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동덕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시온스와 ORD의 결승전 대결이 펼쳐졌다. 풀세트 접전 끝에 ORD가 시온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ORD는 선수 전원 각각 1승씩 챙기며 값진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선봉으로 '장나라' 김동혁과 '마루' 권호준이 출전했다. 1세트, 홀수 성기사와 홀수 도적의 대결에서 김동혁이 탐험용 넓적칼을 이용해 필드를 장악했다. 레벨업으로 필드를 강화한 김동혁이 손쉽게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 권호준이 홀수 도적을 다시 꺼내 김동혁의 '힐위니' 흑마법사를 제압하고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는 흑마법사 미러전이었다. 짝수 흑마법사를 준비한 권호준이 모독으로 김동혁의 필드를 정리했다. 권호준이 산악거인과 갈고리 약탈자로 필드를 굳히며 3세트를 따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토큰 드루이드를 꺼낸 권호준이 벽옥석으로 김동혁의 짐승단 폭력배를 끊으며 주도권을 잡았다. 권호준이 보랏빛 여교사로 필드를 장악한 뒤 야생의 포효로 게임을 마무리 지었다.

시온스의 중견 '코둘기' 최용재가 출전했다. 1세트, 짝수 성기사를 준비한 최용재가 평등과 응징의 격노를 이용해 딜 누적을 했다. 도발을 세우며 필사적으로 버틴 권호준이 핏빛약탈자 굴단으로 변신했다. 가까스로 최용재의 공격을 막아낸 권호준이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서 두억시니 주술사를 꺼낸 최용재가 광역기를 이용해 권호준의 도적의 템포를 완벽하게 끊었다. 그럼블로 사로나이트 광산 노예 도발벽을 세운 최용재가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짝수 성기사와 홀수 도적의 대결은 지속적인 이득 교환을 거둔 최용재의 승리로 끝났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에서 최용재가 4턴에 만아리의 해골을 착용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만아리의 해골로 파멸의 수호병 2기, 공허 군주 2기를 소환한 최용재가 3:1로 승리를 확정 지었다.


ORD의 중견 '레드티' 박정현이 출격했다. 최용재가 짝수 성기사로 박정현의 퀘스트 사제를 가뿐하게 제압하고 선취점을 따냈다. 수문학자에 왕의 축복을 사용해 빠르게 딜 누적을 한 것이 주효했다. 2세트, 박정현이 퀘스트 사제를 다시 꺼냈다. 해골 비룡에서 이세라가 나오면서 박정현이 유리해졌다. 박정현이 깨어난 이세라와 악몽으로 킬각을 만들었다. 3세트는 큐브 흑마법사 미러전이었다. 박정현이 과감한 운영을 통해 미러전에서 승리,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이어진 퀘스트 전사 미러전은 검은숲 요정을 활용하는 등 깔끔한 운영을 선보인 박정현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포셔' 이동재가 시온스의 대장으로 출전했다. 1세트, 죽음의 메아리 사냥꾼 덱을 준비한 이동재가 초반부터 데빌사우르스의 알을 이용해 필드를 잡았다. 이동재가 사바나 사자와 왕 크루쉬로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 큐브 흑마법사와 퀘스트 사제의 대결은 탈진까지 가는 장기전 끝에 이동재의 흑마법사가 승리했다. 박정현이 암흑사신 안두인을 너무 늦게 잡은 것이 패인이었다. 이동재가 3세트에서 오크하트 도발 드루이드로 박정현의 두억시니 주술사까지 잡아내며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돌렸다.


ORD의 대장으로 '고공싱' 정헌이 출전했다. 1세트, 정헌이 불리한 상성을 극복하고 토큰 드루이드로 도발 드루이드를 제압하며 선취점을 거뒀다. 이어진 2세트는 이동재가 상성을 뒤집고 두억시니 주술사로 홀수 성기사를 제압했다. 과감하게 그럼블을 꺼내서 필드 주도권을 잡은 것이 승리의 요인이었다.

승부의 분수령이 될 수 있는 3세트, '힐위니' 흑마법사를 꺼낸 정헌이 곰팡이술사로 필드를 잡은 뒤 영혼의 불꽃으로 극적인 킬각을 만들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는 도발 드루이드와 홀수 성기사의 대결이었다. 정헌이 먼저 필드를 잡고 딜누적을 했지만, 이동재가 리치왕에서 얻은 죽음과 부패로 필드를 한 번에 뒤집었다. 오크하트로 쐐기를 박은 이동재가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5세트, 홀수 성기사를 다시 꺼낸 정헌이 빠르게 필드를 장악하며 승기를 잡았다. 레벨업까지 사용해 필드를 굳힌 정헌이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결승전

시온스 2 vs 3 ORD

1경기 '장나라' 김동혁 1 VS 3 '마루' 권호준 - '마루' 권호준 승
1세트 '장나라' 김동혁(성기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도적)
2세트 '장나라' 김동혁(흑마법사) 패 VS 승 '마루' 권호준(도적)
3세트 '장나라' 김동혁(흑마법사) 패 VS 승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4세트 '장나라' 김동혁(도적) 패 VS 승 '마루' 권호준(드루이드)

2경기 '코둘기' 최용재 3 VS 1 '마루' 권호준 - '코둘기' 최용재 승
1세트 '코둘기' 최용재(성기사) 패 VS 승 '마루' 권호준(흑마법사)
2세트 '코둘기' 최용재(주술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도적)
3세트 '코둘기' 최용재(성기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도적)
4세트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승 VS 패 '마루' 권호준(도적)

3경기 '코둘기' 최용재 1 VS 3 '레드티' 박정현 - '레드티' 박정현 승
1세트 '코둘기' 최용재(성기사)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사제)
2세트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패 VS 승 '레드티' 박정현(사제)
3세트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패 VS 승 '레드티' 박정현(흑마법사)
4세트 '코둘기' 최용재(전사) 패 VS 승 '레드티' 박정현(전사)

4경기 '포셔' 이동재 3 VS 0 '레드티' 박정현 - '포셔' 이동재 승
1세트 '포셔' 이동재(사냥꾼)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주술사)
2세트 '포셔' 이동재(흑마법사)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사제)
3세트 '포셔' 이동재(드루이드) 승 VS 패 '레드티' 박정현(주술사)

5경기 '포셔' 이동재 2 VS 3 '고공싱' 정헌 - '고공싱' 정헌 승
1세트 '포셔' 이동재(드루이드) 패 VS 승 '고공싱' 정헌(드루이드)
2세트 '포셔' 이동재(주술사) 승 VS 패 '고공싱' 정헌(성기사)
3세트 '포셔' 이동재(사냥꾼) 패 VS 승 '고공싱' 정헌(흑마법사)
4세트 '포셔' 이동재(드루이드) 승 VS 패 '고공싱' 정헌(성기사)
5세트 '포셔' 이동재(사냥꾼) 패 VS 승 '고공싱' 정헌(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