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 히라마: 여정의 시작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역 추가와 함께 계승자 레벨 확장, 신규 장비와 시스템 추가 등 굉장히 많은 변화와 개선 사항들이 적용되었죠.

특히 최적의 레벨업 환경이 제공되는 '오키드나: 성장지원' 서버의 추가로 신규 유저나 오랜만에 찾은 복귀 유저분들도 제법 많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인벤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 중인, 혹은 제대로 달려보기 위한 몸풀기를 마친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모아 봤습니다.


▲ 7월 5일 진행된 아키에이지 '히라마' 업데이트



게임 설치 완료! 그런데 어떤 서버가 좋을까?
처음 시작한다면, 고민없이 오키드나 성장 서버 추천!


빵빵한 지원에서 친절한 가이드까지! 게임 전반에 관한 도움을 줄 친구가 있는 금수저, 혹은 복귀 유저라면 서버 선택에 대한 고민이 적겠지만 신규 혹은 오래전에 애매한 레벨까지 육성했던 유저라면 가장 처음 "어떤 서버에서 해야 하나?"라는 질문을 많이 합니다.

대부분 이런 상황에서 "사람 많은 서버에서 키우세요~"라고 추천할 텐데요. 하지만 막상 서버를 선택해도 기본적으로 1레벨부터 게임을 알아가며 키우기 위해서는 시간이 제법 오래 소요됩니다.

그런데 2018년 7월 5일, 아키에이지 업데이트와 함께 이런 고민을 날려줄 새로운 개념의 '오키드나: 성장서버'가 오픈했습니다. 주목해야 하는 건 바로 해당 서버에서 플레이 시 빠른 레벨업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장비까지 지급되기 때문에 쾌적한 육성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 신규 유저들이게 추천!


오키드나: 성장 지원 서버의 장점에 대해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첫 번째, 상시 버닝 혜택이 적용됩니다. 평일에는 18시부터 24시까지, 그리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하루종일 경험치 획득량과 전리품 획득률이 1.5배 상승! 굉장히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겠죠?

두 번째는 계정별로 1일 1회 구입할 수 있는 음식 '사냥의 기운이 담긴 환약'을 통해 전리품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이한 건 30분간 80% / 60분간 50% / 120분간 30% 세 가지 중 하나의 효과를 선택 가능하다는 점인데, 자신의 플레이 가능한 시간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 루루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사냥의 기운이 담긴 환약


세 번째 혜택으로는 안전한 성장을 도와줄 PK 보호 장치가 적용됩니다.

아무래도 아키에이지는 동대륙, 서대륙, 제3세력 등 적대 관계 설정이 기본이기 때문에 필드에서의 PVP는 자칫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성장 지원 서버에서는 자신보다 6레벨 이상 낮은 적대 세력은 자유 공격(Ctrl+F) 상태에서만 먼저 공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자유 공격 상태에서는 범죄 점수가 적용되는 등의 페널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일반 서버에 비해 공격당할 가능성은 적겠죠? 빠른 육성에 집중되어 있다 보니, 특별하게 적용된 저레벨 보호 시스템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 타 세력 고레벨 유저의 PK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네 번째, 50레벨 달성 시 루루의 상점에서 포장된 희미한 고대의 무기와 포장된 미확인된 고대의 강화제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장된 고대의 무기는 계정당 3회 구입이 가능하며, 개봉 시 50레벨 이상 사용 가능한 '고급' 등급의 희미한 고대의 무기 오른손, 왼손, 양손, 활, 방패 중 1종을 선택 가능하죠.

또한 계정당 1회 구입할 수 있는 포장된 미확인 고대의 강화제는 개봉 시 미확인된 고대의 강화제 24개를 얻게 됩니다.


