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사전 업데이트(이하 소격아 패치)가 6월 15일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적용되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본인의 계정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내 게임 목록"에서 계정을 선택 후, "기타 서비스" 항목에 있는 "공개 테스트 서버 계정 생성"을 한 경우에만 참여 가능하며, 본서버의 캐릭터를 복사해 달라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소격아 패치에서는 확장팩의 주요 시스템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데, 능력치 압축을 비롯해 직업별 전문화의 대대적인 개편, 대다수 기술에 전역 대기시간 적용, 확장팩별 전문 기술의 숙련도 분리, 전쟁 모드의 적용과 전장 대기열 개편 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기존에 사용하던 유물 무기는 비활성 된다. 단, 확장팩의 주요 콘텐츠인 "아제로스의 심장"이나 신규 지역과 관련된 콘텐츠는 소격아 패치에 포함되지 않는다.


■ 격전의 아제로스 PTR 주요 적용 사항

- 직업별 전문화 개편 및 대다수의 기술에 전역 대기시간 적용
- 유물 무기가 비활성 되며, 일부 효과는 전문화 특성으로 통합(유물 낚시대는 유지됨)
- 능력치 압축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기존 장비에 붙은 능력치와 캐릭터의 능력치가 조정됨
- 전쟁 모드의 도입
- 전장 대기열에서 고대의 해안과 아쉬란이 삭제
- 알터랙 계곡과 정복의 섬은 대규모 전장으로 대기열 분리
- 아이템 획득에 개인 루팅 적용
- 확장팩별 전문기술 숙련 구분
- 기타 게임 내 UI 변경



PTR에 적용된 소격아 패치가 언제 본 서버에 적용될 것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확장팩이 시작되기 4~6주 전에 사전 패치가 적용된다는 점이나 PTR에서의 테스트가 최소 2주 이상 진행된다는 것을 고려하면 7월 초~중순 사이가 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7월 첫째 주는 북미 지역의 독립기념일 휴가 기간이기 때문에, 북미 기준으로 7월 10일(한국은 7월 12일)에 소격아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이다.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은 한국 시각으로 8월 14일 오전 7시에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WoW를 비롯해 블리자드 게임들의 다양한 수집품을 얻을 수 있는 디지털 딜럭스가 블리자드 샵에서 45,000원에 판매 중에 있다.


▲ 소격아부터 비활성되는 유물 무기


▲ 전쟁모드를 켜면 전용 특성과 추가적인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 알터랙 계곡과 정복의 섬은 대규모 전장으로 대기열이 분리된다


▲ 전문 기술도 확장팩별로 구분되어 숙련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