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향후 진행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었다. 업데이트는 총 3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차례로 7월 12일, 8월 16일, 9월 20일에 진행된다.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하우징 및 재배, 항해, 보물찾기, 3vs3 논검, 방파 대전 등 다양한 콘테츠들과 함께 신규 던전 만설굴, 금마, 수라성이 추가될 예정이며,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소녀' 캐릭터가 등장한다.

또한, 새로운 스토리인 '천명풍류'가 추가되고, 6월 업데이트에서 등장했던 '롱주 시스템'이 확장되어, 최대 9레벨 달성 시 화려한 무공 이펙트를 볼 수 있게 된다.


▲ 다가오는 8월, 유저들의 로망 '소녀' 캐릭터가 찾아온다!



■ 다양한 콘텐츠가 쏟아지는 '여름 업데이트' 모아보기

이번 여름 업데이트 일정은 7월, 8월, 9월 중순마다 한 달 간격으로 숨 가쁘게 진행된다. 업데이트마다 굵직한 콘텐츠들이 추가될 뿐만 아니라, 주요 인물들 간의 갈등으로 흥미를 더해가는 스토리,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신규 던전, 심화된 PVP 시스템과 함께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할 '소녀' 캐릭터와 코스튬 염색이 등장한다.


7월 12일 업데이트
하우징 콘텐츠, 주택과 재배 및 코스튬 염색 콘텐츠

- 개인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하우징 시스템', 새로운 외형 시스템 '염색'

7월 업데이트의 첫 번째 내용은 기존 일정에서 연기된 '하우징 시스템'이다. 하우징 시스템은 유저들이 개인 공간을 마련하고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주택'과 텃밭을 일궈 키운 작물을 수확하여 심법 조각, 제작과 염색, 롱주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재배'로 나뉜다.

하우징 시스템과 함께 추가되는 '염색 시스템'은 기존 코스튬에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깔을 입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외형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을 만족 시킬 예정이다.


▲ 드넓은 강호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하우징 '주택' 시스템

▲ 주택 내 텃밭을 통해 작물을 가꿔 다양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코스튬에 색깔을 입혀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염색' 시스템



8월 16일 업데이트
소녀 캐릭터 등장, 스토리, 신규 던전 만설굴 및 T4 장비, 항해와 기타 콘텐츠 추가

- 귀여운 외모에 모두가 관심 집중! '소녀' 캐릭터 추가

8월 16일에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는 귀여운 외모로 유저들의 큰 관심을 끌었던 '소녀' 캐릭터가 등장한다. 아담한 체구를 가진 소녀 캐릭터는 모든 문파에서 제한 없이 선택이 가능하다. 많은 유저들이 소녀 캐릭터 플레이를 원하며, '캐릭터 변경권' 출시 여부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 신규 스토리 '천명풍류'와 최초의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하는 '만설굴' 및 T4 장비 추가

신규 스토리 '천명풍류'가 추가되어 본격적인 청룡회와의 충돌, 유저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준 '연남비'의 정체 등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스토리의 뒷 이야기를 퀘스트를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던전 '만설굴'은 강호의 인물들, 즉 인간형 몬스터들이 적으로 등장했던 기존의 던전들과는 다르게 최초로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한다.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공개된 몬스터의 모습은 그 크기가 거대하며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다. 만설굴은 10인 보통과 15인 도전 난이도로 이뤄져 있으며, 공략 시 4급 전설 장비(T4)를 획득할 수 있다.


- 항해와 기타 콘텐츠 추가 및 기존 시스템 개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줄 '항해' 콘텐츠가 추가되어, 팔황의 제자들은 대륙을 넘어 바다로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된다. 바다에는 12개의 섬이 존재하며, 유저들은 '범선'을 건조해 이를 탐험하고 점령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무역, 해상전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함께 등장한다.

또한, 새로운 PVP 콘텐츠인 '3vs3 논검 시스템'을 통해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되며, 목우를 처치해 심법 교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던전 '목우살장'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기타 콘텐츠의 개선/개편을 통해 유저들이 겪었던 불편들을 완화할 예정이다.


▲ 천애명월도의 귀여움을 담당하는 '소녀' 캐릭터 등장!

▲ 새롭게 추가될 스토리 '천명풍류'를 통해 거대한 흑막이 밝혀진다.

▲ 보스형 몬스터의 등장, 신규 레이드 던전 '만설굴'

▲ 유저들은 범선을 건조해 바다로 진출하게 된다.

▲ 신규 기타 콘텐츠 추가와 기존 콘텐츠 개선도 예정되어 있다.



9월 20일 업데이트
롱주 시스템 확장, 신규 던전 '금마', 대전인던 '수라성' 및 전설 장비, 방파 대전과 보물 찾기 추가

- 눈을 즐겁게 해주는 화려한 무공 이펙트! '롱주 시스템' 확장

최대 5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했던 '롱주 시스템'이 9월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된다. 이후 롱주 속성은 최대 9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최대 레벨 달성 시 해당 무공의 이펙트가 변화한다. 강화된 무공은 용, 호랑이, 주작 등이 등장하기도하며, 각 문파의 특징을 잘 살린 모습으로 눈을 즐겁게 해준다.


- 신규 던전 '금마'와 대전인던 '수라성'의 등장

만설굴에 이어 9월 업데이트에 새롭게 등장하는 '금마' 던전은 만설굴 도전 난이도 공략에 성공한 유저들만이 입장할 수 있다. 금마 던전에서는 만설굴 이후 새롭게 등장하는 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던전 '수라성'은 NPC와의 전투로 이루어진 기존의 던전들과는 다른 독특한 형태의 던전이다. 수라성에서는 PVE와 PVP 콘텐츠가 함께 진행되며, 640명의 유저가 '연옥' 입장 자격을 두고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후 연옥 입장 자격을 얻은 극소수의 유저들은 특별한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서버 간의 대전 '방파전'과 필드 콘텐츠 '보물찾기'

기존 RVR 콘텐츠가 서버 내의 방파, 연맹 간의 전투를 다뤘다면, '방파전'은 은원과 주유, 서버간의 대전이 이뤄지는 콘텐츠다. 각 서버의 방파들은 서버의 자존심을 두고 방파전을 통해 전쟁을 벌이게 된다. 또한, 필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 '보물찾기'가 추가되, 유저들은 강호의 곳곳에 숨겨진 귀중한 보물들을 찾게 된다.


▲ 롱주 시스템 확장으로 화려한 무공 이펙트가 개방된다.

▲ 만설굴 이후의 이야기를 담은 신규 던전 '금마'

▲ '수라성'에서는 최대 규모의 PVE 및 PVP 전투가 벌어진다.

▲ 서버 간의 자존심을 걸고 전쟁을 벌이게되는 '방파 대전'

▲ 보물 지도를 통해 강호의 숨겨진 보물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