▲ 50레벨에 제공되는 희미한 고대의 무기를 통해 빠른 사냥 가능


마지막은 2018년 8월 2일(예정) 이후부터 55레벨 달성한 캐릭터를 '오키드나' 서버로 무료 이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고대의 장비의 성장과 각성에 필요한 재료 및 각종 주화가 들어있는 열정의 선물과 노력의 선물이 부가적으로 주어지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오키드나: 성장서버 혜택 간단 정리

1) 상시 버닝 혜택 적용(경험치 및 전리품 획득률 1.5배 증가)
- 평일 18시~24시 / 주말&공휴일 하루종일

2) 전리품 추가 혜택
- 매일 루루의 상점에서 전리품 획득 확률 증가 음식이 공짜

3) 저레벨 PK 보호 장치 추가

4) 50레벨 달성 혜택
- 포장된 희미한 고대의 무기, 포장된 미확인된 고대의 강화제 제공

5) 서버 이전 시 혜택
- 오키드나 서버로 무료 이전 지원
- 고대의 장비의 성장과 각성에 필요한 필수 재료 및 각종 주화 제공


■ 오키드나: 성장서버 소개 영상



◇ 보너스 : 8월 31일까지 등록 가능한 쿠폰

2018-0705-YATA-DANCE



서버를 정했다면 이제 캐릭터를 만들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종족/직업/능력 고르기


처음 캐릭터를 생성할 때 누이아와 하리하라, 대륙별로 각 3개씩의 종족이 속해 있으니 외형이나 고유 기술 등을 살펴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모든 종족은 남성, 혹은 여성 선택이 가능하죠.

아키에이지에서 종족은 외형과 시작 위치 등을 제외하고는 특별히 능력적인 차이가 있지 않다는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아키에이지 세계관과 종족별 특징 살펴보기

▲ 자신의 취향에 맞는 외형의 종족을 선택해 보세요


다음으로 아키에이지에는 선택 가능한 능력치가 총 11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근거리/원거리, 물리/마법, 공격/회복/보조 등 고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죠.

해당 능력은 게임 내에서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고 바꿀 수 있지만, 처음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는 격투, 마법, 야성, 사랑, 증오 5개의 능력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 최초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는 5개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격투와 야성은 주로 물리 계열 딜러나 탱커, 마법과 증오는 마법 계열 딜러, 사랑은 보조 혹은 회복 계열 능력을 포함한 직업을 키우고 싶은 분들이 주로 선택하게 되는데요. 사실 초반 레벨업과 향후 추가로 능력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 했을 때 야성>마법>격투 순으로 가장 무난하다고 봅니다. 참고로 15레벨을 달성하면 총 3개의 능력을 선택, 최종 직업이 결정됩니다.

물론 플레이하면서 현재 선택한 능력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마을 내 능력 관리인이나 신전 신관 NPC(사망 시 부활하는 장소의 NPC)를 찾아가서 소량의 비용으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소량의 골드를 지불하면 기존의 능력 교체 가능!



퀘스트와 사냥, 노동력 소모로 레벨업!
효율적인 레벨업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게임에서 함께 할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레벨업에 집중할 시간입니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퀘스트 외에도 닥사로 불리는 몬스터 사냥, 노동력 사용, 그리고 인스턴스 던전 보스나 퀘스트 혹은 필드 콘텐츠/이벤트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영험한 성장의 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초보, 신규 유저분들이라면 노동력 사용과 경험치 획득의 상관관계에 대해 궁금해 할 수도 있을듯한데요. 기본적으로 아키에이지에서는 계정별로 노동력 5000(최초 접속 시)이 지급됩니다. 이 노동력은 필드에 있는 나무나 광석 등을 채집, 혹은 어떤 물건을 제작할 때 일정량 소모되는 포인트이며 주로 생활 콘텐츠에 쓰이게 되죠.

