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목), 피파 온라인4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단서가 공개되었다. GM꿀벌의 하프타임을 통해 전해진 내용에 따르면 다가오는 7월 26일(목) 1차 업데이트로 피파 온라인4M, 감독 모드, 신규 클래스 1종, 신규 이벤트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8월 9일(목)에는 초청 방식의 다인전 모드와 또 다른 신규 클래스가 등장한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팀 관리, 이적시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피파 온라인4M이 26일(목) 출시된다. 이와 함께 피파 온라인4M 출석 이벤트 2종도 시작될 예정이다. 전작의 매니저 모드에서 업그레이드 된 '감독 모드'도 등장한다. 감독 모드에서는 경기 중 실시간으로 팀 전술을 변경할 수 있고, 선수 교체나 분석 데이터 확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경기에서의 패스, 슈팅, 이동, 수비 데이터가 보기 쉽게 제공된다. 이동 지점이나 궤적, 선수의 위치, 수비 상대, 포지션 라인 데이터도 분석되어 전작보다 보는 재미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인 전술이나 공격, 수비 참여도도 변경이 가능하다.


▲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감독 모드가 등장한다


7월 26일(목)에는 32명의 선수로 구성된 신규 클래스도 등장한다. GM꿀벌의 하프타임 영상에서는 해당 클래스의 일부 선수 능력치 정보가 담겨있는데, 주포지션이 RB인 14 급여의 오버롤 84 선수, CM 주포지션의 16급여 오버롤 87 선수, CAM 주포지션의 16급여 오버롤 88 선수 등이 확인된다.

8월 9일(목)에는 또 다른 신규 클래스 1종과 초청 방식의 다인전 모드가 업데이트된다.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다인전 모드(2 vs 2, 3 vs 3)은 우선 초청을 통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추가될 예정이며, 자동 매칭 방식은 8월 23일(목) 적용된다.


▲ 7월 26일, 32명으로 구성된 신규 클래스가 추가된다


▲ 자동 매칭 방식의 다인전은 8월 23일 적용된다


여름방학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마블 이벤트와 포인트샵 이벤트도 차주 목요일부터 시작된다. 마블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주사위를 얻고 이를 굴려 BP나 선수팩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영상을 통해 확인되는 완주 누적 보상은 10회 20만 BP, 30회 NHD 100명 지명선수팩(2강), 50회 100만 BP다.

포인트샵에서는 포인트를 원하는 선수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NHD 100명 지명선수팩(5강)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400 포인트, NHD 100명 지명 선수팩(4강) 교환에는 350 포인트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된다.

금일 공개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적용 시 변경될 수 있으며, 공식 경기 개편과 라이브 퍼포먼스 공식 적용에 대한 소식은 다음 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 다음 주 목요일부터 마블 이벤트가 시작된다


▲ 원하는 선수팩을 구매할 수 있는 선수팩 포인트샵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