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승을 차지한 Kjell's Angels(이하 이미지 출처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트위치 채널)


결국 마지막에 웃은 것은 Kjell's Angels였다.

6월 25일(월) 새벽에 진행된 201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 글로벌 파이널 3일차 경기에서 Kjell's Angels는 패자조에서 올라온 Method Pogchamp와 준결승에서 자신들을 꺾었던 Method NA를 모두 쓰러트리며 새로운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3일차 경기의 시작은 Gulch Trotters와 Method Pogchamp의 패자조 3라운드부터였다. 1세트인 카라잔 상층은 Method Pogchamp가 0데스라는 깔끔한 플레이를 한 반면, Gulch Trotters는 3네임드 이후 광역 구간에서 20데스라는 엄청난 피해를 내면서 다소 싱겁게 승부가 결정났다. 이어진 용맹의 전당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한 Method Pogchamp가 계속 사망자를 낸 Gulch Trotters를 제압하며 패자조 결승에 진출한다.


▲ 초반부터 안정적이지 못한 모습을 보이며 패배한 Gulch Trotters


패자조 결승에서 Method Pogchamp는 전날 Method NA에 패배한 Kjell's Angels와 만난다. 첫 세트인 감시관의 금고에서 초반에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 Kjell's Angels팀이었지만, 심문관 토르멘토룸에서 Method Pogchamp에 사상자가 발생하면서 주도권을 잡는다. Kjell's Angels가 꿈벅마에서 전멸을 한번 하면서 사망 페널티가 쌓이긴 했지만, 좀 더 빠른 진행 속도로 Method Pogchamp를 따돌리며 첫 세트를 가져간다. 하지만 이어진 영혼의 아귀에서 Kjell's Angels가 보스전 도중 계속 사상자를 내면서 Method Pogchamp가 한 경기 따라잡는다.

마지막 세트는 치열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일찌감치 승부가 결정 났다. 별의 궁정에서 초반에 10데스 이상의 피해를 낸 Method Pogchamp는 탈릭세이 플레임리스에서도 계속 사상자를 냈고, 결국 네임드 하나라는 큰 격차를 벌린 Kjell's Angels가 Method NA에 설욕할 기회를 잡는다.


▲ 안정성이 승부를 갈랐다.


준결승에서 만난 Kjell's Angels와 Method NA는 최종 결승에서 다시 한번 맞붙게 되었다. Method NA가 준결승에서 이미 승리하긴 했지만,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만큼의 승부였기에 막상막하의 경기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고, 실제로도 결승은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이 펼쳐졌다.

첫 세트인 영원한 밤의 대성당을 먼저 따내며 주도권을 잡은 것은 Method NA였다. 양 팀 모두 초반에 사상자가 조금 발생하면서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보스 때마다 2 풍운의 힘을 살린 Method NA가 조금씩 앞서 나간 것이 주효했다.

하지만 이어진 감시관의 금고에서 Kjell's Angels는 바로 따라붙는데 성공했다. 경기 초반 광역 처리를 하는 구간에서 괴저 관리가 되지 않은 Method NA의 탱커가 사망하면서 생긴 격차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좁혀지지 않았고, 이후에도 풍운 수도사가 사망하는 일이 악재가 반복되면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다.

양팀 모두 다시 주도권을 잡아야 하는 3세트는 카라잔 상층에서 펼쳐졌다. 경기 초반 일반몹 구간에서 광역 처리를 시도한 Kjell's Angels는 파티가 전멸하는 큰 피해를 보았고, Method NA는 안정적으로 치고 나가며 유리한 고지를 점한다. 하지만 앞서 나가던 Method NA는 마나 포식자부터 삐거덕거리는 모습을 보인다. 보스를 마무리 짓는 단계에서 풍운이 한번 사망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 새끼 마나 지룡 구간에서 연속된 죽음으로 사망 페널티가 20개까지 쌓이게 된 것이다. 하지만 Kjell's Angels도 같은 구간에서 전멸을 반복하며 더 큰 피해를 보았고, 결국 승리는 Method NA가 가져가게 된다.


▲ 카라잔의 진정한 보스는 마나 지룡이었다?


대회가 종료될 수도 있는 4세트의 던전은 별의 궁정이었다. 경기 초반에 Kjell's Angels는 보스를 빠르게 가는 루트를 선택했지만, Method NA는 일반몹을 먼저 처리해 진행도를 쌓는 선택을 했다. 하지만 탈릭세이와 중간 보스를 동시에 풀링해 보스만 초기화하는 플레이가 계속 실패하면서 Method NA가 엄청난 시간 낭비를 하게 되었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한 Kjell's Angels가 무난히 승리를 따내 마지막 세트까지 가게 되었다.

