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블레이드2의 모험은 총 5개의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마다 강력한 보스가 자리 잡고 있다. 1막의 칼리굴라부터 릴리스, 벨제부브, 아즈라엘, 마지막 니드호그까지 5명의 보스는 다른 몬스터와는 다르게 다양한 공격 기술과 상태 이상 능력이 있기 때문에 일반 스테이지와는 차원이 다른 공략 난이도를 선보인다.

따라서 꾸준히 스테이지를 나아가다가 보스를 만나면서 진도가 막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각 보스들이 사용하는 기술을 파악하고 있으면 평소 어렵던 전투도 수동 조작을 통한 공격 회피와 반격으로 한결 수월하게 스테이지 공략이 가능하다.


▲ 5막 보스인 죽음의 사도 니드호그.





■ 위협적인 공격은 체크! 다섯 보스의 주요 기술

◎ 넉백 공격이 많은 보스! 탐욕의 영주 칼리굴라



● 보스 주요 공격 기술

- 발차기 및 지팡이 휘두르기 (타격 시 넉백)
- 점프 후 지팡이로 내려찍기 (타격 시 넉백)
- 단일 타겟 원거리 마법
- 어둠의 소용돌이 (넓은 범위, 다단 히트)


스테이지 1막의 최종 보스인 탐욕의 영주 칼리굴라는 인간이면서 자신의 욕심 때문에 악마와 손을 잡은 인물이다. 그는 뿔이 솟아있는 커다란 지팡이를 무기로 다루며, 이 지팡이를 휘두르는 근접 공격을 바탕으로 어둠의 힘을 함께 활용한다. 게다가 주위에서 그를 지키는 병사들과 함께 지옥의 파수견이 끊임없이 등장하여 전투를 방해한다.

칼리굴라가 근접 거리에서 발로 차는 행동이나 지팡이를 휘둘러 타격하는 공격 대부분 넉백 효과를 포함하고 있어서 타격 시 영웅 넘어지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특히 점프했다가 지팡이를 내려찍는 타격에는 넉백과 함께 해당 지역이 폭발하면서 높은 피해량까지 보이므로 보스가 뛰어올랐을 때 반격을 시전할 필요가 있다.

그밖에 어둠의 힘을 사용한 원거리 마법은 물론 필살기라고 할 수 있는 강력한 소용돌이를 자신을 중심으로 시전! 해당 소용돌이는 범위 안에서 다단 히트 피해를 입히며 순식간에 체력을 깎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소용돌이가 발동하기 전에는 "칼리굴라가 강력한 어둠의 소용돌이를 시전합니다."라는 멘트가 노출되므로 이에 빠르게 반응할 필요가 있다.


▲ 칼리굴라의 공격에는 넉백 효과있다.

▲ 광역 마법 어둠의 소용돌이는 가장 강력한 공격이다.




◎ 상대를 얼리는 강력한 마법! 타락한 천사 릴리스



● 보스 주요 공격 기술

- 여러 발 마법 화살 발사
- 순간 이동
- 나무 뿌리 소환 (얼어붙음)
- 하늘에서 내려오는 빛 (얼어붙음)
- 고통의 늪 (범위 지속 피해)


한때 라미엘의 곁에서 함께 전장을 누비던 천사였던 릴리스는 강력한 마법 공격이 특기인 보스다. 원거리에서 지속적으로 상대를 괴롭힐 뿐 아니라 근접하면 영웅을 얼려서 행동을 제약하는 마법을 주로 사용한다. 더불어 주위에 날아다니는 박쥐는 초음파로 영웅을 기절시키며, 다양한 식물과 거미는 중독 능력을 가지고 있다.

릴리스의 주요 공격 기술은 여러 발의 마법 화살을 날리는 원거리 공격이다. 이 화살은 부채꼴 모양으로 전방 넓은 범위에 날리거나 영웅을 향해 연속적으로 발사하기 때문에 잘못하다가는 다단 히트 피해로 많은 체력이 감소할 수 있다.