특이한 건, 바로 소모된 노동력 수치에 따라 일정량의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다는 것! 즉, 가능하다면, 초반 퀘스트나 필드 사냥을 하면서 근처에 보이는 채집물들을 채집한다면 추후에 직접 쓰거나 경매장에 판매할 수 있으며, 소모된 노동력에 따라 소량의 경험치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노동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회복 조건 등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생활 활동을 위한 필수 자원, 노동력이란?

▲ 노동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된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메인 퀘스트를 따라 지역을 돌아다니며, 부가적인 퀘스트 수행이나 몬스터 사냥을 할 텐데요.

지역별로 몬스터의 레벨이나 분포 정도에 따라 추천하는 동선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원대륙 진출 및 레벨업을 하기 전까지인 50레벨 전후로는 각 지역별 추천 동선을 보고 성장 방향을 잡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특히 성장 서버에서 키우는 유저분들이라면 일반 서버에 비해 레벨업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적정 레벨에 맞는 지역을 꼭 체크해서 패스할 건 과감하게 패스하고, 효율적으로 동선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 세부적인 레벨업 가이드 보기

▲ 누이아 대륙 권장 성장 동선 (1~50Lv)

▲ 하리하라 대륙 권장 성장 동선 (1~50Lv)

▲ 원대륙 권장 성장 동선 (50Lv~계승자7Lv)


조금 더 빠른 레벨업을 원하신다고요?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


많은 MMORPG 장르의 게임이 그러하듯, 아키에이지 역시 본격적인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최대 레벨을 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 시간이 많지 않거나, 바쁜 일상 때문에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된 유저분들도 있을 테죠. 이런 분들이라면 몇 가지 노력으로 획득 경험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선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는 수단으로는 2레벨 이상의 원정대에 가입하면 7%의 추가 경험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원정대 모집 게시판이나 게임내 커뮤니티(단축키 Shift + T)에서 검색 및 가입이 가능하죠. 그리고 가맹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분이라면 접속 만으로도 15%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가맹 PC방 찾기

▲ 가맹 PC방에서 누릴 수 있는 기본 혜택들!


다음은 유료 결제가 필요한 요소들인데요. 대표적으로 '아키라이프' 구매를 통해 최대 20%의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키라이프는 프리미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정액제 개념으로 30일, 90일, 180일, 자동결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루루의 상점이나 경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PC방 경험치 비약(1시간 - 20%),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30분 - 20%), 달콤한 사탕(30분 - 20%, 몬스터 사냥만 적용), 사냥 경험치 2배 비약(30분 - 100%), 그리고 노동력 소모 시 획득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생활의 활력소(30분 - 100%)와 생활형 꾸밈옷(꾸밈옷 적용 기간까지 5%)도 빠른 레벨업을 도와주는 부가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외 캐릭터별 1회. 10/20/30/40/50 레벨 성장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는데, 경험치 10000을 즉시 올려주는 빠른 성장의 돌을 포함하여 기간제 탈것, 경험치 부스팅 물약, 각종 화폐로 구성되어 있으니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아키라이프 혜택 자세히 보기
☞ 아키라이프 구매하러 가기
☞ 레벨업을 위한 성장 패키지 정보 보기

▲ 레벨별 성장 패키지 구성 아이템


55레벨 달성! 이제 계승자 레벨 확장이 가능합니다
계승자 레벨 확장과 성장에 대한 이해


수치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인 55를 달성하고, 경험치를 가득 채우면 계승자 레벨로 확장이 가능해집니다.

최초 확장에는 명예 점수 2000점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명예로운 기억의 증명' 1개가 필요하며, 이후 34레벨까지는 일반적인 경험치 획득을 통해 올릴 수 있습니다.


▲ 스킬창(단축키 K) - 상단 계승자 탭 - 계승자 레벨 우측에 있는 화살표 클릭!


계승자 시스템은 55레벨 달성 후에도 계속해서 성장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수단으로 계승자 1레벨당 유연성 20, 전투 숙련 10, 받는 피해 감소 0.1%, 공격 성공률 0.05%가 증가하며, 1/4/7레벨에는 계승자 기술도 배울 수 있죠.

