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폴암, 차가운 냉기를 휘감은 여전사! 메이플블리츠X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한 아란은 적을 얼어붙게 만드는 빙결 효과를 활용한 플레이가 돋보인다. 게다가 고유 스킬을 하나 선택하여 활용하던 기존 영웅들과 다르게 3개의 고유 스킬이 단계별로 사용되는 순환 방식이 적용되어 전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빙결된 적에게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각종 스킬 카드와 전용 몬스터까지! 빙결된 적을 제압하는 다양한 성능의 카드들 덕분에 적 몬스터를 옴짝달싹 못하게 저지하는 뛰어난 위력을 보인다. 따라서 아란의 전투에는 고유 스킬을 포함한 여러 마법, 몬스터의 연계가 중요하게 여겨진다.


[신규 영웅 아란과 전용 카드 추가 등 패치노트] ◀ 바로가기

▲ 여섯 번째 영웅은 여전사 아란!





■ 얼어붙은 폴암의 화신! 신규 영웅 아란

여섯 번째 신규 영웅 아란은 거대한 폴암을 휘두르며 적을 얼린 후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여전사다. 그녀는 지난 영웅 루미너스 때와 마찬가지로 메인 화면의 아란 일러스트를 클릭하거나 경기 전 영웅 선발 시 선택하여 20,000 메소 또는 450 N코인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아란이 지닌 3개의 고유 스킬은 '스매시 스윙', '폴암 부스터', '아드레날린 부스트'로, 각 스킬이 순서대로 발동되는 점이 특징이다. 고유 스킬들이 각각 1~3으로 단계가 나누어져 있고, 하나를 사용하면 다음 스킬을 이용하게 되는 새로운 방식의 운영법을 가진다.

덕분에 기존 영웅들과는 확연히 다른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고유 스킬의 연계 활용이 운영의 핵심인 것으로 예상된다. '스매쉬 스윙'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빙결시키는 공격 스킬, '폴암 부스터'는 아군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버프, '아드레날린 부스트'는 카드 비용을 줄여주는 효과를 각각 발휘한다.

주의할 점은 일정 시간 스킬 연계가 이뤄지지 않으면 다시 처음인 '스매시 스윙' 상태로 스킬이 돌아간다는 부분이다. 한 번 스킬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고 활용을 이어가야 하는 셈으로, 다행히 스킬 사용에 소모되는 마나가 1이므로 높진 않다.


● 아란 고유 스킬





◎ 빙결 효과와 함께 하라! 아란 스킬 카드

아란의 주요 카드는 상당 부분 빙결 효과와 연관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아란의 전투는 적을 얼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 주요 스킬 카드는 사전 연계 없이 바로 3단계 고유 스킬 '아드레날린 부스터'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가 대표적인데, '아드레날린 부스터'의 효과로 카드 비용이 감소하면 순간적으로 다양한 카드를 활용하여 적을 제압할 수 있을 터.

더불어 빙결된 적 몬스터를 아군 덱 맨 위로 이동시킬 수 있는 '백 투 리엔'은 상대 핵심 몬스터를 제압하면서 동시에 강력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높은 효율이 기대된다. 상대의 어떤 몬스터를 뺏느냐에 따라 전투 양상이 변화될 수 있으며, 상대에게 상실감을 크게 선사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적 몬스터를 뒤로 밀어내며 22의 피해를 입히는 광역 공격 '파이널 차지'는 공격로에 살얼음까지 생성하여 8초 동안 2의 피해를 입히며 빙결시키기 때문에 광역 제압을 위한 성능을 보인다. 마찬가지로 일정 범위의 적 몬스터를 8초간 빙결시키는 광역 마법 '인스톨 마하' 역시 눈에 띈다. '인스톨 마하'에 의해 얼어붙은 적은 피해를 입으면 즉시 처치되기 때문에 제압기로 활용하기 좋다.

그밖에 선택한 적 몬스터가 피해를 입을 때마다 마나가 2씩 증가하는 '헌터즈 타겟팅', 6초간 범위 내 아군 몬스터가 받는 피해를 1로 고정하는 '하이 디펜스', 모든 적 몬스터에게 25의 피해를 입히고 빙결 상태 적 1명당 마나 2를 회복하는 '파이널 토스' 등 다양한 스킬이 빙결과 함께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 아란 스킬 카드 총정리



▲ 적을 뺏어오는 스킬 카드 백 투 리엔.




◎ 폴암의 정령 마하 등장! 아란 전용 몬스터

아란은 노말과 에픽 1나씩, 유니크 9개, 레전드리 4개 총 15종류의 전용 몬스터를 지니고 있다. 특히 주력으로 활용되는 유니크 이상 등급은 빙결된 상대에게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아서 상대를 얼리는 스킬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몬스터들이 눈에 띈다.

'빙결된 대장옹'은 빙결된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아군 타워의 체력을 15씩 회복, '중학생 리린'은 소환 시 빙결된 적 몬스터 1명의 체력을 1로 변경시켜서 손쉽게 제압할 수 있도록 만든다. 더불어 '펭귄 리린'은 빙결된 몬스터 공격 시 아군 소환 지점에 페페를 추가 소환하여 공격로 점령에 힘을 보탠다.

이외에도 소환 시 적 몬스터 무작위 1명과 공격력을 교환하는 '월척 푸로'가 있는데, 체력을 교환하는 투사 크림슨 발록과 비슷한 능력을 보인다. 게다가 살아있는 동안 폴암 부스터를 사용할 때마다 아군이 사용한 스킬 카드를 1장씩 획득하는 '대장옹'은 강력한 마법을 다시 한 번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경기 운영에 안정성을 더한다.

특히 레전드리 몬스터인 '마하'는 기본적으로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효과를 2배로 만들어 마나 소비량을 추가 감소시키고, 일정 시간 카드 운영 효율을 높인다. 개조를 거치면 소환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과 현재 체력을 뒤바꾸는 특이한 능력의 '폭주한 마하', 소환 시 모든 적 몬스터의 공격력을 1로 변경하고 빙결시키는 '폴암 마하', 소환 시 모든 빙결된 몬스터를 덱의 맨 위로 추가하는 '정령왕 마하'로 변신할 수 있다.

그중 적들의 공격력을 낮추는 '폴암 마하'는 위기 극복, 전장 제압 등에 활용성이 돋보이며, 모든 빙결 몬스터를 덱으로 가져오는 '정령왕 마하'는 역전의 발판을 만드는 강력한 한 방 성능을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 아란 전용 몬스터 총정리



▲ 전용 몬스터의 활약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