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의 생활 속 꿀팁은 무엇이 있을까? 클라페다에서 채팅과 점프 놀이를 하다가 낚시나 인던을 가야한다면 부랴부랴 북쪽 광장까지 걸어가야 한다. 이럴 땐 화면의 TP 아이콘을 누르고 꾸미기 - 뷰티 샵 이동을 클릭하면 순식간에 북쪽 광장 근처로 캐릭터가 이동된다.

이벤트 지역이나 특정 던전은 미니맵을 볼 수 없다. 파티원이 어디에 있는지, 이 맵은 어디로 가야하는지 궁금해지는데, N키를 눌러 지역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미니맵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무르밀로나 드라군의 못생긴 투구를 일시적으로 숨길 수 있는데, 캐릭터 창에서 가발-안보이기를 누르면 성능은 그대로 유지되며 외형은 사라진다.


▲ 신규 유저는 물론 기존 유저도 잘 모르는 팁들은?


알면 좋고 모르면 아쉬운 꿀팁 모음
친구나 지인들에게 좋은건 공유하자!

◈ 클라페다에서 낚시터나 자동매칭 빨리 가는법

평소 클라페다 창고와 마켓 앞에 채팅을 하다가 낚시나 매칭을 돌리러 가야 할 땐 TP상점 클릭 → 꾸미기 탭 → 뷰티 샵으로 이동 클릭을 누르면 된다. 창고에서 낚시터까지 걸어가면 약 17초, 뷰티 샵에서 걸어가면 약 3초 걸리므로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던전 자동매칭 경비원까지 걸어갈 때도 유용하다. 뷰티샵을 이용한다면 약 10초, 창고에서 걸어가면 약 15초 걸리므로 뷰티 샵 이동 기능으로 이동 시간을 단축하자.


▲ TP 아이콘을 누르고.

▲ 꾸미기 - 뷰티 샵 이동! 그러면 캐릭터가 바로 이동된다.

▲ 낚시를 바로 하거나 자동 매칭을 돌리고 싶다면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 이벤트 지역 미니맵 보는 법?

수녀원, 이벤트 미션 지역은 미니맵을 볼 수 없다. 그렇기에 파티원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도 힘들고, 이벤트 지도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 길을 못찾아 헤매는 경우가 대부분. 항상 이런 맵을 플레이할 때 미니맵을 못보니 답답하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미니맵을 강제적으로 볼 수 있다. N키를 누른 후 우측 위의 지역을 클릭하면 현재 위치한 지역 미니맵을 볼 수 있다. 평소 미니맵을 열지 못해 이리저리 헤맸다면 N키 - 지역을 눌러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다.


▲ 미니맵을 보고 싶어 답답하다면?

▲ N을 누르고 지역을 클릭.

▲ 보인다 보여~!

▲ 이벤트 지역도 확인 가능.



◈ 투구맨 투구 벗기기

무르밀로와 드라군 유저라면 평소 헬멧에 고민이 많을 것이다. 헬멧을 착용하면 캐릭터가 강력해져서 사냥에 도움은 되는데, 문제는 헬멧이 너무 멋이 없고 머리만 더 커지다보니 캐릭터에 정이 떨어지게 된다.

그렇다면 캐릭터 창을 열어 가발에 안보이기를 클릭해보자. 그럼 착용한 핼멧이 감쪽같이 사라진다. 물론 헬멧은 착용한 성능 그대로 유지되며 외형만 사라지니 무르밀로와 드라군 유저라면 눈여겨봐야 할 팁이다. 물론 크고 아름다운 헬멧이 좋다면 가발 안보이기는 활용하지 않아도 된다.


▲ 투구가 너무 불편해...

▲ 캐릭터 창을 열고 가발 - 안보이기를 클릭!

▲ 편-안.



◈ 페이드 스킬로 코스튬 속옷 확인하기

클레릭 2서클을 준비한다. 페이드 스킬을 배운다. 코스튬을 입고 페이드를 사용한다. 속옷이 보이는 코스튬이 있는지 확인하고, 안 보인다면 계속 다른 코스튬으로 갈아입힌다. 물론 여캐릭터 한정이다.

코스튬이 부족하다면 멋지게 꾸미고 다니는 유저 한 명을 파티 초대하고 몰래 페이드를 사용하자. 이건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꿀팁이라며, 페이드를 사용하면 속옷이 보인다고 입에 침을 바르자. 부작용은 주변 평판이 낮아질 수 있고, 잘못하면 신고가 접수되어 게임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아직까지는 정지 당했다는 호소글이 올라오지 않았으니 안심하고 즐기길 바란다. 그리고 반드시 빈 채널 구석에서 몰래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준비물: 클레릭 2서클, 페이드 스킬.

▲ 이 옷은 아닌가? 불투명하다.

▲ 오오 보인다 검은색!

▲ 흰색!

▲ 나만 죽을 수 없지. 정보를 공유하고 공범자를 늘린다.

▲ 빨간색!

▲ 파란색!?

▲ 서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