습득한 계승자 기술은 조건 만족 시 언제든지 배우거나 초기화가 가능하며, 이 경우에 습득 상태는 계속 유지됩니다. 계승자 스킬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계승자 관련 상제 정보 보기
☞ 계승자 레벨별 기술 미리 보기(계승자 계산기)


무과금도 가능! 효율적인 장비 파밍 하기
고대의 장비 획득 및 강화 방법


보통 레벨업 과정에서는 퀘스트나 사냥 중 획득한 장비를 사용해도 큰 문제 없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5레벨, 아니 50레벨 이상만 되어도 상대적으로 체력이 증가하고, 한층 더 강력해진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무기나 방어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는데요.

자금력이 좋은 유저라면 경매장이나 제작, 인맥이 좋다면 레이드나 필드 콘텐츠를 통한 수급이 가능하겠지만, 상대적으로 솔플 위주의 게임을 하거나 무과금에 가까운 플레이를 지향하는 유저라면 '고대의 장비'를 목표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향연의 뜰 혹은 델피나드 장비와 비슷한 등급의 희미한(기본) 고대 장비!


고대의 장비는 희미한/빛나는/찬란한 총 3개의 티어가 존재하며, 가장 기본이 되는 희미한 고대의 장비는 원대륙 '키르바차 교단' 몬스터 처치 시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알아 둘 점은 최초 미확인된 상태로 획득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즉, 미확인 고대 장비의 종류는 한손 무기, 양손 무기, 고대의 악기, 천 방어구, 가죽 방어구, 판금 방어구 총 여섯 가지지만 확인 시 세부적으로는 더 많은 종류의 아이템 중 하나를 얻게되므로 원하는 부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운이나 노력이 필요하죠.

속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원하는 장비를 파밍할 수 있기 때문에 보유한 자금이나 인맥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데 '전리품 획득 증가' 혜택이 적용된 상태라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키르바차 교단 몬스터 등장 위치 정보

▲ 희미한 고대의 장비는 키르바차 교단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


■ 장비 종류에 따라 획득 가능한 아이템 종류

◇ 미확인된 희미한 고대의 한손무기

- 단검, 한손검, 한손도, 한손도끼, 한손둔기, 한손창, 한손지팡이, 활, 방패(방어도), 방패(마법 저항도)


◇ 미확인된 희미한 고대의 악기

- 현악기, 관악기


◇ 미확인된 희미한 고대의 양손무기

- 양손검, 양손도, 양손도끼, 양손둔기, 양손창, 양손지팡이


◇ 미확인된 희미한 고대의 천/가죽/판금 방어구

- 머리, 가슴, 다리, 손, 발, 손목, 허리


■ 전리품 획득 확률 증가 방법

- 사냥의 비약, 강력한 사냥의 비약,운동복(꾸밈옷) - 루루의 상점 판매
운동복(꾸밈옷) 정보 보기

- 아키라이프, 칭호 수집 효과
칭호 관련 정보 보기


자신이 필요로 하는 희미한 고대의 장비를 획득했다면, 같은 고대의 장비를 합성재료로 사용하여 등급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장비 합성 방법 알아보기

최대 유물 등급까지 성장을 시키면 고대의 각성 주문서를 이용하여 다음 티어인 '빛나는 고대의 장비', 마찬가지로 빛나는 고대의 장비를 경이 등급까지 성장시키면 '찬란한 고대의 장비'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희미한에서 빛나는 티어로 올리기 위한 1단계 고대의 각성 주문서는 갈대 무리땅, 태양의 들녘, 심연의 입구 키르바차 교단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장과 300의 노동력을 소모해 1회 각성 시도를 하게 됩니다.

