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시즌을 맞아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메이즈를 클리어하면 드랍되는 '승리의 기원'을 모아서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축구공으로 교환하면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관련 소식 바로가기] 국가대표팀 응원 이벤트!



■ 보다 빠른 보스 사냥! 골든볼 버프

이벤트 기간 중 보스를 타격하면 일정 확률로 보스 주변에 골든볼 버프가 떨어진다. 이 버프를 획득하면 1초간 보스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 5% 상승 효과가 발생한다.

▲ 골든볼 버프는 금색 축구공 모양

▲ 지속 시간이 짧아 효과를 보려면 빠른 스킬 사용이 필요


■ 이벤트 주요 재료 - 승리의 기원 획득처 & 사용법

이벤트 재료 아이템인 승리의 기원은 두 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메이즈나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보스가 승리의 기원을 드랍한다. 지역과 난이도에 따라 승리의 기원 획득 수가 다르며, 한 번에 최대 2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승리의 기원은 보스 처치 시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다른 아이템들처럼 주변에 떨어지므로 보스 처치 후 모든 아이템을 습득해야 한다. 하루에 메이즈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는 승리의 기원은 캐릭터당 100개로 제한되어 있다.

▲ 흔한 재료처럼 보이지만

▲ 먹어보면 이벤트 아이템이다!

▲ 지역과 메이즈 난이도에 따른 승리의 기원 획득 개수


두 번째 방법은 그루톤 상점에서 이벤트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다. 현재 그루톤 상점의 이벤트 탭에서는 열정의 장미 씨앗 봉투와 승부사의 주사위를 판매하고 있다. 두 아이템을 구매하려면 각각 그루톤 코인 30/60개가 필요하다.

열정의 장미 씨앗 봉투는 마이룸에서 1시간 동안 재배하면 승리의 기원을 얻을 수 있다. 확정으로 승리의 기원을 얻을 수 있는 대신 캐릭터당 하루 5회만 구매 가능하며, 일반적인 작물과 달리 방부제가 자동으로 사용되어 썩을 걱정은 없다. 또한 심은 씨앗은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가 자유롭게 수확할 수 있어 한 캐릭터에 승부의 기원을 몰아줄 수 있다.

이벤트 작물은 수확 시 승리의 기원 10개를 획득한다. 일정 확률로 수확 대성공이 뜨면 승리의 기원 획득량이 15개로 증가한다. 승부사의 주사위는 사용 시 50% 확률로 오래된 동전 또는 승리의 기원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운이 좋다면 승리의 기원을 한 번에 20개까지 얻을 수 있다. 만약 잔디이불 캠프에 진입한 유저라면, 그루톤 코인을 다량 획득할 수 있는 반복 퀘스트를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관련 유저 게시물] 잔디이불 & 루인 포트리스 반복 퀘스트 정리 - 빙화

▲ 잔디이불 캠프 반복 퀘스트는 그루톤 코인 다량 수급에 용이

▲ 그루톤 상점에서 판매 중인 이벤트 아이템 2종

▲ 이벤트 작물 수확 성공/대성공 시 승리의 기원 획득량

▲ 주사위에서 등장하는 아이템 목록


다양한 방법으로 얻은 승리의 기원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는 게임 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열 수 있으며, 보상은 개인 보상과 월드 보상으로 구분된다.

개인 보상은 캐릭터마다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 매일 승리의 기원을 등록할 때마다 축구공을 5개씩 지급한다. 최초 등록 보상은 매일 아침 9시에 초기화된다. 승리의 기원 누적 등록 개수에 따른 축구공 보상도 존재한다. 승리의 기원을 800개 등록하면 누적 등록 보상으로만 1,600개 이상의 축구공을 획득한다.

월드 보상은 모든 유저들이 등록한 승리의 기원 갯수에 따라 게이지가 채워지고, 게이지가 목표량에 도달하면 보상 받기 버튼을 눌러 계정마다 1회 지정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중 주목해야 할 보상은 게이지 15%와 60% 달성 시 얻을 수 있는 두 가지 부스터 아이템이다.

부스터 아이템을 사용하면 2시간 동안 제니 드랍량을 포함한 각종 능력치가 상승하며, 게이지 달성 시 각 아이템을 10개씩 지급한다. 이를 이용하면 최대 40시간 동안 제니 드랍량 버프를 받으며 보다 수월하게 사냥할 수 있는 것이다. 단, 두 버프 아이템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므로, 지속 시간 중에는 다른 버프 아이템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월드 보상은 계정 내 우편으로 지급되며, 30일간 보관된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

▲ 우측 하단에 있는 이벤트 버튼을 누르면

▲ 개인 보상 및 월드 보상 확인 가능

▲ 이벤트 개인 보상 목록

▲ 이벤트 월드 보상 목록


■ 한정 코스튬과 다양한 아이템 획득! 축구공 교환 목록

그루톤 상점의 제작 탭에서는 축구공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우선 축구공 800개를 볼 트래핑 그루톤 박스와 교환할 수 있다. 이 코스튬은 월드 보상으로 얻는 코스튬과 공 색깔이 다르다. 축구공 130개로 얻는 접미 칭호 '국가대표'는 최대 생명력과 전투 이동 속도, 치명타 피해를 크게 올려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버프 아이템과 폭죽, 낮은 확률로 거래 가능한 이벤트 코스튬을 얻을 수 있는 그루톤 캡슐 등을 교환할 수 있다. 다음은 그루톤 상점에서 이벤트 재료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을 정리한 표다.

▲ 그루톤 상점의 제작 기능을 누르면

▲ 이벤트 재료를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 이벤트 코스튬 착용 예시

▲ 그루톤 상점 이벤트 재료 교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