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의 열을 추적해서 장거리 사격을 하는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이 추가! 새로운 조준경 기능이 포트나이트 유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해당 무기는 일반적인 시야 확대는 물론 열감지로 적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서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업그레이드 버전 무기로 볼 수 있다.

더불어 스나이퍼 총격전과 50vs50 게임 모드의 3탄이 각각 개방! 2탄과 기본적인 규칙은 같지만, 등장하는 무기와 드랍률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게다가 섬의 북쪽에 새로운 파밍 지역으로 커다란 축구장이 등장했는데, 실제 경기장과 같은 느낌으로 이곳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다.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과 축구장의 등장! V4.4 패치 내역] ◀ 바로가기

▲ 새롭게 등장한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





■ 신규 무기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과 무기 수정 사항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업그레이드 버전 무기인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이 등장했다. 먼 거리를 가깝게 볼 수 있던 기존 조준경과 달리 해당 무기에 장착된 조준경은 시야 확대와 더불어 열감지 기능까지 추가된 새로운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열감지 조준경을 사용하면 일반적인 화면이 아닌 어두운 색상으로 시야가 물드는데, 그 안에 다른 유저가 있으면 붉은색으로 모습이 표시된다. 따라서 엄폐물 뒤에 살짤 모습을 보이거나 정확하게 확인이 힘든 거리의 적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인다.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이 포착하는 대상은 상자, 보급품, 적으로 나뉘며, 에픽과 전설 등급의 아이템으로 36~37의 피해량을 가진다. 바닥, 상자, 보급품에서 획득할 수 있고, 장탄 수는 15발로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보다 적은 편이다.

그밖에 사격 시 적이 시야에 들어오는 거리에 맞춰 각 무기의 최대 사거리가 250m에서 275m까지 증가, 더 먼 거리를 타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바운서 함정이 경사면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됐으며, 전력질주를 하면서 원격 조종 폭약을 던질 수 있어서 좀 더 전술적 활용이 가능해졌다.


▲ 조준경에 열감지 성능이 담겨있다.

▲ 바운서 함정은 경사면에도 설치 가능!





■ 기간 한정 모드와 게임 내 변동 사항

이번 기간 한정 모드는 스나이퍼 총격전 3탄과 50vs50 3탄이다. 저격소총만 등장하던 스나이퍼 총격전에는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이 추가! 신규 무기인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도 얻을 수 있다. 게다가 석궁은 제거, 탄약 드랍률이 정상 수치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으며, 팀전을 진행해도 쓰러졌을 시 부활이 불가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50vs50 역시 2탄과 다른 점이 있는데, 매치 시작 시 생성되는 폭풍 원이 더 커진 것을 알 수 있다. 원이 커진 만큼 보급품도 4~8개로 더 많이 생성되며, 빈사 상태에서 받는 지속 피해량은 틱당 2로 변경됐다. 보너스 자원 수확량도 25%로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전과 같이 수없이 많은 건물이 건축되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섬 북쪽에 커다란 축구장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시선을 끌고 있다. 모텔과 정크 정션 사이에 위치한 축구장은 제대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경기장과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파밍 장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외에도 쇼핑 카트가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견되어 수정 중이며, 적의 발소리 볼륨이 25% 증가하여 상대의 접근을 좀 더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 2가지 기간 한정 모드를 즐길 수 있다.

▲ 북쪽에 추가된 축구장.




● 버그 수정 사항 전문

- 일반
1. 콘솔에서 타이핑 도중에 예상치 못하게 대화창이 닫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상자 및 탄약상자로 달려갈 때 살펴보기 버튼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3. 일부 언어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 메시지가 모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건설 모드에 진입한 직후에 바로 건설을 시작하면 빠른 건설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옵션에서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NVIDIA 하이라이트"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 무기 및 아이템
1. 바운서 함정이 더 이상 공중에 떠 있지 않습니다.
2. 루트 레이크에서 조준경을 보는 동안 웅크려도 더 이상 시야가 수중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3. 이제 전력질주하면서 원격 조종 폭약을 던질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1. 매치에 늦게 참여하는 플레이어의 퀵바에서 곡괭이가 사라지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빈 곳에 함정을 설치할 때 현재 장착된 함정이 예상치 못하게 다른 함정으로 바뀌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쇼핑 카트를 탄 상태에서 게임패드의 이동 썸스틱을 가볍게 뒤로 당겨도 쇼핑 카트가 더 이상 앞쪽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4. 쇼핑 카트에서 좌석 변경과 사격을 동시에 할 경우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무기를 발사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쇼핑 카트가 파괴할 수 없는 사물을 더 이상 파괴하지 않습니다.
6. 탑승객이 쇼핑 카트에서 빠르게 뛰어내리면 큰 충격을 받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7. 친구 순위표를 볼 때 발생하던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8. 축구공 또는 농구공을 플레이어와 쇼핑 카트로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9. 다른 플레이어가 축구공과 농구공을 찰 때 축구공과 농구공의 네트워크 시뮬레이션을 개선했습니다.
10. 보급품과 충돌했을 때 쇼핑 카트가 뒤집어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1. 쇼핑 카트가 놓여 있던 단상이 파괴되었을 때 쇼핑 카트가 더 이상 공중에 떠 있지 않습니다.

- 오디오
1. 틸티드 타워나 게임 시작 섬처럼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일부 음향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UI
1. 팀원 사이를 오가며 관전할 때 HP가 1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2. 더 이상 상자에 대한 상호작용 메시지가 쇼핑 카트 탑승객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트 및 애니메이션
1. 좌석을 변경하는 동시에 쇼핑 카트에서 나갈 때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재생됩니다.
2. 보급품을 살펴본 후에 보급품 열기 효과가 제대로 재생됩니다.
3. 버드나무에 물결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4. 일부 사물에서 스프레이가 올바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리플레이 시스템
1. 플레이어를 변경할 때 리플레이 시간 표시 막대의 마커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리플레이를 살펴보는 동안 쇼핑 카트가 좀 더 정확하게 복제됩니다.

- 모바일
1. 충돌을 수정하고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2. 플레이어가 배틀버스에서 착륙할 때 더 이상 짧은 지연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