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존 드래곤X가 21일,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9일 차 경기에 난적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킹존 드래곤X는 1패 후 3연승으로 연승을 늘렸다. 이날 '프레이' 김종인은 바루스와 이즈리얼을 골라 상대 봇 라인을 상대로 전부 우위를 점하며, 팀 승리에 공헌했다.



다음은 '프레이' 김종인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데뷔 6주년을 앞두고 승리한 소감은?

6주년인지 몰랐는데, 팬들이 도시락을 준다고 해서 알았다. 이런 기념일 때마다 패배했던 경험이 있었지만, 다행스럽게 승리해서 정말 기쁘다.


Q. 봇 라인에 힘을 싣는 느낌이었다. 어떻게 경기를 준비했나.

상대가 이즈리얼을 금지할 걸 예상하고 있었다. 그에 맞춰 준비했기 때문에 밴픽이 잘 풀렸다. 전체적으로 경기를 잘 준비해서 1세트와 3세트 전부 비슷하게 승리할 수 있었다.


Q. 3세트에 룰루-탈리야 스왑은 의도된 전략이었는지.

요즘 메타가 밴픽으로 혼란을 주기 좋다. 상대가 '고릴라' (강)범현이의 탈리야를 예상하지 못한 것 같다. 밴픽 단계에서 굉장히 잘 풀었다.


Q. 그런데 상대의 호수비로 경기가 길어졌다. 원인이 무엇인지 말해달라.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몇 차례 실수가 있어서 조금 더뎌진 것 같다.


Q. 곧 1,500킬을 앞두고 있다. LCK 대기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1,000킬을 엊그제 한 것 같다. 그런데 벌써 1,500킬을 앞두고 있다. 오늘 채웠다면 좋았겠지만, 다음에는 꼭 1,500킬과 함께 승리했으면 좋겠다.


Q. 6년이라는 시간 동안, 가장 기쁜 순간은 언제인가.

행복했던 순간보다 분하고, 아픈 기억이 더 많이 떠오른다. 패했던 경기를 되돌아 보는 경향 때문에 그렇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 원래는 1년만 하자는 마음으로 프로게이머를 시작했다. 긴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서 이자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7주년, 8주년까지 응원해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