투 모드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한정적인 편이므로 전투에서는 빠른 판단력과 정확한 타이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더불어 전투는 스킬이나 카운터보단 많은 핑크빈 몬스터를 소환하여 적을 몰아붙이는 물량 공세 방식으로 흘러가는 경향을 보이며, 아군 몬스터로 전장을 장악하여 승리를 쟁취하게 된다.

고유 스킬로 주어지는 '렉스의 고요'는 전장의 모든 몬스터를 침묵시킬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지만, 비용이 7이나 필요해서 쉽게 사용하기는 어렵다. 대신 주어지는 몬스터 중 고유 스킬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미니빈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연계할 필요가 있다.


▲ 렉스의 고요는 전체 침묵의 효과가 있다.




◎ 핑크빈 파티 주력 카드의 종류




주어지는 덱은 핑크빈을 포함한 5종류의 몬스터 카드가 주력이다. 우선 '미니빈'은 단 1의 마나로 소환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몬스터로, 능력치도 다른 몬스터들에 비하면 뒤처지는 편. 하지만 사망 시 아군 고유 스킬의 비용을 1 감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니빈을 틈틈이 활용하여 광역 제압이 가능한 렉스의 고요를 낮은 마나로 사용할 수 있게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

이번 대난투의 대표 몬스터인 '핑크빈'은 소환 시 모든 아군 몬스터를 핑크빈으로 변경하는 능력이 있다. 구성된 덱의 카드들이 대부분 강력한 레전드리 몬스터라 큰 효율이 없을 것 같지만, 유일한 노멀 몬스터인 미니빈에게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비용이 저렴한 미니빈을 다수 소환한 다음 핑크빈 한 마리만 연계해주면 수많은 핑크빈 군대로 전장 제압이 가능한 셈.

그리고 '슈퍼스타 핑크빈'은 소환과 동시에 레전드리 등급 몬스터 1명을 추가 소환하는 강력한 효과로 전투에 핵심 카드 중 하나다. 핑크빈 덱에는 없는 마녀 힐라, 스텀피, 웃는 아리아, 엘프 헬레나, 메카 크림슨 발록 등 다양한 종류의 레전드리 몬스터 중 한 명이 무작위로 등장! 고유의 능력을 발휘한다. 비록 어떤 몬스터가 등장할지 알 수 없지만, 추가 소환되는 몬스터의 성능에 따라 전투 흐름이 바뀔 수도 있다.

반면, '블랙빈'은 소환 시 모든 적 몬스터의 체력을 1로 변경하여 전장의 많은 적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제압 능력의 몬스터다. 핑크빈 파티 내 가장 강력한 제압 성능이라고 볼 수 있기에 다른 카드들에 비해 손에 잘 들어오지 않는 편이며, 위기 극복을 위한 필수 카드로 볼 수 있다. 귀한 카드인 만큼 소환 타이밍을 잘 판단하는 게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이계의 블루빈'은 일반 블루빈과 달린 커다란 몸짓으로 공격력 25에 체력 99라는 엄청난 능력을 지닌다. 지닌 효과 역시 일반 블루빈과는 다른데, 살아있는 동안 아군 몬스터 카드 사용 시 무작위 몬스터로 변경되기에 대난투 지정 덱의 몬스터 외에 새로운 몬스터 활용이 가능해진다. '이계의 블루빈'은 체력이 워낙 높기 때문에 '블랙빈'으로 체력을 1로 만들어 처리할 필요가 있다.


▲ 수많은 핑크빈이 몰려온다.

▲ 블루빈은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