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분당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B조 최종진출전에서 EZ가 ZSMR를 3:1로 꺾고 4강으로 향했다. EZ의 팀장 '로우시커' 유광준은 중견으로 출전해 두 번의 '패패승승승' 역스윕과 함께 올킬을 해냈다.

1경기, 각 팀의 선봉으로 '삼디' 최윤성과 '설다비' 김승진이 나섰다. '삼디'의 도발 드루이드가 달인 오크하트를 이용해 1세트를 선취하자, '설다비'의 템포 도적이 짐승단 폭력배와 에드윈 밴클리프로 빠르게 달려 반격했다. 이후 컨트롤 흑마법사를 꺼낸 '설다비'는 3세트에서 손패가 말리며 허무하게 패배했지만, 4세트에서 과감한 플레이로 멋진 승리를 따내며 마지막 세트로 향했다.

5세트는 '삼디' 퀘스트 사제와 '설다비' 소집 사냥꾼의 장기전이었다. '삼디'의 사제가 암흑사신 안두인으로 변신해 명치 딜을 시작했고, '설다비'는 이에 질세라 누더기 야수로 필드를 전개하며 맞섰다. '삼디'의 우세가 이어지던 와중, '설다비'가 사용한 두 번째 죽음의 손아귀가 '삼디'의 알렉스트라자를 가져오며 승부의 행방이 묘연해졌다. 마지막에 웃은 쪽은 '삼디'로, 영혼의 절규를 활용한 침착한 플레이로 선취점을 따냈다.

EZ의 중견으로 나온 '로우시커'가 풀세트 끝에 동점을 만들었다. '로우시커'는 '삼디'의 흑마법사와 사냥꾼에 1, 2세트를 연달아 내줬지만, '삼디'의 마지막 덱인 도발 드루이드를 상대로 3연승을 챙겼다. 3세트에서 '로우시커'의 사제는 '삼디'의 자연화에 암흑사신 안두인을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압박을 이어가며 승리를 거뒀다. 미러전이었던 4세트에서는 '로우시커'의 달인 오크하트가 경기를 끝냈고, 기세를 이어간 '로우시커'의 짝수 주술사는 5세트까지 따냈다.


ZSMR의 다음 선수는 '라파엘' 홍건의였다. 1세트에서 '라파엘'의 홀수 도적을 만난 '로우시커'의 도발 드루이드가 승기를 잡았지만, 하드로녹스를 터트리지 않는 안일한 플레이로 패배했다. 2세트에서 다시 한번 드루이드를 꺼낸 '로우시커'는 기적적인 달인 오크하트 드로우로 득점했고, 이어 컨트롤 사제로 단단한 플레이를 보이며 3세트까지 따냈다. 4세트에서 '라파엘'의 빅스펠 드루이드가 두 턴 연속 원한 맺힌 소환사를 사용했으나, '로우시커'의 마지막 덱이었던 컨트롤 마법사는 이를 가볍게 제압하며 2승을 챙겼다.

'고스트' 박수광이 ZSMR의 대장으로 나왔다. 퀘스트 전사로 가볍게 1세트를 따낸 '고스트'가 짝수 흑마법사로 2세트까지 승리하며 컨트롤 사제 졸업만을 남겼다. 그러나 이어진 3, 4세트에서 '로우시커'가 꺼낸 컨트롤 마법사와 사제가 빠른 죽음의 기사 변신을 통해 반격했다. '고스트'의 사제와 '로우시커' 짝수 주술사의 마지막 승부, '로우시커'의 리치 왕이 가져다 준 사자의 군대와 절멸이 정확히 '고스트'의 수비를 뚫어내며 결국 '로우시커'의 올킬로 경기가 종료됐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B조 최종진출전

ZSMR 1 vs 3 EZ

1경기 '삼디' 최윤성 3 VS 2 '설다비' 김승진 - '삼디' 최윤성 승
1세트 '삼디' 최윤성(드루이드)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도적)
2세트 '삼디' 최윤성(사제)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도적)
3세트 '삼디' 최윤성(사냥꾼)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4세트 '삼디' 최윤성(사제) 패 VS 승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5세트 '삼디' 최윤성(사제) 승 VS 패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2경기 '삼디' 최윤성 2 VS 3 '로우시커' 유광준 - '로우시커' 유광준 승
1세트 '삼디' 최윤성(흑마법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2세트 '삼디' 최윤성(사냥꾼)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3세트 '삼디' 최윤성(드루이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4세트 '삼디' 최윤성(드루이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5세트 '삼디' 최윤성(드루이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주술사)

3경기 '라파엘' 홍건의 1 VS 3 '로우시커' 유광준 - '로우시커' 유광준 승
1세트 '라파엘' 홍건의(도적)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2세트 '라파엘' 홍건의(사냥꾼)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3세트 '라파엘' 홍건의(사냥꾼)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4세트 '라파엘' 홍건의(드루이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4경기 '고스트' 박수광 2 VS 3 '로우시커' 유광준 - '로우시커' 유광준 승
1세트 '고스트' 박수광(전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2세트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승 VS 패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3세트 '고스트' 박수광(사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4세트 '고스트' 박수광(사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5세트 '고스트' 박수광(사제) 패 VS 승 '로우시커' 유광준(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