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에서 신규 총기 QBZ95가 추가됐다. 4x4 맵에서만 등장하는 AR이며 AUG A3와 Groza와 동일한 불펍 소총이다. 5.56mm 탄을 사용하며 총구, 손잡이, 탄창, 조준경 등 SCAR-L을 대체하는 총으로 등장했다.

QBZ95는 월드 드롭이다. 배틀그라운드의 불펍 소총은 아직까지 보급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데, 이번 불펍 소총의 경우 필드에서도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 손잡이는 대부분 호환되며 총구는 보정기, 소염기, 소음기 모두 장착 가능하다.

같은 5.56mm를 사용하는 M416과 비교하면 성능은 비슷하다. 다만 연사력은 M416보다 낮아 근접 전투에서 조금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불펍 소총의 특유의 소리에 충분한 매력을 가졌지만, 수직 손잡이가 없다면 연사 제어가 어렵다.


▲ 새로운 불펍 소총 QBZ95가 추가됐다.

QBZ95는 어떤 총인가?
불펍 소총인 AUG A3, Groza와 같은 종!

QBZ란 Qīngwǔqì(경화기) Bùqiāng(소총) Zìdòng(자동)의 앞 글자를 딴 이름이다. 중국의 돌격 소총으로 알려져있으며 중국을 포함한 캄보디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여러 국가가 사용한다. 사녹 맵이 태국을 바탕으로 제작된 맵인데, 중국과 인접하여 QBZ95를 추가한 것으로 예상된다.

QBZ95는 불펍 소총이다. 약실이 방아쇠보다 뒤에 있는 총이며 배틀그라운드에서 볼 수 있는 AUG A3과 Groza와 같은 불펍이다. 다만 AUG A3과 Groza는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지만, QBZ95는 월드 드롭이며 사녹 맵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탄약은 5.56mm를 사용한다. 기본 30발에 대용량 탄창을 끼운다면 최대 40발까지 장전된다. 총구, 손잡이, 탄창, 조준경까지 4부위의 부착물을 착용할 수 있으며 개머리판은 장착할 수 없다. 손잡이는 앵글, 라이트, 수직 등 대부분 호환되며 하프 그립 호환 여부는 아직 확인이 안된 상태다. 조준경은 AR류처럼 6배까지 장착 가능하며, 총구는 소음기, 보정기, 소염기까지 3종 모두 장착할 수 있다.


▲ M416보다 연사가 낮다.

▲ 대부분 부품을 착용할 수 있다.



알려진 QBZ95의 성능은 다음과 같다. 대미지 43, 탄속 870 m/s, 저지력 9,000, 연사 간격 0.0923, 단발/연사가 가능하다. SCAR-L과 비교하면 대부분 성능이 동일하지만, 연사 간격은 SCAR-L 보다 빠르다. 다만, M416의 연사 간격이 0.085인데, M416의 연사력은 넘지 못했다.

다른 총들과 마찬가지로 QBZ95도 부품이 필수다. 손잡이가 없는 스톡 상태에서 연사를 사용하면 에임이 하늘로 날아가지만, 수직 손잡이를 착용하면 조금이나마 반동을 잡아준다. 직접 반동 제어를 하고 연사를 사용하면 5~6발 이후부터 탄이 튀기 시작한다.


▲ 1인칭일때 총 보기가 어렵다.

▲ SCAR-L이랑 동일한 성능이라고 보면 된다.

▲ 스톡 상태의 연사는 하늘을 찌르며, 수직 손잡이 착용시 안정감이 생긴다.


◈ 테스트서버 QBZ95 연사 간단 테스트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해본 결과 M416에 익숙한 유저라면 연사력이 낮아 아쉽다고 느껴지게 된다. 탄속은 SCAR-L과 동일하지만 이상하게 상탄이 많이 나는데, 탄 낙차가 미세하게 달라 배율 사격시 평소보다 에임을 내리는 것을 추천한다.

단, QBZ95는 테스트 서버에서 실험한 결과이며, 라이브 서버 적용 시 테스트 서버에서 느꼈던 체감이랑 다를 수 있다. 신규 총은 SCAR-L보다 연사력이 빠른 것 외에는 아직까지 큰 특징을 찾을 수 없었다.


◈ 테스트서버 QBZ95 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