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GC 미드 난투 중계 화면

이어진 패자조 2경기에서는 메소드와 프나틱의 유럽 내전이 진행됐다. 메소드가 지금까지 단 한 세트도 이기지 못했던 프나틱을 상대로 1, 2세트를 연달아 잡았으나, 뒷심을 발휘한 프나틱이 '패패승승승'의 짜릿한 역스윕 승리를 거뒀다.

1세트는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진행됐다. 'Quackniix'의 한조가 집요한 사격으로 킬을 만들고 거미 시종을 소환했다. 그러나 메소드는 라인 경험치를 싸그리 챙기며 오히려 경험치를 앞서갔고, 'BadBenny'의 데하카를 두 번 연속으로 잡으며 승기를 잡았다. 프나틱은 설상가상으로 'Breez' 무라딘의 보석을 내주며 반격의 불씨를 잃었다.

주도권을 잡은 메소드가 우두머리까지 대동하며 손쉬운 승리를 거두는 듯했다. 그러나 'scHwimpi'의 겐지가 허무하게 쓰러지며 프나틱이 기회를 잡았다. 다음, 다다음 한타에서도 이득을 챙긴 프나틱이 결국 3레벨 차이를 없애는 데 성공했지만 그동안 핵이 투석기에게 공격당하며 체력이 26%밖에 남지 않았다. 승부의 행방을 전혀 알 수 없는 상황, 전원 처치를 올린 프나틱이 메소드의 핵을 노렸다. 여기서 마지막 반전이 나왔다. 약간의 시차를 두고 부활한 메소드의 영웅들의 역으로 전원 처치를 올린 후 경기를 마무리했다.

볼스카야 공장에서 시작된 2세트에서도 메소드는 'BadBenny'의 누더기를 공략하며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이후 트리글라브 수호자까지 무난하게 소환하며 한발 앞서갔다. 'BadBenny'의 누더기가 갈고리와 잡아먹기를 계속해서 성공시켰으나 꾸준히 오브젝트 이득을 챙긴 메소드를 제압하기엔 무리였다. 중요한 타이밍마다 터져나오는 프나틱 영웅들의 궁극기 실수도 아쉬움을 남겼다. 결국,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간 메소드가 2세트까지 따냈다.


3세트 전장은 용의 둥지였다. 기세를 올린 메소드가 또다시 초반 운영에서 우위를 점했다. 계속 끌려다니던 프나틱이 서리 고리-광란의 도가니를 통한 저력 있는 한타로 반격의 실마리를 만들었다. 다음번엔 'SmX'의 스투코프가 'Nic'의 폴스타트를 끊고 한타 대승을 만들어 프나틱이 역전했다. 프나틱이 메소드의 봇 성채를 공략하던 중 실수가 나오며 한 차례 균형이 맞춰졌지만, 이후 한타에서는 빈틈을 내주지 않으며 승리를 챙겼다.

4세트 파멸의 탑에서 프나틱이 아바투르를 단일 힐러로 사용하는 조합을 꺼냈다. 프나틱의 강수는 한동안의 한타 열세로 이어졌으나, 10레벨 이후부터는 메소드를 완전히 압도했다. 'cursen'의 말퓨리온은 거듭된 황혼의 꿈 실패를 보였고, 'SmX'의 아바투르가 복사한 암살자는 프나틱의 화력을 한층 더했다. 꾸준한 종탑 파괴를 통해 레벨 차이를 벌린 프나틱이 4세트를 승리하며 세트스코어는 2:2가 됐다.

매치포인트인 5세트에서는 메소드가 말퓨리온과 함께 아바투르를 꺼냈다. 전장은 영원의 전쟁터였고, 아니나다를까 첫 불멸자 전투에서 'BadBenny'의 블레이즈가 잘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나틱이 불멸자를 소환하며 손해를 최소화했다. 양 팀의 10레벨 달성과 함께 두 번째 불멸자 전투가 시작됐다. 메소드가 과감하게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했으나 프나틱이 재빨리 후퇴한 후 전열을 가다듬어 또다시 불멸자를 소환했다.

불멸자와 함께 메소드의 봇 요새를 파괴한 프나틱이 곧바로 탑으로 향했다. 대치 중 'Mene' 한조의 용의 화살이 'Nic'의 루나라에게 적중하며 탑 요새까지 밀어냈다. 급해진 메소드가 다음 불멸자 한타에서 승부수를 던졌다. 프나틱은 이를 벙커 투하와 축성을 이용해 침착하게 받아치며 킬을 올리고 메소드의 핵으로 달렸다. 프나틱이 다른 모든 걸 무시하고 핵을 노렸지만 7%의 체력을 남기고 파괴에 실패했다.

이후 메소드가 불멸자 한타에서 기적적으로 승리하며 풀 체력의 불멸자와 함께 봇 라인으로 향했다. 프나틱의 백도어 노림수는 아바투르의 지뢰에 적발당해 무위로 돌아갔다. 결국 봇 성채를 밀며 20레벨을 달성한 메소드가 핵 파괴 각을 노렸다. 손에 땀을 쥐는 싸움이 끝없이 펼쳐지던 와중, 메소드의 암살자들이 차례로 쓰러지며 프나틱이 4킬을 올렸다. 결국, 프나틱이 메소드의 핵을 마무리하며 승리를 거뒀다.


2018 HGC 미드 시즌 난투 플레이오프 패자조 2경기 결과

패자조 2경기 메소드 2 vs 3 프나틱
1세트 메소드 승 vs 프나틱 패 - 거미 여왕의 무덤
2세트 메소드 승 vs 프나틱 패 - 볼스카야 공장
3세트 메소드 패 vs 프나틱 승 - 용의 둥지
4세트 메소드 패 vs 프나틱 승 - 파멸의 탑
5세트 메소드 패 vs 프나틱 승 - 영원의 전쟁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