그녀는 전투 중 효율적으로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 뒤로 순간 이동하여 영웅과 거리를 벌리는데, 이 밖에도 근접한 영웅을 얼리는 마법 때문에 공격이 쉽지 않다. 땅에서 커다란 나무뿌리가 올라오는 마법과 하늘에서 빛이 떨어지는 마법은 모두 영웅을 얼리는 능력이 있다. 얼어서 움직이지 못하면 주위 릴리스의 부하들까지 집중 공격으로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으니 항상 마법 발동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릴리스의 가장 강력한 스킬인 고통의 늪은 범위 내 영웅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광역 마법이다. 늪의 범위 안에서 지속 피해와 더불어 릴리스 및 다른 몬스터들의 추가 공격까지 상대하기란 위험하기 마련! "릴리스가 숲의 고통의 늪을 소환합니다."라는 경고 후 발동되므로 자리를 이탈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게 중요하다.


▲ 릴리스는 영웅을 얼리는 마법을 사용한다.

▲ 고통의 늪은 지속 피해를 유발한다.




◎ 기절 효과를 보이는 전격! 무덤의 왕 벨제부브



● 보스 주요 공격 기술

- 자신을 중심으로 광역 전격 마법 (다단 히트, 기절)
- 공중에서 소환되는 낙석 (다단 히트)
- 입에서 토하는 독 (범위형, 중독)
- 휘몰아치는 뇌전 (넓은 범위와 이동, 다단 히트, 기절)


봉인되어 있던 강력한 악마이며, 무덤의 왕으로 불리는 벨제부브와 전투는 육체를 이용한 근접전보다는 독과 전격에 의한 마법의 연속이다. 심지어 벨제부브를 돕는 시체들의 공격에도 중독 능력이 있기 때문에 전투 중 독에 의해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벨제부브는 두꺼비와 유사한 외형처럼 혓바닥을 휘두르는 근접 공격을 기본으로 펼치는데, 이외에 다양한 마법이야말로 그의 주요 공격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주위에 번개를 떨어트리는 광역 전격 마법은 다단 히트와 함께 영웅을 기절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강력한 위력을 보인다.

더불어 영웅의 현재 위치에 떨어지는 낙석은 연속으로 피해를 주는데, 한자리에 계속 머물면 쉽게 공격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벨제부브가 입에서 토해내는 액체는 독성을 띄고 있어서 타격 시 중독에 의한 피해를 받게 된다. 부채꼴 모양으로 독을 토하기 때문에 보스의 옆이나 뒤로 이동하여 회피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벨제부브의 가장 위협적인 공격인 휘몰아치는 뇌전은 기존 뇌전과 유사하게 다단 히트 피해와 기절 효과를 동반한 마법이다. 단, 공격 범위가 훨씬 넓기 때문에 회피가 어렵다. "벨제부브가 강하게 휘몰아치는 뇌전을 시전합니다."라는 멘트가 노출되면 땅에서 여러 개의 촉수가 솟아나면서 이를 중심으로 뇌전이 발생! 이 촉수는 이동하기 때문에 범위를 피해서 지속적으로 도망 다녀야 한다.


▲ 다단 히트와 기절 효과가 있는 전격 마법.

▲ 더 강력해진 전격의 휘몰아치는 뇌전.




◎ 모든 공격에 화상 피해를! 불멸의 투사 아즈라엘



● 보스 주요 공격 기술

▷ 지옥마 탑승 시
- 제자리에서 검 휘두르기 (화상)
- 돌진하면서 검 휘두르기 (연속 공격, 화상)
- 점프 후 착지하며 충격 (넉백, 화상)

▷ 지옥마 하차 시
- 검 연속 휘두르기 (화상)
- 달려와서 내려찍기 (화상)
- 발 구른 후 연속 점프 찍기 (기절, 화상)


강력한 천사 중 하나였던 아즈라엘은 타락과 함께 가장 위협적인 적 중 하나가 됐다. 두 자루 검을 한 손씩 나눠진 모습과 전투 기술이 검투사와 유사한 게 특징인데, 그의 모든 공격에서 화상 피해가 유발되니 되도록 전투를 빨리 진행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다른 보스처럼 특별한 필살 기술을 선보이지 않는 대신 아즈라엘 전투는 2페이즈로 나눠서 진행된다. 처음에는 지옥마에 탑승하여 검을 휘두르지만, 2페이즈에서는 지옥마에서 내린다. 지옥마 위에 있을 때는 제자리에서 양손의 검을 크게 휘두르거나 검을 휘두르며 돌진하는 공격을 펼친다.

