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3 시즌 14가 지난주 오픈했습니다. 아마도 다소 정체되어 있었던 12, 13시즌에 비해 제법 활기를 찾은 네팔렘분들이 지금도 열심히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을 하고 있으실 거 같습니 다.

일반적으로 시즌 초반에는 대부분 '히드리그의 선물'을 이용해 기본적인 장비 세팅을 하게 됩니다. 시즌 여정을 4장까지 진행하면 직업별로 정해진 세트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제 막 70레벨을 찍고 본격적으로 파밍을 시작한 네팔램분들을 위해 직업별로 히드리그의 선물로 받은 세트를 활용한 기본적인 추천 스킬, 세팅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 인벤 닉네임 '넘실이'의 시즌 여정 정리 바로가기


▲ 여정을 완료하면 우편함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14 시즌 히드리그의 선물 목록

[악마사냥꾼] 습격자의 현신
[수도사] 인나의 진언
[성전사] 아크칸의 방어구
[강령술사] 역병 지배자의 수의
[마법사] 델세르의 역작
[야만용사] 래코르의 유산
[부두술사] 주니마사의 망령




[악마사냥꾼] 습격자의 현신


습격자의 현신 세트를 착용하면 자동 쇠뇌의 공격력이 400% 증가하며 원소 화살과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사용 시 자동 쇠뇌가 해당 기술을 따라서 시전합니다.

여기에 자동 쇠뇌를 설치할 경우 자동으로 따라서 시전되는 기술을 포함하여 주 기술, 동료, 복수 등의 공격력이 무려 3000% 증가하게 되죠. 따라서 설치된 자동 쇠뇌를 기준으로, 피해량이 증가한 기술들을 주력으로 사용해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주력 스킬로는 다발 사격이나 확산탄을 이용합니다. 이 중에서 확산탄은 피해량은 높지만, 증오 소모량이 심한 편인데, 복수(분기충전 룬)을 이용해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쇠뇌의 룬을 극지 쇠뇌로 선택할 경우 주변 적들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습격 악마사냥꾼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전설 보석

무기 - 만티코어 or 새벽
반지 - 종잡을 수 없는 반지, 원소의 회동, 화합의 반지 택 2 혹은 의지의 철벽 + 지옥불 목걸이
카나이의 함 -새벽 or 만티코어 / 조이의 비밀 / 종잡을 수 없는 반지 or 원소의 회동
전설 보석 - 갇힌 자의 파멸, 제이의 복수, 고통받는자의 파멸


▲ 습격 악마사냥꾼 스킬셋.


▲ 습격자의 현신 세트 효과



[수도사] 인나의 진언


인나의 진언 세트는 착용 시 각 룬의 효과를 가진 신비한 벗이 5명 유지되며, 벗 하나당 공격력이 150% 증가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올라가다 보니 특정 기술에 의존하지 않아 다른 세트에 비교해 선택의 폭이 넓고, 코어 장비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초반 성장 구간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까지 인나의 진언 세트 활용은 폭발 장법 혹은 클래식이 많았습니다. 클래식의 경우 천지권법이나 마비의 파동(공력 생산기 룬)을 이용한 전투를 하게 되는데, 센룽의 영혼 세트와 같은 코어템 유무에 따라 효율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폭발 장법을 초반에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는 공력 소모기 폭발 장법을 주력으로 사냥하며, 추후 아이템 파밍을 통해 곁에서 싸우는 신비한 벗을 두 명 소환하는 볼품없는 장화, 대봉으로 불리는 인나의 손길, 그리고 카나이 용으로 폭발 장법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아즈투라스크의 주먹을 챙기면 좋습니다.


인나 폭장 수도사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전설 보석

무기/방어구 - 인나의 손길, 볼품없는 장화, 하위 신들의 손목, 팔씨름
반지 - 나침도, 화합의 반지
카나이의 함 -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하위 신들의 손목띠, 원소의 회동
전설 보석 - 고통받는 자의 파멸, 증통제, 갇힌 자의 파멸, 숙련도에 따라 증통제를 신속의 곡옥으로.


