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퀘스트가 아닌 부가 퀘스트로 진행하는 신규 던전 2종"

V4.2 업데이트에서는 '지옥뚜껑'과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으로 2개의 신규 인스턴스 던전이 준비되어 있다. 해당 던전은 모두 '무작위 임무: 숙련자'에 포함되는데, 주요 퀘스트 동선이 아닌 부가 퀘스트를 통해 진행한다는 것을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

먼저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은 주요 퀘스트 '홍련의 해방자'와 창천의 이슈가르드 버전의 인스턴스 던전 '무한연속 박물함'을 진행한 후 랄거의 손길에 있는 NPC '필리엇(13, 12)'에게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 퀘스트를 수주하면 시작할 수 있다.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에서는 주르반 토벌전이나 프로토 알테마 토벌전에서 등장한 기술을 볼 수 있으므로 창천의 이슈가르드 버전을 즐겼던 모험가들은 과거의 기억과 향수를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다음으로 홍옥해에 있는 NPC '소로반(5, 15)'에게 '요괴가 사는 섬' 퀘스트를 수주하면서 시작할 수 있는 '지옥뚜껑'에서는 보스 몬스터는 특별하게 어려운 요소가 없어서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다. 다만, 진입 구간에 있는 몬스터들의 HP가 다소 높은 편이므로 한꺼번에 몰아서 사냥할 경우 방어 직업의 HP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해당 던전을 완료하면 '백호 토벌전'의 선행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글로벌 서버에서 처음 공개할 때 사성수와의 스토리가 시작되는 구간인 만큼 천천히 감상하길 추천한 바 있는데,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알아보면서 진행하면 더욱 재밌을 것이다.

한편, 새로운 콘텐츠로 모험가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할 파이널판타지14 대규모 패치 V4.2 업데이트 '새벽의 빛'은 7월 10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 지옥뚜껑(Hell's Lid)

정보내용
개요홍옥해 남쪽에 있는 화산섬 '지옥뚜껑'. 용암이 연기를 내뿜으며 바다로 흘러내려가는 광경은 보는 이에게 거스를 수 없는 대자연의 힘을 느끼게 한다. 그 때문인지 이 섬에는 예로부터 사람을 습격하는 악귀가 산다는 무시무시한 전설이 전해진다.
선행 퀘스트요괴가 사는 섬
전투 몬스터Genbu
참가 인원4인 (방어: 1 회복: 1 공격: 2)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310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325레벨 아이템, 흰족제비(꼬마친구), Genbu Card, 오케스트리온 악보: Down Where Daemons Dwell








▲ [MTQ] 영문: 지옥뚜껑 공략


■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The Fractal Continuum (Hard))

정보내용
개요마대륙을 감시하던 갈론드 아이언웍스 사가 무한연속 박물함에서 미지의 고에너지 반응이 방출된 것을 확인했다. 그 박물함에는 고대 알라그 문명이 남긴 위험한 산물들이 상당수 남아 있다. 안에서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선행 콘텐츠무한연속 박물함
전투 몬스터The Ultima Beast
참가 인원4인 (방어: 1 회복: 1 공격: 2)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아이템 레벨평균 310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325레벨 아이템, Guidance Node Card, 오케스트리온 악보: Unbreakable (Duality)







▲ [MTQ] 영문: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