빛나는에서 찬란한 티어로 올리기 위한 2단계 고대의 각성 주문서는 새로 추가된 히라마 산맥에서 출현하는 키르바차 교단과 동물들에게 획득이 가능하며, 고대의 각성 주문서 25장과 300의 노동력이 필요합니다.


▲ 1단계와 2단계, 기본 고대의 각성 주문서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각성 성공 확률은 10%이고 아이템 손상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강화 실패 시 추가 성공률 5%가 누적되지만, 반대로 아이템이 손상될 경우 더 이상 강화나 각성이 불가능한데요.

하지만 만일 루루의 상점에서 여신의 열쇠 및 PC방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잊힌/기록된 지식의 깃털펜'을 고대의 각성 주문서 50개(2단계는 100개)를 모아 사용할 경우, 완전한/찬란한 고대의 각성 주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주문서는 유물/경이 이상의 희미한/빛나는 고대의 장비에 사용할 수 있고, 성공률 50%(빛나는 고대의 장비의 경우 25%)에 아이템 손상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안정적인 장비 성장을 위해서는 참고할 만 하겠죠?

☞ 한눈에 보는 고대의 장비 재료 정보(By. 아포칼비스)
☞ 고대의 장비 성장 경험치 표(By. Partiro)
☞ 아이템 각성 방법 자세히 보기

▲ 부작용이 완전히 제거된 고대의 각성 주문서들!

▲ 희미한 고대의 장비 외형

▲ 빛나는 고대의 장비 외형

▲ 찬란한 고대의 장비 외형


한 단계 더 강해지고 싶다면?
꾸밈옷과 속옷, 망토 합성. 그리고 재연마와 초승돌 알아보기


기본 장비 파밍이 완료되었거나, 시간 및 자금적인 여유가 되는 유저라면 좀 더 캐릭터 강화를 위해 투자할 시기입니다.

단,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모두 비용이나 노력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신규, 초보 유저들은 기본적인 장비 파밍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장비 레벨 상승을 위해 추가로 투자할 수 있는 콘텐츠는 꾸밈옷, 속옷, 망토 합성과 재연마 및 초승돌 작업입니다.


▲ 아이템 성장 메뉴는 소지품 창 하단에 있습니다


우선 꾸밈옷과 속옷, 망토는 성장이 가능한 경우 아이템 툴팁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중 꾸밈옷은 캐릭터 외형을 꾸미는 기능 외에도 부가적인 효과를 부여해주는 장비로 치명타율, 회피율이나 이동속도, 공격속도를 올려주거나 시전시간을 줄여주는 등 각종 전투에 유용한 능력치를 높여주는 전투 꾸밈옷이 있는가 하면, 각종 숙련도를 올려주는 생활 꾸밈옷도 있습니다. 단, 아무런 능력치를 올려주지 않고 외관만 꾸며주는 꾸밈옷도 존재하죠.

그리고 망토는 '등' 부위에 장착하는 아이템으로 원대륙의 몬스터 사냥 시 낮은 확률로 드랍하기도 하며, 레이드나 상위 던전 드랍, 그리고 원정대 공헌도 상점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속옷은 꾸밈옷과 유사하지만, 옵션이나 수치에 차이가 있습니다.


▲ 본격적인 망토, 꾸밈옷, 속옷 투자는 후순위로!


속옷과 망토, 꾸밈옷은 모두 '합성'을 통해 등급을 올리면, 전투나 생활 등 도움이 되는 각종 능력치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성장이 가능한 해당 아이템들은 같은 장착 부위 아이템이나 합성 재료를 이용해 경험치를 올릴 수 있고, 일정량이 채워지면 등급 상승이 가능합니다.

