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킹존 드래곤X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진에어 그린윙스의 '엄티' 엄성현 선수입니다.

연패의 수렁에서 빠져나와 bbq전 이후 킹존과의 경기에서도 승리하며 시즌 첫 연승을 달성한 진에어 그린윙스! 오늘은 정글러 '엄티' 선수를 만나 오늘 경기 승리 소감과 연패 기간 동안 어떻게 마음을 다지며 경기를 준비했는지에 대한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진에어 연승행 비행기, 이륙 시작합니다! '엄티'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킹존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며 시즌 첫 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이겼지만 지금은 당장 다가오는 경기만 생각하면서 또 다음에 어떻게 할지 준비하려고 합니다.


Q. 2위 팀인 킹존과의 경기였는데, 이길 거라고 예상하셨나요?

이길 거라는 확신은 bbq전에도 없었고요. 감독님께서 "지든 말든 너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플레이를 하고, 지는 게 부담이 되어도 최대한 굳게 마음먹고 해라"라고 말해주셨었거든요. 그래서 이번 경기도 그런 마음으로 임했던 것 같아요.


Q. 3세트 상대가 원딜 질리언을 픽했는데 직접 상대해보니 어땠나요?

사실 원딜 질리언이 진짜 쓰일줄은 상상도 못 했고요. 원래는 저 정도로 이즈리얼이 이기는 구도가 아닌 거로 아는데 그 구도가 나와서 좀 더 편하게 게임을 이긴 것 같아요. 그리고 '그레이스' 선수가 애니비아로 받아치는 플레이도 잘 해줬고요.


Q. 스스로 생각하기에 오늘 진에어의 어떤 플레이가 가장 마음에 드나요?

개인적으론 원래 스크림에서 저희가 백업을 잘 안 하고 본인 CS를 하나하나 더 먹는 걸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오늘 보여줬던 이런 백업 플레이 정말 맘에 들고요. 다음에 스크림 할 때도 이런 식으로 해줬으면 좋겠어요.


Q. 최근 킨드레드의 등장이 눈에 띕니다. 버프를 받긴 했지만, 특히 기용이 많이 되는 이유가 있다면요?

아무래도 버그 수정이 제일 큰 거 같아요. 원래 킨드레드 W(늑대의 광기)에 버그가 있어서요. 그리고 Q(화살 세례) 공격 속도 증가와 다른 육식 정글러들이 약해지면서 나오기 시작한 거 같아요.


Q. 리프트 라이벌즈 기간 동안 진에어는 어떤 식으로 경기 준비를 했나요?

리프트 라이벌즈 기간 동안 계속 스크림 연패를 했거든요. 야간까지 하는데 0승 8패 하기도 했고요. 오히려 그때 당시 제 자신감이 더 죽어있던 거 같은데 최근에 팀원들 기량이 다시 올라오는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Q. 전보다 많이 지쳐 보이네요. 1라운드 연패 당시 멘탈 관리는 어떻게 하셨어요?

원래 제가 열심히 하자고 팀원들에게 그런 얘기를 많이 했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저도 그때 멘탈이 좀 망가진 상태였어요. 그래서 bbq전 때도 제가 자신감이 많이 없는 상태였었거든요. 그때 감독님이 저를 잘 잡아주셨어요.


Q. 다음 경기 bbq와 다시 만나게 됩니다. 3연승 가능할까요?

사실 3연승이 힘들 수도 있어요. 그래도 저희는 저희만의 경기력으로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할 거고요.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