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 확장팩의 배경을 설명하는 '난롯가 이야기'가 추가로 공개됐다.

이번 이야기는 하스스톤 디자이너 피터 웨일렌이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메인 콘셉트인 과학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번 확장팩의 배경으로 등장한 붐 연구소를 간략히 소개했으며, 드루이드의 전설 카드를 비롯한 3장의 신규 카드를 공개했다.

이번 확장팩은 기존의 공룡, 리치왕, 늑대인간처럼 과학의 경이로움을 표현한 확장팩으로 고블린과 노움에서 등장한 인기 캐릭터 박사 붐이 황천의 폭풍에 비밀 연구소를 세우고 아제로스의 천재들을 불러모왔다는 배경 이야기를 지녔으며, 직업마다 하나씩 총 아홉 곳의 연구실이 등장할 예정이다.

마법사는 천문학자, 주술사는 기상학자, 흑마법사는 처음에 가장 사악한 수학자였다가 영혼을 분석하는 방향으로 모든 직업이 다른 분야의 과학을 담당하고 있는데, 비슷한 콘셉트의 확장팩이었던 고블린과 노움이 폭발에 집중했다면 이번 확장팩은 모든 과학을 다룬다.

이와 관련하여 피터 웨일렌은 이번 확장팩에서 과학이란, 카드들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혼합하는 것을 목표로 신규 키워드 '합체'를 만들었으며, 세심한 계획을 필요로 하는 오메가 카드나 정신 나간 발명품이라는 콘셉트의 카드들은 예상치 못할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영상을 비롯하여 오늘 오전 총 6장의 카드가 공개됐는데, 드루이드의 전설 하수인 '푸르딩딩한 플룹'은 4마나에 3/4 능력치와 함께 내가 마지막으로 낸 하수인으로 변신하는 특수 효과를 지녔다. 그리고 공용 전설 카드인 '위대한 위즈뱅 님'은 4마나에 4/5 능력치와 함께 위즈뱅 님의 위대한 덱으로 게임을 시작한다. 이 효과는 18개의 덱 견본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되면서 게임을 시작하는 효과로 이 카드 한 장만으로 덱이 구성된다는 특이한 콘셉트를 지녔다.

한편, 오는 8월 8일 출시 예정인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는 7월 24일 시작될 카드 공개 방송을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로 새로운 확장팩에 대한 모습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으로 오늘 공개된 6장의 기계 카드를 포함하여 총 135장의 카드 중 18장이 공개됐다.

☞ 난롯가 이야기: 피터 웨일렌과 함께하는 붐 연구소 이야기

▲ 금일 공개된 폭심만만 카드 6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