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 탈것 목록에는 추가되지 않았지만 설계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계 모굴 마크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넓은 맵을 여행하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탈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 백골마, 천골마 시절의 부유한 올드비의 상징에서부터, 여러 확장팩을 거치며 다양한 탈것을 NPC에게 구매하거나 몬스터를 잡아 획득하고 내 취향에 따라 골라 탈 수 있는 또 다른 수집품으로써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다가올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에서도 새로운 지역과 평판세력들, 확장된 전문기술 등을 선보이며 그에 맞는 새 탈것들도 추가됩니다. 특히 확장팩 인스턴스 던전 '왕노다지 광산'이 공개되면서 우두머리 '모굴 라즈덩크'의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희귀한 탈것 '미미론의 머리'와 비슷하게 생겨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실제로 탈것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또, 기존에 수리 가능한 상인 NPC를 동반한 '여행자의 동토 매머드'나 형상변환 NPC가 동반하는 '덩치 큰 원정용 야크'처럼, 이번에는 500만골이란 어마어마한 가격을 자랑하지만 특이하게도 경매상 NPC가 동반하는 3인승 탈것 '강력한 짐마차 브루토사우루스'도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이 외에도 신화 던전을 통해 '무덤 추적자'나 '상어밥', '썩은굴 크로그'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신규 콘텐츠인 '군도 탐험'이나 '격전지'를 통해서도 획득 가능한 탈것들이 존재하니 탈것 수집을 좋아하는 모험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 확장팩에 추가되는 탈것들

※ 현재 베타서버의 탈것 목록에서 확인 가능한 탈것들만 모아놨으며, 설계도 등의 정보는 나와 있지만 아직 탈것 목록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아래에 이미지가 없는 탈것들도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상인에게 골드로 구입가능한 탈것들, 브루토사우루스는 경매상이 동반한다


▲ 신화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탈것들과 100개 세력과 확고한 동맹 보상으로 얻는 탈것


▲ 신규 콘텐츠 '군도 탐험'과 '격전지'를 통해 획득 가능한 탈것들


▲ PvP와 PvE 관련 업적 달성 보상 탈것들


▲ 탈것 350개, 400개 수집시 획득 가능한 보상 탈것들


▲ 격전의 아제로스 디지털 딜럭스 패키지 보상 탈것들(패키지 구매시 '군단'에서도 사용 가능)


▲ 신규 세력들 평판 확고한 동맹시 구입가능한 탈것들


▲ 신규 지역에서 랜덤하게 드랍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탈것들


▲ PvP 보상인 '흉포한 인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격전의 아제로스 흉포한 탈것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