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PROJECT ACES ⊙장르: 비행 슈팅
⊙플랫폼: PC, PS4, XBoxOne ⊙발매일: 미정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 X1, PC용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의 최신 게임 정보와 스크린샷을 공개하였다.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시리즈 전작 전세계 누계 출하량 약 1,400만 장을 돌파한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에이스 파일럿이 되어 직접 ‘에이스 컴뱃’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으며, 아름답고 자세하게 표현된 하늘에서 360도 자유롭게 비행하는 호쾌함과 플레이어 스스로의 판단으로 적들을 격파해 나가는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이번 ‘에이스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에서는 이전 시리즈 작과 동일한 세계관을 가진 이야기를 전개하며, 에이스 컴뱃3, 4의 유지아 대륙을 무대로 하며 에이스 컴뱃5의 10년 후 세계를 그리고 있다. 2019년 제 2차 대륙 전쟁이 유지아 대륙에서 발발하여, 플레이어는 오시아 국방 공군의 소속이 되어 적국 에루지아 왕국 (구 에루지아 공화국)과 만나게 된다.

게임 내 구름은 번개나 난기류와 같이, 플레이어가 헤쳐 나가야 하는 다양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플레이어는 본 작품에서 역대 시리즈 중 최고의 공중전을 즐길 수 있으며, 적의 레이더나 미사일을 피하기 위해 구름으로 뛰어 드는 등 3차원 공간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하면 미션 수행에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레이저 건과 같은 신세대 무기도 등장하였으며, 전투기에는 플레어, 고기동 선회 등과 같은 기술도 탑재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은 플레이어의 전술 범위를 보다 넓게 해준다.

또한 게임 내 등장하는 기체가 새롭게 공개되었으며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 A-10C ThunderboltⅡ

중무장과 높은 내구성을 갖춘 근접항공지원 용도의 공격기. 저속역에서 안정된 기동성과 대지 공격 무기로 그 유용함을 입증하였다.

▲ F-35C


스텔스 성능을 가진 다목적 전투기. C형은 해군이 운용하는 타입으로 다수의 현용기를 한 기종으로 대체하는 JSF(통합공격전투기) 계획하에 개발되어 대지와 대공을 불문하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 Rafale M


공해군 공용 사용의 고성능 옴니롤 함재기로, M형은 해군 사양기이다. 대지와 대공 모두 장거리 무기를 운용할 수 있어 전장의 주도권을 쥐고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