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블리자드


금일 KSL출범 발표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업데이트 중 하나인 1.22.0 패치 내용도 발표됐다. 스타크래프트는 그에 걸맞은 랭킹 시스템을 요구, 이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을 담았으며 또한 ‘시즌’ 탭이 새롭게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성적에 대한 여러 수치들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수집품’ 탭 또한 개선되어 획득한 초상화와 스킨 등의 각종 꾸미기 아이템들을 더욱 쉽게 확인 및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크래프트 래더 등급전 시스템은 스타크래프트2 플레이어들에게도 익숙한 방식으로 개편된다. 플레이어들은 무등급으로 시작하여 배치 경기 5 게임을 완료한 후 자신의 실력에 맞는 초기 등급을 배정받게 되며, 이후 성적에 따라 상위 등급으로 승격하거나 하위 등급으로 강등될 수 있다.

선수들의 게임 성적은 모두 기록되며 새로운 등급에 도달할 때마다 새로운 초상화 테두리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는 항상 결과가 따르듯이 플레이어들은 아무리 높은 등급에 도달하더라도 언제든지 강등될 수 있어 최선을 다해 자신의 등급을 지켜야 한다. 1.22.0 패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음은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개발자 그랜트 데이비스의 1.22 멀티 플레이 변화에 대한 영상이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갭라자 업데이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