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초에 진행된 히라마 업데이트 후 첫 정기 점검이 진행되었다.

이번 점검을 통해서는 무엇보다도 게임 내 랙 현상 개선을 위한 추가적인 패치가 이뤄졌으며, 이와 함께 일부 콘텐츠도 조정되었다.




주요 사항으로는 해상 콘텐츠 중 하나인 델피나드의 유령선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에 변화가 있다.

델피나드의 유령선은 매일 오후 9시 45분경 출현하는 거대한 유령선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그 전에 처치 시 다량의 델피나드 유령선의 석판과 보물지도 등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중에서 석판의 경우 기존과 다르게 시간에 따라 부식 및 훼손이 이루어져 교환 가치가 점점 감소하도록 바뀌었는데, 획득 후 30분까지는 정상 가격, 30분에서 45분 사이는 70%, 45분에서 60분 사이는 50%, 그리고 60분 이후로는 20%의 교환 보상만 지급된다.

이외에도 목공 제작대와 빛나는 목공 제작대에 염색 가능한 볼프강인 '내 멋대로 볼프강' 제작법이 추가되었으며, 갈대무리 땅과 히라마 산맥 서부에는 담수 어군이 추가되어 강가에서 낚싯대를 사용해 어획이 가능해졌다.


▲ 델피나드의 유령선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석판


그밖에 체크해 봐야 할 부분으로 루루의 상점에 7월 26일(목) 오전 5시까지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추가되었다.

상품 목록으로는 입을 수 없는 의상 상자와 계정당 일일 1회 구매 가능한 노동력 3000이 있는데, 그 중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 또는 '이벤트' 메뉴에서 판매하는 노동력 3000은 이벤트 기간 계정별 1회 무료로 구매할 수 있으니 꼭 챙기도록 하자.


▲ 노동력 3000 무료 구매는 이벤트 기간 내 계정당 1회!


한편 6월 증오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랙 현상 개선안에 관한 별도의 안내가 이뤄졌다.

그동안 문제 파악을 위한 모니터링 결과 서버 랙의 중요한 원인을 발견하였고, 지난 7월 5일(목) 하제 서버에만 우선 적용하여 한 주 동안 체크한 결과 크게 개선된 것이 확인되었다.

랙 현상 비교를 위한 서버 틱 자료를 보면 유저들의 동시 접속이 많은 시간대에도 레이드를 포함한 콘텐츠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금일 점검을 통해 전체 서버에도 해당 수정사항이 적용되면서 한층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랙현상 비교 서버 틱(파랑- 하제 서버 6월 30일 / 빨강 - 7월 7일 수정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