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8-22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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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 강연자 모집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인벤게임컨퍼런스(IGC2018) 주요 일정
  • 기간 : 10월 16일(화)~18일(목) 3일간
  • 장소: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대
  • 내용: 신작발표, 인디, 아트, 기획, 프로그래밍 등 게임 개발 관련 강연
  • 강연 신청: IGC 2018 강연 신청서 링크(검토 후 선정)


  • 현직 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8)'가 올해로 4회를 맞습니다.

    IGC 2018은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업계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업계를 조명해보는 자리입니다. 강연자와 참관객이 머리를 맞대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에 인벤에서는 여러 분야의 업계 관계자들과 의견을 교류하고, 많은 사람과 토론을 펼칠 수 있는 'IGC 2018'에 개발자 여러분을 강연자로 초청합니다. 'IGC 2018'은 10월 16일부터 10월 18일까지 3일간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신청 분야는 게임 디자인, 기획, 프로그래밍, 오디오, 마케팅, 인디. VR, e스포츠 등입니다. 자세한 카테고리는 하단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회 IGC는 철권의 아버지,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하라다 카츠히로 프로듀서가 참여하여 '섬머 레슨'을 국내 최초로 소개했습니다. 한창 VR 산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때라 그의 개발비화와 VR 콘텐츠 상업화에 대한 깊이 있는 강연은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아울러 엔씨소프트의 김형진 상무, 넷마블몬스터의 김건 대표 등 공식석상에서 한 번도 강연하지 않은 개발자들을 비롯하여 넥슨 김동건 본부장과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 등 업계의 굵직한 개발자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1회 IGC의 성공에 힘입어 2회 IGC는 양과 질 양면에서 3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블리자드 홍경호 선임 애니메이터와 스퀘어에닉스의 요시다 나오키 PD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블루홀지노게임즈 브랜든 그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넷마블넥서스 김정민PD, 엑스엘게임즈 조용래 팀장, 블루홀 백성현 디렉터, 띵소프트 이득규 디렉터, 넥슨 박종천 부본부장 등이 열띤 강연을 통해 자신의 노하우를 청중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2회 IGC는 게임 디자인, 프로그래밍, 아트, 오디오, 프로덕션, 비즈니스, 인디, 커리어, 유료화모델, VR에 걸쳐 게임 내 대부분의 주제를 다루는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진행된 'IGC 2017 in 성남'은 강연 외에도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게임음악 공연, 코스튬 콘테스트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이벤트를 해 더욱 탄탄한 콘텐츠와 볼거리를 마련했습니다.





    올해 'IGC 2018'는 매년 제기되어 왔던 한국 게임산업의 위기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게임들, 그리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과정을 집중 조명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강연자는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소정의 강연료와 특전이 제공됩니다.

    'IGC 2018' 강연자 신청은 금일부터 접수가 마감되는 시점까지 진행되며, 강연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강연자 신청 링크 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접수 후 신청서는 순차적으로 검토되며, 발표자로 선정된 분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한국 게임업계를 함께 고민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IGC 2018'에 업계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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