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격전의 아제로스'의 오프닝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로데론 전투' 이후 아제로스의 용사로 불리는 모험가는 진영과 관계없이 아제로스의 대변자가 된 '마그니 브론즈비어드'로부터 급한 부름을 받고 실리더스로 향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모험가는 마그니와 대면하게 되고 살게라스에 실리더스에 남겨진 커다란 균열이 아제로스에게 깊은 상처를 남겨 세계가 죽어가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습니다. 그리고 아제로스가 모험가와 대화를 나누고 싶다며 도움을 요청하는 마그니의 말에 따라 함께 '심장의 방'이란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심장의 방은 아제라이트가 곳곳에 돌출되어 있으며 곧 무너질 듯이 고동치고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모험가는 아제로스의 정수로부터 나온 '아제로스의 심장'을 전달받게 됩니다. 이 아제로스의 심장은 세계 곳곳에 있는 아제라이트를 흡수할 수 있고, 그 힘을 이용해 세계를 치유할 수 있다는 말과 함께 말이죠.

군단에서는 직업별로 전문화에 따라 고유의 '유물 무기'를 지녔습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유물무기 대신 직업과 관계없는 '아제로스의 심장'이라는 목걸이를 지니게 되며, 모험가는 상처가 남은 세계를 치유하기 위해 아제로스 곳곳에 나타난 아제라이트를 흡수하며 심장의 힘을 키우게 됩니다.


■ 아제로스의 심장을 얻는 간략한 과정

▲ 아제로스의 대변자 마그니로부터 급한 부름을 받고 실리더스로 이동하게 됩니다


▲ 실리더스의 야영지에서 기다리고 있는 대변자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 고통스러워하는 아제로스와 이야기하기 위해 '심장의 방'이라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일련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아제로스의 심장'과 함께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얻게 됩니다




■ 아제로스의 심장과 아제라이트 방어구

※ 베타 서버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본 서버에 적용 시 변경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군단의 유물 무기를 대신 할 목걸이 '아제로스의 심장'과 함께, 직업별 세트 아이템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채워줄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새롭게 등장하였습니다.

아제로스의 심장도 유물 무기와 마찬가지로 아제라이트로부터 힘을 흡수하여 심장을 강화한다는 개념으로 심장의 고유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을 올리면 올릴수록 심장의 성능도 증가합니다. 또 심장의 레벨은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능력을 개방하는 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기존의 다른 아이템들과 다르게 치명타나 가속 등의 부가 능력치가 없고, 대신 높은 수치의 주요 능력치(힘, 민첩, 지능)와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제라이트 능력이라 하여 방어구에 따라 고유한 특수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현재 머리와 어깨, 그리고 가슴 부위만 존재하며 퀘스트나 5인 던전, 혹은 레이드 던전등에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은 특성화 별로 나뉘고 모든 특성이나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공통능력도 있으며, 상대진영과 교전할 시 효율이 더 좋은 PvP와 관련된 능력들도 존재합니다.


■ 아제라이트 시스템 관련 내용 요약

1.'아제로스의 심장'은 군단의 유물무기처럼 유물력(아제라이트)을 퀘스트나 여러 콘텐츠를 통해 획득하게 되고, 아제로스의 심장 고유 레벨을 올려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2. 다른 방어구와 다르게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치명타나 가속, 유연 등의 부가 능력치가 주어지지 않으며, 오직 주 능력치와 체력만 큰 수치를 가지고 있다.

3.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본인의 능력치나 특성화에 맞는 특정 기술를 강화해주는 효과를 개방하고 선택할 수 있으며,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에 따라 개방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된다.

4.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은 직업과 특성에 따라 나뉘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지역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 상대 진영과의 싸움에 더 유리한 PvP 관련 능력도 존재한다.

5. 선택한 아제라이트 방어구 능력은 확장팩 주요 거점에 있는 재연마사를 통해 초기화하고 다시 선택할 수 있다. 단, 초기화 할 때마다 최초 5골드로 시작해 가격이 2배씩 오르며, 재연마를 일정 시간동안 하지 않는다면 비용이 감소한다.

6.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전 직업 공통으로 머리 / 어깨 / 가슴 3개 부위만 등장한다.


▲ 아제로스의 심장은 고유 레벨을 지니고 있으며 레벨을 올리면 능력치가 증가한다


▲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심장의 레벨에 따라 능력을 추가로 개방할 수 있으며


▲ 다른 아이템과 다르게 부가 능력치가 없고 주 능력치가 월등히 높다


▲ 보석을 끼는 것처럼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능력을 선택할 수 있다


▲ 아제라이트 능력 선택 화면, 예시 캐릭터는 징벌 성기사이다


▲ 이처럼 특성이나 직업에 상관없는 공통 능력도 존재하며


▲ 자신의 전문화에 맞는 능력도 선택할 수 있다


▲ 해당 직업의 다른 전문화 능력도 함께 나오므로 전문화에 따라 다른 아이템을 쓰거나
아제라이트 재연마사를 이용해 능력을 초기화 해야 한다


▲ 선택한 능력은 재연마사를 통해 초기화 할 수 있지만, 초기화마다 가격이 2배로 오르며
일정 시간이 지나야 가격이 다시 반씩 떨어지므로 신중해야 할 것이다


▲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에 따라 추가로 능력을 더 부여할 수 있으며


▲ 마지막 능력은 모두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것으로 추정된다


▲ 아제라이트 방어구의 모든 능력을 부여했을 때의 모습


▲ 지역에 따라 특수한 능력이 추가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으며


▲ 진영에 따라 PvP에 더욱 유리한 능력도 볼 수 있다


▲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현재 머리, 어깨, 가슴 부위만 존재한다


▲ 아제라이트 방어구 능력 선택 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