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7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1경기에서 진에어 그린윙스는 MVP에게 한 차례 역전패를 허용했지만, 공격성을 꿋꿋이 유지하며 2:1로 승리했다. bbq 올리버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2경기는 팽팽한 풀세트 접전 끝에 bbq 올리버스가 짜릿한 2:1 승리를 챙겼다.

1세트에서 진에어 그린윙스가 안정된 운영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며 승리했다. 진에어 그린윙스는 녹턴을 선픽한 '엄티' 엄성현의 날카로운 초반 갱킹과 더불어 한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며 주도권을 잡았다. 끈질기게 MVP의 수비를 허물던 진에어 그린윙스가 MVP의 챔피언들을 쫓아내고 바론 버스트에 성공하며 승기를 굳혔다. MVP가 끈질긴 수비를 펼쳤음에도 반전은 없었다. 오래 지나지 않아 진에어 그린윙스가 MVP의 넥서스를 뚫어내며 선취점을 올렸다.

MVP가 2세트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한 점을 만회했다. 초중반까진 진에어 그린윙스의 독주였다. 1세트보다 한층 날카로워진 공격력으로 빠르게 치고 나갔다. '테디' 박진성의 진이 차곡차곡 킬을 쌓으며 글로벌 골드 차이가 점점 벌어졌다. 그러나 30분경 사용된 '욘두' 김규석 스카너의 꿰뚫기가 킬과 바론으로 연결되며 MVP가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기세를 올린 MVP는 다음 바론까지 챙긴 후 진에어 그린윙스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불의의 일격을 맞은 진에어 그린윙스였지만, 집중력은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 3세트 초반 진에어 그린윙스의 봇 듀오가 MVP의 갱킹을 완벽하게 받아치며 역으로 2킬을 올렸다. MVP가 재빨리 공격 방향을 탑으로 돌렸으나 이득을 챙길 때마다 오히려 더 큰 손해를 봤다. 손쉽게 바론 버프를 획득한 진에어 그린윙스가 MVP의 본진에서 마구 날뛰었지만, MVP에겐 이를 저지할 힘이 없었다. 진에어 그린윙스는 MVP의 마지막 노림수까지 무위로 돌리며 승부에 매듭을 지었다.


이어진 2경기, bbq 올리버스가 단단한 조합을 앞세워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선취점을 올렸다. 초반부터 연달아 노림수를 던진 bbq 올리버스는 일방적으로 킬을 만들며 천천히 흐름을 잡았다. 침착한 운영으로 반격의 기회를 노리던 아프리카 프릭스가 극적 바론 스틸을 통해 글로벌 골드를 맞췄다. 그러나 bbq 올리버스의 커진 덩치는 꿈쩍하지 않았고, '크레이지' 김재희의 초가스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며 최전방에서 모든 대미지를 받아 넘겼다. 다음 바론 버프를 챙긴 bbq 올리버스가 가볍게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2세트는 아프리카 프릭스의 퍼펙트 승리로 끝났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모든 라인에서 주도권을 잡은 채 꾸준히 드래곤 스택을 쌓았다. 20분 동안 나온 킬포인트는 단 1개였지만, bbq 올리버스의 타워가 하나씩 철거되며 글로벌 골드 차이는 7천까지 벌어졌다. 이후 아프리카 프릭스는 미드에서 순간적인 움직임으로 '트릭' 김강윤의 트런들을 자르고 바론을 처치했다. 상처가 더욱 벌어지며 아프리카 프릭스의 움직임에 불이 붙었다. 두 개의 억제기를 가볍게 밀어낸 아프리카 프릭스가 두 번째 바론 버프를 두르고 bbq 올리버스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더없이 치열하게 진행된 3세트의 승자는 bbq 올리버스였다. 초반 아프리카 프릭스의 선취점 이후 몇 개의 킬이 교환되며 차이가 전혀 벌어지지 않았다. '에이밍' 김하람의 블라디미르를 집중 공략한 bbq 올리버스가 먼저 우위를 점했으나, 아프리카 프릭스도 한타 대승을 거두며 곧바로 따라붙었다. 이후 장로 드래곤을 둔 싸움에서 승리한 bbq 올리버스가 바론을 처치하고 탑으로 향했다. 긴 싸움이 벌어지는 와중 미니언들이 아프리카 프릭스의 쌍둥이 포탑을 건드리기 시작했고, 한타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를 제압한 bbq 올리버스가 끝내 승리를 거뒀다.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7일 차 결과

1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VS MVP - 2:1 진에어 그린윙스 승리

1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승 VS 패 MVP
2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패 VS 승 MVP
3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승 VS 패 MVP

2경기 bbq 올리버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 2:1 bbq 올리버스 승리

1세트 bbq 올리버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bbq 올리버스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3세트 bbq 올리버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전체 순위 현황

1위 그리핀 9승 2패 +11
2위 젠지 e스포츠 8승 3패 +7
3위 kt 롤스터 7승 4패 +6
4위 킹존 드래곤X 7승 4패 +5
5위 아프리카 프릭스 7승 5패 +6
6위 한화생명e스포츠 6승 5패 +4
7위 SKT T1 4승 7패 -5
8위 MVP 4승 8패 -8
9위 진에어 그린윙스 3승 9패 -11
10위 bbq 올리버스 2승 10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