이때 돌진 공격은 반격이 불가능하고, 연속으로 타격하기 때문에 적중 시 많은 피해를 각오해야 한다. 그밖에 지옥마와 함께 뛰어올라 착지하는 공격에는 높은 피해량과 함께 넉백 효과까지 있어서 보스 전투를 어렵게 만든다.

2페이즈에 접어들고 지옥마에서 내려온 보스는 검을 휘두르는 패턴은 같지만 더 강력해진 위력을 선보인다. 검을 연속으로 휘두르며 여러 차례 피해를 입히는 게 기본인데, 달려와서 빠르게 거리를 좁히고 내려찍는 좀 더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발로 지면을 강타해 영웅을 기절시킨 후 점프하여 내려찍는 위협적인 공격 역시 연속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많은 피해를 받을 수 있다. 아즈라엘은 공격마다 실려있는 화상에 의한 지속 피해,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 연속 공격이 주요 기술로 전투의 핵심이다.


▲ 지옥마 탑승 시 돌진 공격을 자주 사용한다.

▲ 아즈라엘의 공격에는 화상 피해가 포함되어 있다.




◎ 다양한 기술과 위력적인 공격력! 죽음의 사도 니드호그



● 보스 주요 공격 기술

- 몸으로 돌진 및 꼬리 휘두르기
- 점프 후 착지 (기절)
- 돌진하며 화염 내뿜기 (화상)
- 염화의 숨결 (화상)
- 비행하면서 화염구 뱉기 (화상, 넉백)
- 자신을 중심으로 포효 (넉백)


천공성의 주인으로 공포의 대상으로 불리던 죽음의 사도 니드호그는 그 육체가 무기라고 할 만큼 강력한 용이다. 그는 공격 범위와 다양한 공격 기술을 선보일 뿐 아니라 돌진하고, 하늘을 비행하는 등 상대하기 쉽지 않은 적이다.

기본적으로 니드호그는 튼튼한 육체를 활용해 전방으로 돌진하는 기술과 제자리에서 360도로 돌면서 꼬리를 휘두르는 근접 공격을 사용한다. 더불어 점프하여 육중한 몸으로 착지하는 공격 기술도 볼 수 있는데, 기절 효과가 있어서 발이 묶인 채 후속 공격에 노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런 기술들은 온몸이 무기라는 말이 딱 맞는 공격 방식이다. 게다가 용하면 빼놓을 수 없는 화염 공격 역시 자주 사용! 공중에서 정면으로 돌진하며 불을 내뿜는 공격과 "니드호그가 염화의 숨결을 준비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제자리에서 내뿜는 불꽃은 모두 화상 피해를 유발하는 광역 공격이다.

특히 전방 부채꼴로 내뿜는 염화의 숨결은 그 자체만으로도 강력한 지속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여기에 화상 피해가 더해지면 많은 체력이 불타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서 공중에서 비행 중일 때 내뱉는 화염구는 화상과 함께 넉백 효과까지 지닌다. 비행 중인 니드호그는 공격할 수 없기에 이때는 떨어지는 화염구에 집중하여 움직일 필요가 있다.

그밖에 근접하여 공격하다 보면 짧은 포효와 함께 자신을 중심으로 충격파를 발생하여 영웅을 넉백시키는 방어형 기술도 사용한다. 니드호그는 현재 등장한 스테이지의 마지막 보스인 만큼 사용하는 다양한 공격 기술이 모두 위협적이므로 전투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 니드호그의 움직임은 모든게 강력한 공격이 된다.

▲ 전방에 강력한 화상 피해를 입히는 염화의 숨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