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던전과 6개 클래스에 대한 각성이 적용된 가운데, 8월까지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공개되었다.

하나씩 살펴보면 우선 어린 시절 문구점에서 한 번쯤 즐겨봤을 듯한 '가위, 바위, 보' 미니 게임을 8월 2일(목) 자정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게임기를 연상케 하는 화면에 가위, 바위, 보 이미지가 반복해서 표시되는데, 아래 버튼을 중 하나를 선택해 이기면 1~7포인트(하루 최대 21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단,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1포인트가 필요한데, 해당 포인트는 게임 내 발키온 지령서를 1회 완료 시 1포인트 지급. 하루 최대 10회까지 수행이 가능하다.

☞ 쿨 썸머 페스티벌 '가위, 바위, 보' 게임 바로가기

▲ 실제 가위바위보 게임기를 연상케 하는 이벤트 페이지!


획득한 포인트는 바로 지급과 응모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서 바로 지급 아이템은 외모 변경권이나 VIP 이용권,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1시간), 테라 코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넥슨 ID 당 1일 1회만 교환된다.

그리고 응모형 아이템은 옐로우/블루 리리(레어)나 유령/다이아몬드/본 드래곤 소환(레어) 교본 등 탈것이나 코스튬, 펫과 같은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되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그 확률이 높아진다는 게 특징이다.


▲ 바로 지급형 아이템 목록

▲ 응모형 아이템 목록


다음으로 8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PC방에서 테라를 플레이할 경우 누적 시간에 따라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일일 보상은 매일 PC방에서 접속한 후 40분 간격마다 총 6번(240분) 정해진 아이템이 지급되는데 최초 용맹의 물약Ⅱ 3개를 시작으로 양 불고기, 행운의 열쇠, 테라 코인, 그리고 200분 달성 시 행운의 PC방 재료 상자, 최대 4시간을 플레이하면 행운의 PC방 아르보레아 결정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행운의 PC방 재료 상자와 아르보레아 결정체 상자 구성품


특히 PC방 플레이 누적 10/20/40/60/80/100 시간을 채울 경우 드래곤이나 달토끼, 갤럭시를 얻을 수 있는 '여름 아르보레아 탑승 교환권', 오픈 시 직업에 맞는 억눌린 무기와 해당 무기를 +7 울부짖는 분노의 무기로 승급시킬 수 있는 [이벤트] 한여름의 불꽃을 획득 가능한 '+7 울부짖는 분노의 무기 상자'가 지급된다.


▲ 100시간 달성 시 +7 울분 무기 상자를!


이 외에도 8월 26일(일) 자정까지 주말마다 1시간 플레이 시 [이벤트] 테라 코인 150개, 누적 시간 2시간 달성 시 [이벤트] 완전체 각성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완전체 각성 상자는 아르보레아 금빛 혹은 은빛 결정체 77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완전체 결정체 상자, 화이트 셔츠, 꼬까옷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말 플레이를 놓치지 말자


한편 테라 여름 업데이트는 8월까지 정해진 계획에 따라 진행되며 7월 19일에는 신규 던전, 26일에는 엘린 권술사, 8월 2일에는 신규 던전, 그리고 8월 30일에는 낚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