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빛 '이렐'이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신성한 빛을 섬기는 사제였던 이렐은 강철 호드에 의해 파멸로 향해 가는 동족을 지켜내면서 총독으로 성장했고 불타는 군단의 침공으로부터 세계를 구한 인물 중 하나이다.

히어로즈에서 이렐은 굳건한 전사 영웅으로 정신을 집중하여 자신의 일반 기술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인데, 자신을 치유하면서 주변에 피해를 주거나 망치를 휘둘러 적을 밀어낼 수 있으며, 먼 거리까지 도약할 수 있는 이동기를 지녔다. 궁극기로는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하면서 일정 부분을 체력을 회복하거나 주변을 신성화하여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 기본 정보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평행 세계의 드레노어에서 강철 호드로부터 수행사제 이렐을 구해냈습니다. 그들의 도움으로 이렐은 총독이 되어 악마의 침공을 물리쳤습니다. 이제 그녀는 시간과 공간과 차원이 교차하는 이곳, 시공의 폭풍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이름 : 이렐
직업 : 희망의 빛
공식 난이도 : 보통
역할 : 전사
특징 : 회복, 밀치기, 둔화, 기절, 이동기
가격 : 750 시공석, 15,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신성한 목적 ]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즉시 강화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지속 효과 : 모든 일반 기술을 1.5초에 걸쳐 충전하여 강화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일반 기술


[ 비호 ] - Q
- 주위에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는 39의 피해를 주고 자신은 100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강화할수록 피해량이 최대 130까지 늘어나고 치유량이 최대 333까지 증가한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정의의 망치 ] - W
-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39의 피해를 주고 밀쳐낸다.
-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늘어나고 피해량이 최대 130까지 증가한다.
-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킨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응징의 격노 ] - E
-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50% 느려지게 한다.
- 강화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한다.
- 마나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12초

■ 궁극기


[ 헌신적인 수호자 ] - R
- 3초 동안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모든 피해를 흡수한다.
- 흡수한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신성한 대지 ] - R
-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한다.
- 대상 지역 밖으로 이동하면 신성한 대지가 사라진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특성 정보


■ 1 레벨

[ 카라보르의 빛 (Q) ]
- 비호의 반경이 15% 늘어나고 비호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치유량이 20% 증가한다.

[ 투지 (지속 효과)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물리 방어력이 2초 동안 35 증가한다.

[ 마라아드의 통찰력 (지속 효과)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으로 154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4 레벨

[ 빛의 아이기스 (W) ]
- 착지 후에 주위 아군 영웅들의 방어력을 5초 동안 25 증가한다.

[ 나루의 선물 (고유 능력) ]
- 신성한 목적이 자신을 제외한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416 회복시킨다.

[ 자유의 손길 (사용 효과) ]
-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5% 증가시키고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한다.
-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 30초


■ 7 레벨

[ 정의로운 여세 (W) ]
- 정의의 망치를 최대로 강화한 동안 이동 속도가 45% 증가한다.

[ 신성한 복수자 (E) ]
- 최대로 강화한 응징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한다.

[ 천상의 군마 (지속 효과) ]
- 탈것에 즉시 탑승할 수 있다.
- 탈것에 탑승하면 이동 속도가 80%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진다.

[ 사마라의 빛 (지속 효과) ]
- 생명력이 50% 이상이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한다.


■ 10 레벨

[ 헌신적인 수호자 (R) ]
- 3초 동안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모든 피해를 흡수한다.
- 흡수한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100초

[ 신성한 대지 (R) ]
-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한다.
- 대상 지역 밖으로 이동하면 신성한 대지가 사라진다.
- 마나 : 40
- 재사용 대기시간 : 40초

■ 13 레벨

[ 알도르 평화감시자 (Q) ]
- 최대로 강화된 비호가 적 영웅의 공격력을 30% 감소시킨다.

[ 참회 (E) ]
- 응징의 격노의 감속 효과가 25% 늘어나고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한다.

