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유니아나


유니아나는 주식회사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메탈 기어 솔리드5: THE DEFINITIVE EXPERIENCE'를 PlayStation Hits로 7월 24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금일(6일) 오후부터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선주문 판매를 진행한다.

‘메탈 기어 솔리드5: THE DEFINITIVE EXPERIENCE'는 '그라운드 제로스'(DLC 로 동봉) 및 '팬텀 페인'이 포함된 합본판으로 지금까지 60개가 넘는 각종 상을 수상한 메탈 기어 솔리드5를 플레이어가 완전히 즐길 수 있다.

'그라운드 제로스'는 1975년을 기점으로 '팬텀 페인'에서 절정에 이르는 줄거리가 시작되는 일련의 사건들을 담고 있다. *전설적인 용병인 빅보스가 구출 임무를 띄고 쿠바의 비밀 수감기지 ‘Camp Omega’에 잠입하게 되는 스토리를 다룬다.

전작 '그라운드 제로스'에서 보여준 주제와 내용을 확대시켜, 지금까지의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팬텀 페인'에서 빅보스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팬텀 페인'은 오픈 월드에서 현실적인 날씨 패턴과 낮과 밤의 주기가 생생하게 펼쳐진다. 플레이어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도록 전술을 적용시켜, 직관적이며 비선형적으로 게임을 풀어나가게 된다. 싱글 플레이를 보완하는 온라인 요소로서 게임 본편에 포함되어, 온라인으로 플레이 가능한 멀티플레이 경쟁 모드인 메탈 기어 온라인도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