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이하 HCT) 투어 스탑 서울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먼저 펼쳐진 8강에서 '스틸로' 조강현, '헌터레이스', '저스트세이얀', '사무엘차오'가 생존했고, 이어진 4강에서 어그로 덱 위주로 준비한 '헌터레이스'와 '사무엘차오'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마지막 결승전, '헌터레이스'가 풀세트 접전 끝에 어그로 덱의 진수를 선보이며 '사무엘차오'를 3: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8강 1경기, '스틸로' 조강현과 'kin0531'의 대결은 풀세트 접전 끝에 '스틸로'의 3:2 승리로 끝났다. 컨트롤 덱 위주로 구성한 두 선수는 양보 없는 장기전 혈전을 선보였다. 이어진 2경기서 어그로 장인 '헌터레이스'가 '캐츠커리'를 3:0으로 제압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곧바로 진행된 8강 3경기, '저스트세이얀'과 '규' 박민규의 대결은 풀세트 접전 끝에 마지막에 주술사로 날카로운 킬각을 만든 '저스트세이얀'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마지막 8강 대결인 4경기서 대만의 강자 '사무엘차오'가 캐나다의 '서현628'을 3:2로 제압하고 4강에 올랐다. '사무엘차오'는 마지막 5세트에서 바다 거인을 꺼내지 못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했지만, 극적으로 오른쪽에서 수렁불꽃 뱀장어를 꺼내며 킬각을 만들었다.


4강 1경기, 한국의 '스틸로' 조강현과 노르웨이의 '헌터레이스'의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두억시니 주술사와 홀수 도적의 대결은 치열한 공방전 끝에 리로이로 킬각을 만든 '헌터레이스'의 승리로 끝났다. 2세트도 방패와 창의 대결이었고 창의 승리로 끝났다. '헌터레이스'는 템포 플레이를 무난하게 했지만, '스틸로'는 손패가 꼬여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이어진 3세트서 '스틸로'가 육식 보물 상자로 잠꾸러기 용을 먹는 판단으로 수비에 성공하며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 컨트롤 마법사와 홀수 성기사의 치열한 공방전 펼쳐졌다. '스틸로'가 가까스로 버티는 모습이었지만, 주문 왜곡사와 마법 차단 갈림길에서 마법 차단을 선택하면서 성기사의 '리로이-힘의 축복' 킬각을 허용하고 말았다. 결국, '헌터레이스'가 날카로운 창으로 '스틸로'의 방패를 뚫고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이어서 미국의 '저스트세이얀'과 대만의 '사무엘 차오'의 4강 2경기가 진행됐다. 1세트 도발 드루이드와 도적의 대결에서 안정적으로 버틴 '저스트세이얀'이 강력한 도발 필드를 구성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서 '사무엘 차오'가 도적을 졸업시키고 1:1 동점을 맞췄다. '사무엘 차오'가 3세트에서도 상성대로 홀수 성기사로 상대의 도적을 제압하며 기세를 이어갔다. 이어진 4세트, 짝수 주술사와 토큰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저스트세이얀'이 적절한 템포 플레이를 펼친 뒤 알아키르로 피니시를 넣었다. 최후의 5세트에서도 '사무엘차오'가 '저스트세이얀'에게 도적 3패를 안기며 길었던 4강 2경기의 마침표를 찍었다.


어그로 덱을 준비한 두 선수의 마지막 결승전이 시작됐다. 1세트, 홀수 성기사 미러전에서 '헌터레이스'가 이득 교환을 통해 필드 주도권을 완벽하게 잡았다. '사무엘차오'가 빠르게 항복 선언을 하면서 '헌터레이스'가 귀중한 선취점을 거뒀다. 이어서 사냥꾼과 성기사의 창 대결이 진행됐다. '사무엘차오'가 비교적 강력한 홀수 성기사의 뒷심을 이용해 1:1 동점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3세트에서 '사무엘차오'가 흐름을 완벽하게 탔다. 공격적인 운영으로 도적을 졸업시키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헌터레이스'가 도적으로 '사무엘차오'의 짝수 주술사를 압도하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결국, 우승자는 마지막 5세트에서 가려지게 됐다. 마지막 5세트, '헌터레이스'가 심리전을 통해 폭발의 덫 대박을 터뜨렸다. 필드를 역전한 '헌터레이스'가 죽음의 기사로 변신하며 쐐기를 박았다. 결국, '헌터레이스'가 '사무엘차오'의 짝수 주술사를 제압하고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번 HCT 투어 스탑 서울은 HCT 2018 시즌 현재까지 열린 가장 큰 규모의 투어 스탑이다. 전 세계 약 30여 개의 국가에서 약 1600명이 접수 신청을 했고, 아시아 태평양과 한국 지역 접수는 90여 초 만에 마감될 정도로 참가 열기가 뜨거웠다. HCT 투어 스탑 서울의 총상금은 25,000달러이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6,500달러와 HCT 포인트 15점이 주어진다.


2017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월드 챔피언십 3일 차 결과

8강 1경기 'kin0531' 2 vs 3 '스틸로' 조강현
8강 2경기 '헌터레이스' 3 vs 0 '캐츠커리'
8강 3경기 '저스트세이얀' 3 vs 2 'gyu' 박민규
8강 4경기 '서현628' 2 vs 3 '사무엘차오'

4강 1경기 '스틸로' 조강현 1 vs 3 '헌터레이스'
4강 2경기 '저스트세이얀' 2 vs 3 '사무엘차오'

결승전 '헌터레이스' 3 vs 2 '사무엘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