[ 벨렌의 선택 (지속 효과) ]
- 최대로 강화한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술 위력이 10초 동안 10% 늘어나고 최대 30% 증가한다.


■ 16 레벨

[ 기사단의 선고 (W) ]
- 정의의 망치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2초 동안 20 감소시킨다.

[ 신의 은총 (고유 능력)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신성한 목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한다.

[ 신의 격노 (지속 효과) ]
-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피해를 주며,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준다.


■ 20 레벨

[ 영광의 서약 (R) ]
- 헌신적인 수호자로 흡수한 피해의 100%만큼 주위 아군 영웅들을 치유한다.

[거룩한 대지 (R) ]
- 신성한 대지 내에서 응징의 격노를 사용하면 신성한 대지가 착지한 위치로 옮겨진다.

[ 무적 귀환 (사용 효과) ]
- 1초 후 무적 상태가 되고 귀환석을 사용하며, 취소할 수 없다.
- 재사용 대기시간 : 80초

[ 고위 천사 (사용 효과) ]
-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된다.
- 재사용 대기시간 : 10초


▣ 스킨 정보


■ 희망의 빛 (기본 스킨)


■ 광기 어린 광대



▣ 활용법 및 역할


이렐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인물로 시공의 폭풍에선 굳건한 전사 영웅으로 등장하는데, 모든 일반 기술을 정신 집중을 통해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술 단축키를 처음 누르면 해당 기술의 표시기가 점점 차오르고 다시 누르면 기술이 발동되는 방식인데, 충전 중에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최대한으로 강화했을 때와 위력이나 추가 효과 부분에서 상당히 큰 차이를 보인다.


▲ 일반 기술마다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고유한 효과가? '이렐의 비호'


비호(Q)는 이렐 주변으로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기술을 사용하면 이렐의 몸에서 빛의 오라가 나오면서 범위가 표시되는데, 그 범위를 따라 차오르는 노란 빛에 따라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충전 상태를 기준으로 이렐의 체력의 10% 이상을 채워주는 만큼 치유량도 상당히 큰 편이다.

W는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밀쳐내는 '정의의 망치'로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최대 강화시 적을 0.75초간 기절시킨다. 적군의 진영을 파괴하거나 아군을 지키는 데 특화된 기술로 고유 능력을 활용한 E-D-W 연계로 무라딘의 초강타 콤보와 유사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 군중제어와 함께 진영 파괴 능력까지 절륜한 '정의의 망치'


응징의 격노(E)는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며 둔화시키는 기술로 강화되는 동안 도약할 수 있는 거리가 증가와 공격력이 증가한다. 최대 충전 상태에서 추가되는 부가 효과는 없지만, 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특성 투자에 따라 주변 영웅들의 방어력을 증가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폭발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렐의 궁극기로는 모든 피해를 흡수하면서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헌신적인 수호자'와 주변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에 머무르는 동안 방어력을 증가하는 '신성한 대지'가 있다. 두 궁극기 모두 이렐의 생존력을 올려줄 수 있는 기술로 아군의 조합과 전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한타 교전 내내 방어력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렐의 '신성한 대지'


이렐은 원작 워크래프트의 징벌 성기사를 떠올리게 하는 영웅으로 강인한 체력과 다양한 군중 제어기, 그리고 이동기를 지녔다. 특히, 모든 일반 기술을 충전하여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재밌는데, 고유 능력과 조합하면 한타 교전에서 무라딘의 초강타처럼 상대의 주요 영웅을 빼내거나 아군에게 달라붙은 적의 브루저를 떼어낼 수 있고 특성 투자에 따라 아군의 상태 이상 효과를 제거하거나 치유할 수 있어서 유틸성이 뛰어난 편이 속한다.

다만, 기술을 충전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느려지며, 적의 군중 제어기로 충전을 방해받는 상황에서는 일반적인 영웅보다 화력이나 생존성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모든 궁극기가 생존에 특화된 만큼 공격력이나 군중 제어기 부분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일 수 있는 만큼 일정 부분 이상의 숙련도와 조합에 따라 선호도가 갈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