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8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화끈한 치열한 난타전으로 진행된 그리핀과 kt 롤스터의 1경기는 kt 롤스터의 2:1 승리로 끝났다. 2경기에서는 SKT T1과 한화생명e스포츠가 만났다. 1세트를 내준 한화생명e스포츠가 주전 전원 교체라는 강수를 던졌지만, SKT T1은 이마저 무력화하며 소중한 1승을 챙겼다.

그리핀과 kt 롤스터의 1세트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더없이 흥미진진하게 진행됐다. 초반부터 서로 치고박는 그림이 연출되던 중 kt 롤스터가 발빠른 합류를 통한 이득으로 먼저 앞서갔다. 이후 kt 롤스터가 '스멥' 송경호의 문도를 내주고 바론을 취하는 노련한 운영을 시도했다. 그러나 그리핀의 극적인 바론 스틸이 나오며 경기의 행방이 묘연해졌다. 마지막에 웃은 쪽은 kt 롤스터였다. 43분경 탑에서 그리핀의 본대를 몰아낸 kt 롤스터가 바론 버스트를 성공시킨 후 미니언들과 함께 그리핀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2세트는 그리핀의 완승으로 끝났다. 경기 초반 탑 라인 역갱킹을 통해 2킬을 올린 '타잔' 이승용의 탈리야가 협곡을 마음껏 누비기 시작했다. 봇에서도 그리핀의 득점이 나왔다. 한 번 우위를 점한 그리핀의 속도는 좀처럼 따라잡기 어려웠다. kt 롤스터가 던진 몇 번의 노림수에도 불구하고 상처는 점점 벌어졌다. 경기 중반 손쉽게 한타 대승을 거둔 그리핀이 바론 버프를 두르고 kt 롤스터의 본진으로 향했다. 이후 그리핀은 kt 롤스터의 마지막 수비를 뚫어내며 에이스를 달성, 세트스코어 한 점을 만회했다.

승패를 가리는 3세트, 아니나 다를까 초반부터 양 팀의 슈퍼 플레이와 킬 교환이 나오며 치열한 승부가 예고됐다. kt 롤스터가 한 수 위 운영을 뽐내며 이득을 누적하던 중, 그리핀이 24분경 시도된 kt 롤스터의 날카로운 바론 트라이를 스틸해내며 1세트 상황을 되풀이했다. 이후 그리핀의 끝없는 공세에 팽팽한 양상이 이어졌지만, kt 롤스터는 손에 꽉 쥔 주도권과 집중력을 놓지 않았다. 긴 대치 끝에 한타 대승을 거두고 바론-장로 드래곤 버프를 획득한 kt 롤스터가 그리핀의 넥서스를 밀어내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어진 SKT T1과 한화생명 e스포츠의 2경기, 1세트는 다수의 글로벌 궁극기를 앞세운 SKT T1이 가져갔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봇 갱킹을 통한 선취점으로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그것이 처음이자 마지막 킬이 됐다. 오래 지나지 않아 '블랭크' 강선구의 탈리야가 협곡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SKT T1의 일방적인 득점을 알렸다. 발이 풀린 SKT T1이 발빠르게 움직이며 이득을 누적했고, 한타에서도 월등한 집중력을 뽐내며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SKT T1이 2세트까지 연달아 잡으며 2:0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세트를 맞이해 주전 선수 전원을 교체했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초반 탑-정글 싸움에서 2킬을 올리며 크게 웃은 것을 시작으로 과감한 움직임을 유지하며 빠르게 치고 나갔다. 글로벌 골드가 1만 골드 이상 벌어지며 한화생명e스포츠의 승리가 눈앞에 아른거렸다. 그러나 35분경 터져 나온 SKT T1의 잘라내기 한 방이 역전이 발판을 마련했다. 다음 바론 싸움에서 대승을 거둔 SKT T1이 그대로 승부에 매듭을 지었다.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8일 차 결과

1경기 그리핀 VS kt 롤스터 - 2:1 kt 롤스터 승리

1세트 그리핀 패 VS 승 kt 롤스터
2세트 그리핀 승 VS 패 kt 롤스터
3세트 그리핀 패 VS 승 kt 롤스터

2경기 SKT T1 VS 한화생명e스포츠 - SKT T1 2:0 승리

1세트 SKT T1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2세트 SKT T1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전체 순위 현황

1위 그리핀 9승 3패 +10
2위 젠지 e스포츠 8승 3패 +7
3위 kt 롤스터 8승 4패 +6
4위 킹존 드래곤X 7승 4패 +5
5위 아프리카 프릭스 7승 5패 +6
6위 한화생명e스포츠 6승 6패 +2
7위 SKT T1 5승 8패 -3
8위 MVP 4승 8패 -8
9위 진에어 그린윙스 3승 9패 -11
10위 bbq 올리버스 2승 10패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