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해도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금일(17일) 오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결제 오류는 구글 안드로이드 OS에서 서비스되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공통으로 발생했다. 현재 대부분의 게임사는 공식 카페 및 커뮤니티를 통해 결제 오류 상황을 유저들에게 알리고 환급 조치를 안내하고 있다.

구글 역시 공지사항을 통해 플레이스토어 구매와 관련해 문제가 발생함을 알렸다. 구글은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환급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요청을 받고 있다.

일부 대형 게임사는 현재(오후 6시 35분)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가 정상화 됐음을 알리고 있다. 그러나 다른 게임사의 경우 여전히 문제가 이어져 완전히 해결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오류로 인해 애꿎은 게임사만 피해를 보는 상황이다. 대형 게임사 관계자는 "구글의 결제 이슈에 대해 게임사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구글 측에서 상황 설명을 해주지 않아 유저에게 문제를 정확히 알려줄 수도 없다"라고 전했다.

다른 게임사 관계자는 "일부 유저의 경우 구글의 문제가 아닌 게임의 오류라고 생각해 게임사에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라며 억울함을 말했다. 이어 "결제 오류로 오늘 하루 동안 국내 게임사가 수십억 원의 피해를 보았을 것"이라며 구글이 정확히 문제를 알리기를 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