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강남 게임이너스 e스포츠점에서 'PUBG 워페어 마스터즈 프로투어(이하 PWM)' 결승전이 진행됐다. 그 결과, 로캣 인브가 2,225점으로 2위 젠지 골드를 10점 차로 따돌리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미라마에서 3인칭으로 1라운드가 시작됐다. 안전 구역은 엘 아자하르의 아래, 능선과 평지 쪽으로 줄어들었다. MVP가 선점한 좋은 자리를 빼앗으려 했던 젠지 블랙이 오히려 여러 각도에서 얻어 맞는 구도가 되면서 가장 먼저 탈락하고 말았다. 아군을 두 명이나 잃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반격을 가한 MVP '블루'의 플레이가 주효했다.

다섯 번째 자기장이 좁혀지면서 동시다발적으로 전투가 열렸고, 물고 물리는 싸움 끝에 다수의 팀이 무너졌다. 유일하게 풀 스쿼드를 유지한 팀은 젠지 골드였지만, 오히려 젠지 골드를 제외한 다른 팀들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면서 젠지 골드에게 크게 유리한 구도가 됐다. 결국 안정감과 과감함을 넘나드는 유려한 운영을 보여준 젠지 골드가 1라운드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진 2라운드는 1인칭으로 시점이 변경돼 펼쳐졌다. 로캣 인브와 로캣 아머,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 액토즈 스타즈 레드의 마지막 4파전. 로캣 인브와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가 풀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의 뒤를 잡고 있던 로캣 아머의 '망나뇽'이 고춧가루를 제대로 뿌리면서 로캣 인브가 유리한 고지에 올랐고, 침착하게 액토즈 스타즈 레드를 정리한 로캣 인브는 2인 전력의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마저 제압하며 2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에란겔로 전장이 바뀌면서 3라운드가 진행됐다. 첫 자기장이 맵의 왼쪽에 완전히 치우쳐 형성됐고, 이후 병원 아래 밀밭으로 줄어들면서 평지전을 예고했다. 과감한 돌파를 선택한 젠지 골드는 '로키'의 활약과 함께 로그 센츄리온을 전멸시키면서 안전 구역 입성에 성공했다. 액토즈 스타즈 레드 역시 아스트릭과의 전면전에서 승리하고 좋은 위치에 자리를 잡았다.

4인 전력을 유지한 액토즈 스타즈 레드와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로키'와 '에스카'만 살아남은 젠지 골드의 3파전 구도가 됐고, 수적 열세의 젠지 골드가 먼저 탈락했다. 제대로 맞붙은 액토즈 스타즈 레드와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치열한 전투 끝에 '스타로드'와 '제이든'의 1대 1 구도가 됐다. 결국 자기장에서 웃은 '스타로드'가 완벽한 에임과 함께 3라운드 치킨을 팀에 안겼다.

1인칭으로 진행된 4라운드에서는 지오고폴 옆 돌산이 자기장에 계속 걸치면서 산악전이 펼쳐졌다. 돌산 정상에 자리 잡은 오피지지 헌터스를 몰아내고 고지대를 확보한 로캣 인브가 킬 포인트를 다수 올리며 3인 전력을 지켰다. 반대 방향에서 올라온 MVP도 3명의 인원을 유지한 채 안전 구역에 입성하는데 성공했다. 변수는 홀로 살아남은 본스피릿 게이밍 루나의 '이스코'였고, 그 '이스코'의 선택을 받은 쪽은 MVP였다. 마지막 자기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이스코'가 로캣 인브에게 피해를 입혀준 덕분에 수적 우위를 점한 MVP가 4라운드를 1등을 차지했다.

가장 중요한 마지막 5라운드(에란겔 3인칭). 비행기는 밀리터리 베이스를 지나 카메스키로 향했다. 종합 2위를 달리던 액토즈 스타즈 레드가 빠르게 탈락하면서 우승권에서 멀어졌다. 1위 젠지 골드도 자기장 밖에서 발이 묶이면서 12등으로 마무리했다. 덕분에 기회를 잡은 3위의 로캣 인브는 자리를 잡은 건물이 자기장에 걸쳐주면서 순위를 꽤 많이 끌어올렸고, 4등을 기록했다. 풀 스쿼드의 콩두 레드도트와 MVP가 맞붙은 마지막 싸움에서는 MVP가 승리하면서 2연속 치킨이라는 유종의 미를 거뒀다.

모든 라운드를 합산한 결과, 최종 1위는 로캣 인브에게 돌아갔다. 4라운드까지 종합 3위를 달리던 로캣 인브는 상위권 팀들이 광속으로 탈락한 마지막 라운드에서 순위 방어에 성공하면서 대역전에 성공했다.


■ PUBG 워페어 마스터즈 프로투어 결승전 결과

최종 순위 : 1위 로캣 인브(2,225점) / 2위 젠지 골드(2,215점) / 3위 액토즈 스타즈 레드(2,005점)
1라운드 : 1위 젠지 골드 / 2위 로캣 아머 / 3위 액토즈 스타즈 레드
2라운드 : 1위 로캣 인브 / 2위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 / 3위 액토즈 스타즈 레드
3라운드 : 1위 액토즈 스타즈 레드 / 2위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 3위 젠지 골드
4라운드 : 1위 MVP / 2위 로캣 인브 / 3위 본스피릿 게이밍 루나
5라운드 : 1위 MVP / 2위 콩두 길리슈트 / 3위 맥스틸 매드

*라운드 별 등수는 킬 포인트를 제외한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