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빛소프트


(주)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가 6월 7일 구글 데이드림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 자사의 첫 VR 게임 ‘오디션 VR-아이돌’이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7일 오디션 VR-아이돌 구글 데이드림 버전을 한국, 일본, 대만, 북미 등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8일 이 게임이 한국과 일본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으며 유저들은 오는 29일까지 구글플레이 홈화면에서 바로 오디션 VR-아이돌을 만나볼 수 있다.

오디션 VR-아이돌은 육성 시뮬레이션 형식의 모바일 게임으로, 주인공 소녀 캐릭터를 성인으로 키우는 과정에서 미션들을 주면 이에 따라 소녀의 다양한 능력들이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유저는 소녀에게 노래와 춤 연습, 공부 등을 시킬 수 있고 운동, 발레 등으로 건강관리를 해주고 아르바이트 경험도 쌓게 해줄 수 있다. 소녀가 최종 목표인 아이돌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에서 유저가 소녀를 어떻게 키우냐에 따라 다양한 성장 과정이 구현된다.

유저는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이 보상을 통해 의상 아이템을 구매해 캐릭터에 입힐 수 있어 원작 오디션 특유의 코스튬 기능을 오디션 VR-아이돌에서도 누릴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데이드림용 ‘오디션 VR-아이돌’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뿐 아니라 콘솔, PC 등 점차 다양한 플랫폼으로 오디션 VR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랜 시간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은 한빛소프트의 대표 IP인 오디션을 4차 산업 주요 기술인 VR에 접목시킨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이번 오디션 VR-아이돌의 출시가 깊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오디션 IP의 입지를 다양한 플랫폼과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