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나이스게임TV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caTV Warcraft3 League 시즌2 (이하 ‘AWL’)’ 16강 D조 경기가 16일 (월)에 진행됐다. 그 결과, 한국의 ‘Moon’과 중국의 ‘Colorful’이 승리하며 마지막으로 8강에 합류하게 됐다.

16강 D조의 1경기에서는 한국의 ‘Moon’이 접전 끝에 3:2로 중국의 ‘Wfz’를 잡고 8강에 진출했다. ‘Wfz’는 최근 정석 빌드와는 다른 구울 중심의 언데드 운영으로 ‘Moon’을 2:1까지 몰아 붙이며, 착실한 다전제 판짜기를 보여줬다. 하지만, Ancient Isles에서 열린 마지막 5세트에서 ‘Wfz’가 투 슬래터 하우스 건설 후, 미트 웨건으로 ‘Moon’의 멀티를 압박했다. 하지만, ‘Moon’은 데몬 헌터와온리 드라이어드로 ‘Wfz’의 리치를 잡아내는 기적의 컨트롤을 보여주며 역전승을 가져갔다.

2경기에서는 중국의 신예 언데드 ‘Colorful’이 한국의 ‘Sok’을 3:0으로 꺾으며 마지막으로 8강에 진출했다. 특히, ‘Colorful’은 Last Refuge에서 열린 3세트에서 선 파이어로드의 극단적인 초반 빌드 운영을 선택한 ‘Sok’을 상대로 단단한 수비를 보여주었다. 결국, 데몬 헌터를 6레벨까지 달성시킨 ‘Colorful’이 최종 승리했다.

16강 D조의 경기를 끝으로, 8강 대진이 모두 완성됐다. ‘Moon’, ‘Lyn’, ‘FoCuS’, ‘Chaemiko’, ‘Lucifer’ 한국을 대표하는 5명의 선수들과 ‘Infi’, ‘120’, ‘’Colorful’ 중국을 대표하는 3명의 선수들이 8강에 합류했으며 4강 티켓을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7월 23일 (금) 오후 7시부터 열리는 8강 A조 경기에는 ‘Lyn’과 ‘Colorful’이 1경기에, ‘Infi’ vs ‘Chaemiko’가 2경기에 맞붙으며, 대결은 5전 3선승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7월 5일 (목)부터 8월 8일 (수)까지 5주간 오후 7시마다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중계는 ‘콜리’ 김성수 캐스터와 ‘인드라’ 박성준 해설이 맡는다. ‘AWL’ 리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