▲ 인나 폭장 수도사의 스킬셋.


▲ 인나의 진언 세트 효과



[성전사] 아크칸의 방어구

아크칸 방어구는 '아카라트의 용사' 활성화 시 모든 기술 비용이 감소하는 점, 그리고 공격력 1500% 증가 및 받는 피해 50% 감소, 여기에 해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효과를 를 활용하는 세트입니다.

지난 시즌까지 해당 세트를 이용한 분들은 규탄 스킬과 조합하여 인접한 적들을 모아서 빠르게 처리하는 형태로 운영을 했죠. 세트 효과로 인해 비교적 강인한 생존 능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으로 이런 점들을 보완하고 극대화하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세팅이 중요합니다.

코어 아이템으로는 자제와 집중 세트 반지를 통해 공격력을 더 끌어올리고, 무기로는 아카라트의 용사가 추가 룬 효과를 받는 '아크칸의 증보', 규탄에 걸린 적이 추가 폭발을 발동시키는 '예언의 칼' 등이 좋습니다. 또한 규탄 스킬을 재사용 대기 시간 대신, 진노 40소모로 바꿔주는 전설 성전사 방패 '프라이데르의 진노' 역시 코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크칸 규탄 성전사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전설 보석

무기 - 예언의 칼 or 용광로 or 아크칸의 증보
반지 - 집중, 자제
카나이의 함 - 용광로 혹은 예언의 칼, 환영 장화 or 레오릭 왕관, 원소의 회동
전설 보석 - 난해한 변화, 갇힌자의 파멸, 고통받는자의 파멸


▲ 규탄 아크칸 성전사의 스킬셋.


▲ 아크칸의 방어구 세트 효과



[강령술사] 역병 지배자의 수의

역병 지배자의 수의 세트는 강령술사 주변의 시체를 활용하는 기술들을 강화하는 방식을 지닌 아이템으로 죽은 적의 시체를 자원으로 하므로 정수 소모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시체를 활용하는 만큼 공격을 시작하는 시점을 잡는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역병 지배자의 수의의 2세트 효과는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주위의 적 하나에 시체 창을 발사하는 것으로 섭취라는 설명 때문에 '포식'을 생각하기 쉽지만, 시체를 활용하는 행위 자체를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4세트 효과로 시체 관련 기술을 사용하면 받는 대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 6세트에서는 시체를 활용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을 3300% 늘리거나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650% 늘릴 수 있는데, 이 효과로 강령술사의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합니다.

역병 지배자의 수의 세트를 갖춘 강령술사는 시체 창을 주력 기술로 사용하며, '깨질 듯한 손길' 룬으로 냉기 피해와 함께 치명타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이외에도 공격에 필요한 시체를 위해 '망자의 땅', '복제물'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재감' 효과를 챙기는 것을 권합니다.

역병 시체 창 강령술사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전설 보석

무기 - 트래그울의 부식된 송곳니
반지 - 원소의 회동 or 크리스빈의 선고 + 나침도
카나이의 함 - 레일레나의 어둠고리 , 시체의 속삭임 견갑 , 크리스빈의 선고 or 원소의 회동
전설 보석 - 갇힌 자의 파멸, 제이의 복수, 용암 영양의 내장


▲ 역병 시체 창 강령술사의 스킬셋.


▲ 역병 지배자의 수의의 세트 효과



[마법사] 델세르의 역작

델세르의 역작 세트의 강점은 감속 지대의 피해량 감소를 기반으로 한 안전성 확보, 그리고 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3800%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 활용에 있습니다.

