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에서 이렐은 굳건한 전사 영웅으로 정신을 집중하여 자신의 일반 기술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인데, 자신을 치유하면서 주변에 피해를 주거나 망치를 휘둘러 적을 밀어낼 수 있으며, 먼 거리까지 도약할 수 있는 이동기를 지녔다. 궁극기로는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하면서 일정 부분을 체력을 회복하거나 주변을 신성화하여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 기본 정보
이름 : 이렐
직업 : 희망의 빛
공식 난이도 : 보통
역할 : 전사
특징 : 회복, 밀치기, 둔화, 기절, 이동기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신성한 목적 ]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즉시 강화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지속 효과 : 모든 일반 기술을 1.5초에 걸쳐 충전하여 강화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일반 기술
[ 비호 ] - Q
- 주위에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는 39의 피해를 주고 자신은 100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강화할수록 피해량이 최대 130까지 늘어나고 치유량이 최대 333까지 증가한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정의의 망치 ] - W
-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39의 피해를 주고 밀쳐낸다.
-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늘어나고 피해량이 최대 130까지 증가한다.
-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킨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응징의 격노 ] - E
-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50% 느려지게 한다.
- 강화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한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궁극기
[ 헌신적인 수호자 ] - R
- 3초 동안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모든 피해를 흡수한다.
- 흡수한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신성한 대지 ] - R
-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한다.
- 대상 지역 밖으로 이동하면 신성한 대지가 사라진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특성 정보
[ 카라보르의 빛 (Q) ]
- 비호의 반경이 15% 늘어나고 비호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20% 증가한다.
[ 투지 (지속 효과)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물리 방어력이 2초 동안 35 증가한다.
[ 마라아드의 통찰력 (지속 효과)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으로 154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4 레벨
[ 빛의 아이기스 (W) ]
- 착지 후에 주위 아군 영웅들의 방어력을 5초 동안 25 증가한다.
[ 나루의 선물 (고유 능력) ]
- 신성한 목적이 자신을 제외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416 회복시킨다.
[ 자유의 손길 (사용 효과) ]
-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5% 증가시키고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7 레벨
[ 정의로운 여세 (W) ]
- 정의의 망치를 최대로 강화한 동안 이동 속도가 45% 증가한다.
[ 신성한 복수자 (E) ]
- 최대로 강화한 응징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한다.
[ 천상의 군마 (지속 효과) ]
- 탈것에 즉시 탑승할 수 있다.
- 탈것에 탑승하면 이동 속도가 80%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진다.
[ 사마라의 빛 (지속 효과) ]
- 생명력이 50% 이상이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한다.
■ 10 레벨
[ 헌신적인 수호자 (R) ]
- 3초 동안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모든 피해를 흡수한다.
- 흡수한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신성한 대지 (R) ]
-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한다.
- 대상 지역 밖으로 이동하면 신성한 대지가 사라진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13 레벨
[ 알도르 평화감시자 (Q) ]
- 최대로 강화된 비호가 적 영웅의 공격력을 30% 감소시킨다.
[ 참회 (E) ]
- 응징의 격노의 감속 효과가 25% 늘어나고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한다.
[ 벨렌의 선택 (지속 효과) ]
- 최대로 강화한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술 위력이 10초 동안 10% 늘어나고 최대 30% 증가한다.
■ 16 레벨
[ 기사단의 선고 (W) ]
- 정의의 망치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0 감소시킨다.
[ 신의 은총 (고유 능력)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신성한 목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 신의 격노 (지속 효과)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피해를 주며,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준다.
■ 20 레벨
[ 영광의 서약 (R) ]
- 헌신적인 수호자로 흡수한 피해의 100%만큼 주위 아군 영웅들을 치유한다.
[거룩한 대지 (R) ]
- 신성한 대지 내에서 응징의 격노를 사용하면 신성한 대지가 착지한 위치로 옮겨진다.
[ 무적 귀환 (사용 효과) ]
- 1초 후 무적 상태가 되고 귀환석을 사용하며, 취소할 수 없다.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고위 천사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스킨 정보
■ 희망의 빛 (기본 스킨)
■ 광기 어린 광대
▣ 활용법 및 역할
이렐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인물로 시공의 폭풍에선 굳건한 전사 영웅으로 등장하는데, 모든 일반 기술을 정신 집중을 통해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술 단축키를 처음 누르면 해당 기술의 표시기가 점점 차오르고 다시 누르면 기술이 발동되는 방식인데, 충전 중에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최대한으로 강화했을 때와 위력이나 추가 효과 부분에서 상당히 큰 차이를 보인다.
비호(Q)는 이렐 주변으로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기술을 사용하면 이렐의 몸에서 빛의 오라가 나오면서 범위가 표시되는데, 그 범위를 따라 차오르는 노란 빛에 따라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충전 상태를 기준으로 이렐의 체력의 10% 이상을 채워주는 만큼 치유량도 상당히 큰 편이다.
W는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밀쳐내는 '정의의 망치'로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최대 강화시 적을 0.75초간 기절시킨다. 적군의 진영을 파괴하거나 아군을 지키는 데 특화된 기술로 고유 능력을 활용한 E-D-W 연계로 무라딘의 초강타 콤보와 유사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응징의 격노(E)는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며 둔화시키는 기술로 강화되는 동안 도약할 수 있는 거리가 증가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최대 충전 상태에서 추가되는 부가 효과는 없지만,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특성 투자에 따라 주변 영웅들의 방어력을 증가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폭발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렐의 궁극기로는 모든 피해를 흡수하면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헌신적인 수호자'와 주변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에 머무르는 동안 방어력을 증가하는 '신성한 대지'가 있다. 두 궁극기 모두 이렐의 생존력을 올려줄 수 있는 기술로 아군의 조합과 전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렐은 원작 워크래프트의 징벌 성기사를 떠올리게 하는 영웅으로 강인한 체력과 다양한 군중 제어기, 그리고 이동기를 지녔다. 특히, 모든 일반 기술을 충전하여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재밌는데, 고유 능력과 조합하면 한타 교전에서 무라딘의 초강타처럼 상대의 주요 영웅을 빼내거나 아군에게 달라붙은 적의 브루저를 떼어낼 수 있고 특성 투자에 따라 아군의 상태 이상 효과를 제거하거나 치유할 수 있어서 유틸성이 뛰어난 편이 속한다.
다만, 기술을 충전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느려지며, 적의 군중 제어기로 충전을 방해받는 상황에서는 일반적인 영웅보다 화력이나 생존성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모든 궁극기가 생존에 특화된 만큼 공격력이나 군중 제어기 부분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일 수 있는 만큼 일정 부분 이상의 숙련도와 조합에 따라 선호도가 갈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