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30일(토) 오후 5시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아프리카TV PUBG 리그 Pro Tour(이하 APL)' 시즌2 FINAL(파이널)이 열린다고 29일 밝혔다. APL 시즌2는 네네치킨, Logitech, ZOWIE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APL 시즌2는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펍지 코리아 리그/이하 PKL)에서 최상위 대회인 ‘Pro Tour’로 인증 받은 리그이며, 순위에 따라 PUBG Tour Point를 획득할 수 있는 공식 대회다.

APL 시즌2 파이널은 총 5개 라운드 스쿼드 모드로 열린다. 1, 2라운드는 '미라마' 맵에서 각각 1인칭 시점(FPP)과 3인칭 시점(TPP)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3~5라운드까지는 '에란겔' 맵에서 1인칭(FPP)으로 1개 라운드, 나머지 2개 라운드는 3인칭 시점(TPP)으로 펼쳐진다. 우승 팀에게는 6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30일(토) 오후 5시부터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APL 시즌2 파이널은 본선 상위 14개 팀과 와일드 카드전 상위 6개 팀 등 총 20개 팀이 출전한다. 이 중 전체 랭킹 상위 1~5위에 오른 팀들에게는 어드밴티지 포인트가 부여됐다. Gen.G GOLD팀이 1등으로 파이널 어드밴티지 포인트 100점을 추가한 가운데, ROCCAT ARMOR, ROCCAT INV, OGN ENTUS FORCE, OGN ENTUS ACE가 각각 2~5위에 등극해 파이널 어드밴티지 포인트를 받았다.

기세에서 상승 곡선을 타고 있는 Gen.G Gold가 본선 1위에 이어 FINAL 무대에서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APL 시즌2에서 지난 시즌 챔피언 Gen.G Black이 탈락하는 등 영원한 1인자는 없었던 만큼 '디펜딩 챔피언'이 물려주고 간 왕좌를 차지할 한 팀은 누구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APL 시즌2 FINAL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APL 굿즈 에코백,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올스타 티셔츠 쿠폰, Equinox 크레이트+키 세트 쿠폰, 네네치킨 콜팝, 선수 이미지 카드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 추첨을 통해 250만원 상당의 APL 선수 사양 PC 세트 및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마우스 패드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APL 시즌2 파이널은 아프리카TV 공식 방송국네이버 스포츠에서 시청할 수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