피해량 증폭 스킬로는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이 해당하며 이중에서는 '에너지 폭발'이나 '비전 보주(얼음 폭풍 룬)'을 주력으로 한 스킬 세팅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중에서 비전 보주(얼음 보주 룬)를 사용하는 경우 거리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해서 '에너지 폭발'을 주력으로 사용할 때에 비해 운영 난이도는 훨씬 더 높은 편이지만, 높은 화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고단이나 대균열 기록 갱신에 있어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어 아이템으로는 비전 보주가 한 번 더 폭발하게 하는 불안정한 홀, 그리고 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 증가시켜주는 '삼중구'를 통해 주력 스킬의 피해량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델세르 마법사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전설 보석

무기 - 불안정한 홀 + 끝없는 깊이의 보주 or 삼중구
반지 - 나침도, 원소의 회동 or 카리니의 후광
카나이의 함 - 삼중구 or 끝없는 깊이의 보주
전설 보석 - 갇힌자의 파멸, 고통받는 자의 파멸, 제이의 복수


▲ 델세르 마법사의 스킬셋.

▲ 델세르의 역작 세트 효과



[야만용사] 래코르의 유산

래코르의 유산 세트를 착용하면 '맹렬한 돌진'이 강화되며, 6세트 효과로 공격력 증가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효과를 중첩하여 분노를 소모하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피해량을 극대화하는 것이 레코르의 유산을 활용한 야만용사의 운영입니다.

레코르 세트를 살펴보면 2세트 효과로 맹렬한 돌진이 적 하나에만 적중하면 충전을 1회 회복하는 효과를 지녔으며, 4세트 효과로 맹렬한 돌진의 위력이 1,000% 증가하고 6세트에선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분노 중첩을 1회 획득합니다. 이 분노 중첩은 분노를 사용하는 기술에 소모되는데, 1 중첩당 2,800%라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지녔고 최대 5중첩을 한 번에 사용하여 14,000% 강화된 기술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레코르 세트를 갖춘 야만 용사는 어떤 분노 소모 기술 선택에 따라 세팅이 갈리는데, 좁은 지역에 강력한 화염 피해를 주는 '선조의 망치'를 활용한 '레코르-선망'과 넓은 범위와 지속 피해를 추가하는 '레코르-강타'가 대표적입니다.

※ 래코르 대지 강타 야만용사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전설 보석

무기 - 이슈트반의 쌍검 세트
반지 - 의지의 철벽 세트
카나이의 함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레오릭의 왕관, 강대함의 가락지
전설 보석 -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자의 파멸, 강한자의 파멸


▲ 래코르 대지강타 야만용사의 스킬셋.


▲ 래코르의 유산 세트 효과



[부두술사] 주니마사의 망령

주니마사의 망령 세트는 우상족 군대, 덩치 등 소환수에 특화된 세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시즌을 보면, 덩치를 전면에 내세운 불박쥐 + 덩치, 혹은 독침과 우상족 소환 빌드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세트의 주력 딜러는 소환수입니다. 불박쥐덩치 세팅은 불박쥐로 주니마사의 6세트 효과를 발동 시킨 후 덩치와 소환물로 적에게 피해를 주는 형태이며, 코어 아이템 중 하나인 '악의 탈'을 갖췄을 때 부두술사가 독침 사용 시 인접한 우상족도 독침으로 부가적인 피해를 주는 세팅도 가능하죠.

시즌 초반 생존력 확보가 충분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원거리에서 소환물을 이용해 치고 빠지는 운영이 좀 더 쉬운 '주니마사독침' 세팅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망자의 손아귀(필사적인 손짓 룬)을 이용해 세트 효과를 발동하고, 우상족을 통해 피해를 주는 형태로 운영을 하게 되는데요.

코어 아이템 중 무기는 우상족이 피해를 줄 때마다 우상족 군대와 대재앙의 부두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감소시키는 별빛금속 쿠크리, 그리고 자신과 우상족의 독침이 적을 관통하여 피해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독침의 단검'.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 한 악의 탈과 혼령 수확 시 피해 감소 효과를 통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라쿰바의 장식물'을 추천합니다.

※ 주니마사 부두술사 추천 장비, 카나이의 함

무기 - 별빛금속 쿠크리
반지 - 나침도, 새끼 손가락
카나이의 함 - 독침의 단검, 악의 탈, 왕실 권위의 반지
전설 보석 - 단순성의 힘, 강제자, 갇힌자의 파멸


▲ 독침 주니마사 부두술사의 스킬셋.

▲ 주니마사의 망령 세트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