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분당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A조 최종진출전에서 ORD가 월드클래스를 3:1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ORD의 중견 '코코아' 최민규가 올킬을 따내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선봉으로 월드클래스 팀의 '환신' 이환과 ORD 팀의 '마루' 권호준이 출전했다. 1세트부터 권호준이 컨트롤 사제로 이환의 흑마법사를 제압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진 2세트는 흑마법사 미러전이었다. 초반부터 두 선수 모두 산악 거인을 꺼내며 접전을 펼쳤다. 결국, 후반 뒷심이 더 강력한 이환의 큐브 흑마법사가 승리하며 1:1 동점이 됐다.

3세트와 4세트는 도발 드루이드의 강력함을 선보인 두 선수가 각각 1승을 나눠 가졌다. 마지막 5세트는 소집 사냥꾼과 짝수 흑마법사의 대결이었다. 권호준이 산악 거인을 살리는 운영을 선택하면서 4코스트 카드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결국, 이환이 템포 플레이를 제대로 펼치지 못한 권호준의 흑마법사를 제압하고 3:2 승리를 거뒀다.

ORD의 중견 '코코아' 최민규가 출전했다. 1세트서 최민규가 짝수 주술사로 완벽한 템포 플레이를 선보이며 이환의 도발 드루이드 벽을 뚫고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최민규가 홀수 도적으로 이환의 도발 드루이드를 격파했다. 초반부터 냉혈과 맹독을 사용해 달린 것이 주효했다. 3세트서 이환이 상성의 우위를 앞세워 최민규의 토큰 드루이드를 제압, 가까스로 도발 드루이드를 졸업시켰다. 이어진 4세트, 토큰 드루이드를 다시 꺼낸 최민규가 보랏빛 여교사 두 장의 필드 전개력을 바탕으로 이환의 사냥꾼을 제압했다.

'마린' 이성재가 월드클래스의 중견으로 출전했다. 1세트는 컨트롤 사제와 짝수 주술사의 대결이었다. 최민규의 주술사 필드가 황혼 파괴자로 인해 정리당하면서 이성재가 승기를 잡았다. 최민규가 하가사로 변신하며 역전의 수를 찾았다. 결국, 이성재의 안일한 판단이 나오면서 최민규가 극적인 역킬각을 만들었다. 최민규가 은빛 십자군 부대장과 하가사로 얻은 딜 카드로 이성재의 명치를 터뜨리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이성재의 안일한 판단이 나오면서 최민규가 역전승을 따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 홀수 성기사를 꺼낸 최민규가 성기사의 강력한 필드 전개력을 활용해 3:0 승리를 거뒀다.

월드클래스의 대장 '재독진' 이병우가 출전했다. 1세트, 치열한 접전 끝에 최민규가 토큰 드루이드로 이병우의 사냥꾼을 제압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는 사냥꾼과 도적의 대결이었다. 최민규가 빠르게 꺼낸 흉포한 어린 테러닥스로 엄청난 이득을 거두며 승기를 잡았다. 반면, 이병우는 떠도는 괴물 비밀 카드에서 울부짖는 마귀가 나오며 손패를 잃었다. 테러닥스로 잡은 승기를 끝까지 지킨 최민규가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서 이병우가 어그로 멀록 마법사 덱을 꺼냈다. 이병우가 초반부터 빠르게 딜 템포를 올리며 한 점을 만회했다. 이어진 4세트, 홀수 도적과 주술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병우가 공허 학살자로 주술사의 토템 2개를 자르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주도권을 끝까지 지키며 템포 플레이를 펼친 이병우가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사냥꾼과 주술사의 대결에서 최민규의 주술사가 사냥꾼의 비밀 카드에 크게 휘둘렸지만, 강력한 후반 뒷심을 바탕으로 가까스로 승리를 거뒀다. 결국, 최민규가 중견 올킬을 달성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A조 최종진출전

월드클래스 1 vs 3 ORD

1경기 '환신' 이환 3 VS 2 '마루' 권호준 - '환신' 이환 승
1세트 '환신' 이환(흑마법사) 패 VS 승 '마루' 권호준(사제)
2세트 '환신' 이환(흑마법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3세트 '환신' 이환(사냥꾼) 패 VS 승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4세트 '환신' 이환(드루이드)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5세트 '환신' 이환(사냥꾼) 승 VS 패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2경기 '환신' 이환 1 VS 3 '코코아' 최민규 - '코코아' 최민규 승
1세트 '환신' 이환(드루이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주술사)
2세트 '환신' 이환(드루이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도적)
3세트 '환신' 이환(드루이드)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4세트 '환신' 이환(사냥꾼)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3경기 '마린' 이성재 0 VS 3 '코코아' 최민규 - '코코아' 최민규 승
1세트 '마린' 이성재(사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주술사)
2세트 '마린' 이성재(사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도적)
3세트 '마린' 이성재(사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4경기 '재독진' 이병우 2 VS 3 '코코아' 최민규 - '코코아' 최민규 승
1세트 '재독진' 이병우(사냥꾼)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2세트 '재독진' 이병우(사냥꾼)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도적)
3세트 '재독진' 이병우(마법사)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주술사)
4세트 '재독진' 이병우(도적)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주술사)
5세트 '재독진' 이병우(사냥꾼)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