등급이 오를 경우 합성 효과 중 1개를 교체할 수 있으며 합성 시 일정 확률로 최대 100%까지의 추가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합성 방법부터 효과 자세히 알아보기

이어서 재연마는 장비 고유의 기본 성능을 새로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1회 시도 성공 시 재연마 수치가 +1씩 증가, 최대 +30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재연마 수치 +1 당 성능이 1%, +20부터는 0.5%씩 증가하여 최대 25%까지 만들 수 있죠. 재연마에는 햇빛/달빛 일반과 고급 등급의 연마제가 필요하며, 왕자/여왕/계승자 등 원대륙에서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잡동사니 상자에서 획득이 가능한데요. 이 중 고급 등급인 빛나는 햇빛/달빛 연마제는 대성공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추가로 보조 아이템칸에 연마 첨가제를 넣을 경우에는 최대 성공률이 2배(일반은 1.5배)까지 증가하므로 평소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유저라면 고려해볼 만합니다.

☞ 재연마 시스템 자세히 보기

▲ 재연마를 통해 장비 성능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다는 사실!


마지막으로 초승돌은 20레벨 이상의 모든 무기와 방어구에 있는 네모난 소켓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비의 등급 부위, 초승돌 단계, 장착 슬롯 순서에 따라 장착 가능한 초승돌의 종류나 비용도 다르지만, 장착 확률 자체는 100%인데요.

가장 기본적인 1단계 초승돌은 명예 점수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2단계와 3단계 초승돌은 이전 단계 초승돌과 추가적인 재료를 이용해 제작을 해야 합니다.

대신 노력과 비용이 더 들어가는 만큼 3단계 초승돌은 1단계에 비해 1.5배 이상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니 초승돌을 장착할 장비의 종류와 부여할 능력치를 미리 체크해서 계획을 세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장비별 장착 가능한 초승돌과 세부 옵션 보기

▲ 아이템 종류와 등급에 따라 장착할 수 있는 초승돌 수가 다릅니다


그 밖에 알아두면 좋은 아키에이지 정보들
특별한 탈것 교환 방법에서 편의 기능까지


지금까지 신규, 초보, 그리고 복귀 유저들을 위해 기본적인 게임의 가이드와 레벨업, 파밍까지의 대략적인 흐름을 정리해 봤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보나 의외의 보상, 콘텐츠가 제법 많은데요. 예를 들어 아키에이지에는 게임 내 제작법 사전(단축키 O)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작하고 싶은 장비의 재료를 쉽게 확인하고, 자신이 직접 제작하지 않아도 의뢰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사실! 물론 이 경우 가까운 마을 회관 의뢰 게시판을 찾아가야 하는 최소한의 수고가 필요하긴 합니다.

또한 소지품 창(단축키 i) 하단에 있는 아이템 도감을 통해 등급별 아이템 옵션이나 현재 착용 중인 장비와의 비교도 가능하죠.


▲ 제작 관련 모든 재료 정보를 확인 가능한 '제작법 사전'

▲ 제작법 사전 내 아이템 페이지 오른쪽 아래 버튼으로 의뢰도 가능!


그리고 55레벨 이상의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드랍되는 '잠긴 금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팔로스의 결정'이라는 일종의 화폐가 있는데요.

일정량을 모으면, 소환수 장식 제작대에서 다양한 소환수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참고로 팔로스의 결정은 루루의 상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현재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보상으로도 두둑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 팔로스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보러 가기
☞ 잠긴 금 상자 획득처와 개봉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

▲ 마굿간 지기 NPC 근처에서 소환수 장식 제작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편 무역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이라면 무역 정보창(Shift + o)을 통해 생산지와 도착지를 선택, 품목별로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편의 기능' 탭을 통해 경매장이나 파티/공격대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매일 게임에 처음 접속 시 출석 체크를 통한 일일 보상 획득, 플레이 시간 30분마다 왼쪽 하단에 활성화되는 모래시계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여신의 열쇠함'을 조금씩 모을 수 있는데요.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하면서 유용한 아이템들을 소소하게 챙길 수 있으니 꼭 체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티끌 모아 태산! 30분마다 클릭해서 여신의 열쇠를 모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