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사격에 새로운 시대!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열 추적 성능을 지니고 있어서 기존 조준경 무기들과는 전혀 다른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조준 시 어두운 화면에 플레이어, 보물상자, 보급품만 빛나는 모습으로 표시되고, 덕분에 먼 거리의 적도 확인이 어렵지 않다.

따라서 숨어 있는 상대를 찾거나 전투 상황을 확인하는 정착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장거리 연속 사격으로 적을 타격하여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즉,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업그레이드 버전 무기나 마찬가지! 하지만 상대적으로 적은 15발의 장탄수, 느린 발사 속도, 저격소총에 비하면 여전히 모자란 피해량을 지니므로 다양한 활용이 쉽지만은 않아 보인다.


▲ 새로운 조준경의 돌격소총 등장!





■ 특별한 기능!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

●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특징

1. 조준 시 열감지 기능이 작동되어 조준경에 보이는 모습이 다르다.
2. 열감지는 플레이어, 보물상자, 보급품에 표시된다.
3. 열감지 덕분에 숨어있는 적들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4.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볼 수 있다.



그동안 게임 내 몇 안되는 조준경이 장착된 무기는 반자동 저격소총, 볼트 액션 저격소총,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 3종류만 존재했다. 하지만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등장으로 이제 4종류의 조준경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은 유저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되지 않던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상위 버전 무기로 볼 수 있다.

이는 두 아이템이 조준경을 활용한 장거리 사격과 저격소총으로는 힘든 연사가 가능한 부분 등 저격소총과 돌격소총이 결합된 성능을 보이기 때문. 덕분에 비슷한 성능과 플레이 스타일을 지니고 있으며, 희귀, 에픽으로 나뉘는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에 비해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에픽, 전설로 한 단계 상위 등급을 발견하게 된다.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에픽이 36, 전설은 37의 피해량을 가지고, 바닥 전리품, 보물상자, 보급품 등 다양한 곳에서 찾을 수 있다. 장탄수는 15발로 조금 적은 편. 무엇보다 조준 시 다른 조준경들과 달리 확대와 함께 화면이 밤처럼 어둡게 보이며, 그 안에 플레이어들은 붉게 표시되는 특징을 가진다.

덕분에 평소 잘 보이지 않던 숨어있는 적들까지 쉽게 발견할 수 있으므로 견제, 기습 등 많은 장거리 전투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열 신호를 포착할 수 있는 대상은 플레이어, 보물상자, 보급품까지 3종류라서 적 발견 외에 멀리서 파밍 상황을 파악하는 등 정착에 도움이 된다.





조준경이 장착된 돌격소총들은 저격소총에 비해 확대 배율도 떨어지고, 공격력도 낮은 편이라 많이 사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독특한 열 추적 기능을 통해 좀 더 강력해진 장거리 사격 성능을 보이면서 앞으로 활약이 기대된다.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의 조준경은 기존 무기의 조준경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서로 비교하면 쉽게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거리 또는 은폐한 플레이어도 열감지가 있으면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대신 상대의 정확한 모션을 파악하기 힘든 부분은 단점으로 적용된다. 붉은색 열이 발산되는 모습으로 적이 표시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바라보는 방향이나 행동을 알아보기 힘들 수 있는 것.

게다가 격발 시 소리가 굉장히 큰 편이라 상당한 거리가 아니면 사격 방향을 숨기기 어려운 편. 무엇보다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보다 피해량이 10 정도 높지만, 발사 속도가 현저히 떨어져서 좀 더 정확한 조준이 요구된다.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발사 속도가 3.5지만,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그 반절 가량인 1.8의 발사 속도를 지닌다. 이는 발사 속도가 1.2인 반자동 저격소총보다 약간 빠른 편이다.

또한, 실제로 사용 시 15발의 탄약은 꽤 부족하게 체감된다. 돌격소총 중에서는 강력하다고 해도 저격소총에 비하면 피해량이 낮기 때문에 연속하여 적을 타격해야 처치할 수 있는데, 그러다 보면 탄약 15발 정도는 빠르게 소모할 때가 많다. 따라서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한 조준 사격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