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비디디' 곽보성 선수입니다.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 리매치로 많은 관심을 받은 아프리카 프릭스와 킹존 드래곤X의 대결! 강팀의 만남이니만큼 눈을 뗄 수 없는 명승부가 펼쳐졌는데요. 결국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를 가져간 킹존 드래곤X! 오늘은 미드라이너 '비디디' 곽보성 선수를 만나 경기 승리 소감과 '곽서준'이라는 별명(?)에 대한 얘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캐리머신 '곽서준' 등장! 킹존 드래곤X '비디디' 곽보성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일단 오늘 경기도 경긴데 경기중에 지연이 많이 되어서 힘들었던 날인 것 같고요. 그래도 꼭 꺾어야 하는 팀을 꺾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Q. 말씀하신 대로 퍼즈가 상당히 길었는데요. 퍼즈 중에 팀원들과 무슨 얘기를 나누셨어요? 저번 퍼즈 때는 어릴 때 했던 게임 얘기도 하면서 재밌게 보냈다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중간 중간에 계속 퍼즈가 되어서 엄청 예민해져 있는 상태였고요. 그래서 이번엔 조금은 짜증도 내고 그랬던 것 같아요.


Q. 유독 킹존이 퍼즈가 많이 걸리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렇게 생각 할 수 있는데 졌으면 짜증 났을 것 같은데 이겨서 다행이에요(웃음).


Q. 1세트 칼날부리에서 킬 각을 날카롭게 본 게 인상 깊었는데요. 상황 설명 부탁드려요.

1세트에 칼날부리를 막으려고 했던 것은 맞는데 카밀이 스킬 실수를 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바로 싸우자고 얘기하고 싸워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요.


Q. '비디디' 선수가 이렐리아를 워낙 잘하는 선수로 알려져 있는데, 2세트는 아쉬운 점도 있을 것 같아요.

일단 2세트가 라인전도 되게 잘 풀렸었는데 저희 픽 자체가 무난하게 가면 상대에게 좋은 조합이라 저희가 급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많이 생각하고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Q. 3세트 룰루, 탈리야의 스왑은 즉흥적이었던 건가요?

탈리야 상대로 르블랑이 카운터라는 얘기가 많아서 즉흥적으로 바꾼 거긴 해요.


Q. 6주년을 맞이한 '프레이' 선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종인이(프레이) 형이 같이 생활하면 친구 같아서 벌써 6주년인가 싶은데 그래도 진지할 때는 정말 멋있는 형이거든요. 그래서 더 많이 배우고 있고요. 저도 얼른 6주년 되고 싶고, 또 축하한다고 말하고 싶어요.


Q. '비디디' 선수가 배우 박서준을 닮아 킹존 내에서 '곽서준'이라고 불린다는 제보를 받았는데요(웃음).

하.. 일단 굉장히 정말 부담스럽긴 한데요. 웃기긴 하더라고요. 자.. 장난인 것 같긴 한데. 장난이고요. 저는 부담스럽습니다. 엄청 잘생긴 분에 대한 별명을 지어주셔서 좋긴 한데 욕먹을 수 있어서 무섭긴 해요(웃음).


Q. 스스로 어느 정도 닮았다고 인정도 하는 부분인가요(웃음)?

아.. 아니요. 1%도 그렇게 생각한 적 없고요. 진짜 모르겠습니다(웃음).


Q. 마지막으로 다음 bbq 올리버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저희가 처음에는 내부적으로도 경기에서도 많이 힘들었는데요. 계속 차차 맞춰가는 단계고 그래도 잡을 팀을 두 팀이나 잡았다고 생각해서 이제는 좀 여유롭게 마음 편하게 먹고 다시 더 좋은 경기력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