우승이 결정되는 마지막 5세트. Method NA는 전날 Kjell's Angels에게 패배했던 넬타리온의 둥지를 꺼내 들었다. 이 경기에서 이긴다면 Kjell's Angels는 준결승의 패배를 설욕하며 새로운 챔피언이 되는 것이고, Method NA는 준결승 전에서의 아쉬웠던 세트를 보완하며 우승을 가져갈 수 있는 던전 선택이었다.

초반부터 양팀 모두 전날과 마찬가지로 치열한 싸움을 벌였다. 광역 구간에서는 조화 드루이드에 힘입어 안정적인 처리를 한 Kjell's Angels가 앞서나갔지만, 보스에서는 2수도사와 흑마법사의 힘으로 다시 Method NA가 역전을 반복하는 손에 땀을 쥐는 경기였다.

하지만 바위 구체자 울라로그에서 Kjell's Angels는 승부수를 띄운다. 막 쿨이 돌아온 피의 욕망을 아낌없이 사용하면서 울라로그를 안정적으로 처리한 Kjell's Angels는 3네임드인 나락사스를 처리하고 마지막 보스인 지저왕 다르그룰에 먼저 도착할 수 있었고, 절묘한 재사용 시간 배분으로 돌아온 피의 욕망을 다시 활용하면서 승부를 굳히는데 성공했다. 결국 Kjell's Angels는 준결승에서의 패배를 갚아주면서 새로운 쐐기돌 최강자로 우뚝 서게 되었다.


▲ 울라로그에서 Kjell's Angels. 이 과감한 판단이 결정적이었다.


마지막까지 방심할 수 없었던 3일차 경기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트위치 공식 채널(바로가기)에서 다시 볼 수 있다.


▲ 쐐기돌 인비테이셔널 최종 결과


■ 3일차 1경기(패자조 3라운드) / Gulch Trotters vs. Method Pogchamp

Gulch Trotters 조합 (패) :
혈기 죽음의기사 / 신성 성기사 / 풍운 수도사 / 조화 드루이드 / 파멸 악마사냥꾼

Method Pogchamp 조합 (승) :
혈기 죽음의기사 / 신성 성기사 / 화염 마법사 / 풍운 수도사 / 고통 흑마법사

1세트 Gulch Trotters 패 vs. Method Pogchamp 승 (24단 다시 찾은 카라잔 상층 - 경화, 화산, 괴저)
2세트 Gulch Trotters 패 vs. Method Pogchamp 승 (24단 용맹의 전당 - 폭군, 폭탄, 화산)


■ 3일차 2경기(패자조 결승) / Kjell's Angels vs. Method Pogchamp

Kjell's Angels조합 (승) :
혈기 죽음의기사 / 신성 성기사 / 잠행 도적 / 조화 드루이드 / 풍운 수도사

Method Pogchamp 조합 (패) :
혈기 죽음의기사 / 신성 성기사 / 화염 마법사 / 잠행 도적 / 고통 흑마법사

1세트 Kjell's Angels 승 vs. Method Pogchamp (25단 감시관의 금고 - 경화, 화산, 괴저)
2세트 Kjell's Angels 패 vs. Method Pogchamp 승 (25단 영혼의 아귀 - 폭군, 전율, 파열)
3세트 Kjell's Angels 승 vs. Method Pogchamp (25단 별의 궁정 - 폭군, 무리, 괴저)


■ 3일차 3경기(최종 결승) / Kjell's Angels vs. Method NA

Kjell's Angels조합 (승) :
혈기 죽음의기사 / 신성 성기사 / 잠행 도적 / 조화 드루이드 / 풍운 수도사

Method NA 조합 (패) :
혈기 죽음의기사 / 회복 드루이드 / 풍운 수도사 / 풍운 수도사 / 고통 흑마법사

1세트 Kjell's Angels 패 vs. Method NA 승 (25단 영원한 밤의 대성당 - 경화, 전율, 강화)
2세트 Kjell's Angels 승 vs. Method NA 패 (25단 감시관의 금고 - 경화, 화산, 괴저)
3세트 Kjell's Angels 패 vs. Method NA 승 (25단 다시 찾은 카라잔 상층 - 경화, 전율, 괴저)
4세트 Kjell's Angels 승 vs. Method NA 패 (25단 별의 궁정 - 폭군, 무리, 괴저)
5세트 Kjell's Angels 승 vs. Method NA 패 (25단 넬타리온의 둥지 - 폭군, 치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