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분당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4강 2경기에서 ORD가 헌터를 3:1로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ORD의 선봉 '마루' 권호준과 중견 '고공싱' 정헌의 활약이 빛났다.

선봉으로 헌터 팀의 '아크룩스' 김승일과 ORD 팀의 '마루' 권호준이 출전했다. 1세트부터 권호준이 말리고스 드루이드로 김승일의 홀수 성기사를 꺾고 기선을 제압했다. 김승일의 레벨업 타이밍을 권호준이 리치왕의 죽음과 부패로 받아친 것이 주효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김승일이 홀수 성기사를 다시 꺼냈다. 김승일이 힘의 축복으로 빠르게 딜 템포를 올린 뒤 리로이로 권호준의 명치를 터뜨렸다.

1:1 동점에서 진행된 3세트는 홀수 도적 미러전이었다. 김승일이 손패가 심하게 꼬이면서 연계 플레이를 제대로 펼치지 못했다. 결국, 권호준이 도적 미러전에서 승리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이어진 4세트에서 권호준이 컨트롤 마법사의 풍부한 광역기와 제압기로 김승일의 도적을 제압하며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헌터의 중견 'lxlxlx' 장준호가 출전했다. 1세트, 큐브 흑마법사와 말리고스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권호준이 세계수의 가지를 활용해 폭발적인 딜을 넣으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 큐브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장준호가 강력한 도발 필드를 형성, 권호준의 성기사를 제압하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에서 장준호가 소집 사냥꾼을 꺼냈다. 카트레나 윈터위습으로 강력한 야수 필드를 형성한 장준호가 왕 크루쉬까지 불러내 쐐기를 박았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는 마법사와 홀수 성기사의 대결이었다. 광역기로 안전하게 초반을 버틴 장준호가 마법사의 수습생과 안토니다스를 필드에 소환했다. 패색이 짙어진 권호준이 항복을 선언하면서 1:1 동점이 됐다.


ORD의 중견 '고공싱' 정헌이 출전했다. 1세트는 사냥꾼 미러전이었다. 처절한 공방전 끝에 정헌이 감전된 데빌사우르스로 장준호의 도발 벽을 뚫고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정헌이 안정적인 운영으로 두억시니 주술사 미러전에서 승리, 빠르게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서 장준호가 원턴킬 마법사 덱을 꺼냈다. 가까스로 파츠를 모두 모은 장준호가 안토니다스와 마술사의 수습생으로 무한의 화염구를 생성해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4세트는 소집 사냥꾼과 퀘스트 전사의 대결이었다. 두 선수 모두 죽음의 기사로 변신하며 치열한 장기전을 펼쳤다. 정헌이 난투로 상대의 필드 개체 수를 줄인 뒤 영웅 능력을 사용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헌터의 대장 '루카스'가 출전했다. 1세트에서 소집 사냥꾼을 꺼낸 정헌이 시종일관 주도권을 유지하며 '루카스'의 사제를 가뿐하게 제압했다. 정헌이 이어진 2세트도 큐브 흑마법사로 퀘스트 전사를 손쉽게 제압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산악 거인을 오랫동안 살리며 딜을 누적한 것이 주효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 컨트롤 마법사를 꺼낸 오영탁이 알렉스트라자와 서리한으로 정헌의 전사의 체력을 바닥으로 만들며 가까스로 승리했다. 이어진 4세트에서 퀘스트 전사를 다시 꺼낸 정헌이 오영탁의 컨트롤 사제를 제압하고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4강 2경기

헌터 1 vs 3 ORD

1경기 '아크룩스' 김승일 1 VS 3 '마루' 권호준 - '마루' 권호준 승
1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성기사) 패 VS 승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2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성기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마법사)
3세트 '아크룩스' 김승일(도적) 패 VS 승 '마루' 권호준(도적)
4세트 '아크룩스' 김승일(도적) 패 VS 승 '마루' 권호준(마법사)

2경기 'lxlxlx' 장준호 3 VS 1 '마루' 권호준 - 'lxlxlx' 장준호 승
1세트 'lxlxlx' 장준호(흑마법사) 패 VS 승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2세트 'lxlxlx' 장준호(흑마법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성기사)
3세트 'lxlxlx' 장준호(사냥꾼) 승 VS 패 '마루' 권호준(성기사)
4세트 'lxlxlx' 장준호(마법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성기사)

3경기 'lxlxlx' 장준호 1 VS 3 '고공싱' 정헌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lxlxlx' 장준호(사냥꾼) 패 VS 승 '고공싱' 정헌(사냥꾼)
2세트 'lxlxlx' 장준호(주술사) 패 VS 승 '고공싱' 정헌(주술사)
3세트 'lxlxlx' 장준호(마법사) 승 VS 패 '고공싱' 정헌(전사)
4세트 'lxlxlx' 장준호(사냥꾼) 패 VS 승 '고공싱' 정헌(전사)

4경기 '루카스' 오영탁 1 VS 3 '고공싱' 정헌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루카스' 오영탁(사제) 패 VS 승 '고공싱' 정헌(사냥꾼)
2세트 '루카스' 오영탁(전사) 패 VS 승 '고공싱' 정헌(흑마법사)
3세트 '루카스' 오영탁(마법사) 승 VS 패 '고공싱' 정헌(전사)
4세트 '루카스' 오영탁(사제) 패 VS 승 '고공싱' 정헌(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