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 김준영이 팀의 연패가 누적될수록 주장이라는 무게감이 심해졌다고 전했다.

12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0일 차 1경기 진에어 그린윙스와 bbq 올리버스의 대결에서 진에어 그린윙스가 세트 스코어 2:0 승리로 스플릿 첫 승을 기록했다. '소환' 김준영은 두 세트 연속으로 다리우스를 선택, 상대를 낚아채는 플레이로 팀의 승리를 묵묵히 도왔다.

다음은 진에어 그린윙스의 탑 라이너 '소환' 김준영과의 인터뷰다.


Q. 승리한 소감은?

이겨서 진짜 다행이라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


Q. 무승 팀 간의 대결이었다. 그 어느 때보다 승리가 절실했을텐데?

지면 정말 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차피 평소에도 패배를 하면 안되는 상황이긴 했다. 그래서 오늘도 평소 대회 경기를 기다리는 마음과 같았다.


Q. 주장이라는 직책 때문에 팀의 연패에 더 마음고생이 심했을 것 같다.

갑자기 주장을 맡게 됐는데 사실 하는 일이 크게 바뀌진 않았다. 그래도 주장이 나로 바뀌면서 연패를 시작하니까 어쩐지 팀이 나 때문에 힘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주장의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았는데 연패가 쌓이다 보니 부담감이 심해졌다.


Q. 연패를 끊기 위해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연습했나?

우리는 계속 패배하다 보니 대회 경기에서 뭐가 좋은 건지에 대한 것도 의견이 많이 갈렸다. 최대한 의견을 하나로 합쳐서 팀이 하나가 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잡았다. 그 점에 있어서 조금씩 개선되는 중이다.


Q. 다리우스를 두 세트 연속으로 꺼냈다.

라인전에서 다리우스보다 다방면에서 더 강력한 챔피언만 만나지 않으면 공격적으로 경기를 풀 수 있다. 그래서 선택했다. 오늘 라인전은 생각한대로 풀리지 않았다. 상대의 탑 노리기 전략에 애를 먹었다. 상대 서포터 쉔이 '순간이동'까지 들자 압박감이 심했다.


Q. 미드 클레드가 종종 등장한다. 어떻게 평가하나?

스노우볼을 꾸준히 굴려야 하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 궁극기를 활용한 로밍 등으로 변수를 계속 만들어야 하고, 그러지 못했다면 강점을 많이 잃는 픽이라고 본다.


Q. 리워크 아트록스에 대한 생각은?

아트록스는 OP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 딜교환이 우월하고 E스킬로 인한 라인 유지력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 까다롭다. 오히려 바뀌기 전보다 지금이 더 좋은 것 같다. 나도 언제든 뽑을 수 있도록 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다.


Q. 다음 상대가 킹존 드래곤X다.

오늘 킹존 드래곤X가 경기하는 걸 잘 살펴볼 것이다. 우리가 부족한 점도 개선해야 한다. 여느 경기와 마찬가지로 킹존 드래곤X전에서 지면 끝이기에 무조건 이긴다는 마음을 먹을 것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우리 팀이 다같이 열심히 해서 잘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