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그리핀과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한 아프리카 프릭스의 '기인' 김기인 선수입니다.

2연패 이후 경기력이 떨어진 것이 아니냐는 얘기를 들었던 것도 잠시, 요지부동 1위 그리핀을 잡아내며 소중한 승점을 챙겨간 아프리카 프릭스! 오늘은 탑 라이너 '기인' 선수를 만나 그리핀전 승리 소감과 팀 내 본인의 서열(?)에 대한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서열이 그렇게 높지 않은 국대 탑솔러! 아프리카 프릭스 '기인'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그리핀과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최근에 저희 팀이 연패를 하고 있었는데 연패를 끊어서 기쁘고요. 다음 경기도 이겨서 기세를 더 타고 싶어요.


Q. 그리핀의 최근 기세가 좋았잖아요. 1라운드에선 그리핀에게 0:2로 지기도 했었는데, 오늘 승리 예상하셨나요?

저희 팀 분위기가 요즘 안 좋아서 기본기를 최대한 지키고 대회 때 꼭 이기자는 생각으로 했고요. 이겨서 다행인 거 같아요.


Q. 아프리카가 연패를 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감독, 코치님께서 "다시 처음부터 하자", "우리 지금 예전 실력 아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다시 최근에 그렇게 연습하고 있어요.


Q. 그리핀이 2연속 루시안 몰아주기 조합을 했는데 상대해보니 어떤 것 같으세요?

아무래도 몰아주는 게 한 챔피언 성장이 늦어지고 그만큼 한 챔피언이 많이 크잖아요. 그 큰 챔피언을 잘 마크하면 딱히 무서울 건 없다고 생각해요.


Q. 2세트 킨드레드의 궁극기 타이밍이 상당히 좋았는데 당시 죽을까 불안하진 않았나요?

그때 제가 너무 깊게 빨려 들어가는 바람에... 사실 던진 거였는데 다윤이(스피릿) 형이 잘 커버해줘서 게임 이긴 거 같아요. 사실 거기서 스노우볼이 많이 굴러갔거든요. 정말 다행인 거 같아요.


Q. '아트록스' 리워크 후 현재 숙련도는 어느 정도 인 것 같으세요?

리워크 된 아트록스가 어려운 건 아니라서 누구든지, 얼마든지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Q.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인' 선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해외에 '나는 어떤 탑 라이너다'하고 자신을 어필한다면요?

다들 저를 보고 안정감 있게 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기자 : 국대 탑솔러는 어떤가요?) 국대 탑 답게 잘하면...(웃음).


Q. 제보에 따르면 아프리카 프릭스 내 서열이 상당히 높으시다고(웃음).

저는 그렇게 높지 않다고 생각해요(웃음). 저는 막(?) 그렇게 하는 편은 아니라서... (기자 : 그럼 누가 팀 내 서열이 제일 높나요?) 아무래도 서행이(쿠로) 형? 주장이다 보니까.


Q. 마지막으로 다음 bbq 올리버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연패도 탈출했고 이 기세 타서 다음 경기도 이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