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화) 월드 오브 탱크 아시아 서버에 홍콩이 추가됐다. 싱가포르에 있었던 서버가 홍콩으로 옮겨진 것으로, 기존의 싱가포르 서버는 더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됐다. 또 하나의 서버인 호주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함께 이용 가능하다.

서버 이전으로 인해 한국의 플레이어들은 핑 수치가 상당히 개선될 전망이다. 해저케이블의 현황상 싱가포르보다 홍콩까지의 통신이 더 쾌적하기 때문이다. 또한 물리적인 거리도 가까워 각종 해저 사고의 위험성도 다소 낮아졌다.

실제로 홍콩 서버 이전 후 핑이 개선되었다는 후기가 다수 확인되고 있다. VPN까지 이용할 경우 과거의 한국 서버와 같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다만, 핑이 더 나빠졌다는 후기도 있는 등 통신사나 환경에 따른 차이가 어느정도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서버 이전으로 인한 혼란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홍콩은 싱가포르와 같은 표준 시간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즉, 세계 지도 등의 이벤트 시간을 포함하여 핑 수치 이외의 모든 것이 기존과 동일하다.

이외에도 7월 13일(금)부터 서버 이전을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로그인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홍콩 서버. 싱가포르는 더이상 선택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