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는 사고 싶은 게임이 없다고 푸념하는 베테랑 게이머도, 어떤 게임을 먼저 하면 좋을지 행복한 고민에 빠진 뉴비 게이머도 모두가 반기는 것이 있으니, 바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평소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스팀의 정기 할인 이벤트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무더운 더위로 지친 유저들의 심신을 달래주는 시원한 스팀 여름세일 시즌이 돌아왔다.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되는 스팀의 '은하계 여름 할인' 이벤트에서는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 여러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목록에 포함된 게임들로는 배틀그라운드, GTA5, 폴아웃4, 다크소울3, 위쳐3 등 검증된 인기 타이틀부터 독특한 게임성이 돋보이는 인디 게임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지난 E3 2018을 통해 공개된 신작들에 관심이 있다면, 신작 출시 전에 미리 접해두면 좋을 전작들의 할인을 눈여겨보자.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최신작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와 함께 고대 삼부작을 이루는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여전사 라라의 새로운 모험을 그린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와 같은 스토리로 이어지는 전작 '툼레이더'와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는 각각 85%, 70% 할인이 적용됐다.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보다 저렴한 게임을 구매하며 자신의 라이브러리를 채우고, 콜렉팅 요소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선물도 있다.

매일 새로운 추천 게임 제품군이 제공되는 '맞춤 대기열'을 확인하면 일일 최대 3장의 트레이딩 카드를 해금할 수 있고, 미니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세일리언 돌드럼즈 소탕 작전' 이벤트에 참여하여 무료 게임 획득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여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총 40개 이상의 다양한 행성이 등장하며, 각 행성은 모두 4개의 무료 타이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행성에서 치러지는 전투에 참가하여 오랜 시간 머물며 기여도를 쌓으면 무료 게임 보상 획득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스팀의 여름 할인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게임들의 목록과 무료 게임 획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세일리언 돌드럼즈 소탕 작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스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일리언'의 목표가 된 행성마다 각각 무료 게임 목록이 존재한다

▲ 간단한 미니게임에 참여하여 기여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