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7월 28일 한국과 태국의 AWC 2018 4강 승자조 경기가 진행됐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결승전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상황. 태국은 한국을 3:0으로 격파하고 가장 먼저 결승전에 올라간 팀이 되었다.

1세트, 태국은 슈그나와 말록을, 한국은 애럼과 스커드를 가져왔다. 특히 'JJak'이 선택한 애럼은 이번 대회에서 100% 확률로 밴 또는 픽이 된 영웅이다.

양 팀 모두 차분하게 경기를 진행했다. 첫 번째 전투는 드래곤에서 벌어졌다. 드래곤은 한국이 처치했으나 태국이 한국 선수 셋을 잡으며 교전에서 승리했다. 이어 벌어진 봇 라인 교전에서는 한국이 태국 선수 둘을 잡아내는데 성공했으나 태국의 'ReMix' 여포가 탑 타워를 부수며 우위를 이어갔다. 한국은 소규모 전투에서 계속 손해를 봐 격차를 줄이지 못했다.

태국은 10분에 방해 없이 다크슬레이어를 처치하며 모든 라인을 압박했다. 태국 '007x'의 슬림즈의 창은 필요할 때마다 명중, 높은 피해에 더해 기절까지 걸어 한국 선수들을 괴롭혔다. 한국은 버티면서 후반을 도모했으나 태국의 거센 공세를 이기지 못하고 패배했다. 1세트는 태국이 가져가며 1:0으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 1세트 경기 결과



▲ 엄청난 활약을 한 '007x'의 슬림즈



2세트 시작부터 한국이 전투를 벌였다. 5분 시점 스코어는 6:1, 탑 타워까지 철거했다. 초반의 호전적인 모습과는 다르게 한국은 우위를 빼앗기지 않으려는 듯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갔다. 태국이 드래곤을 먹는 동안 'Sun' 아이리 등 세 명이 모여 제니엘을 잘라 손해를 최소화했다.

태국도 그냥 당하지 않았다. 봇 라인 근처 한타에서 'JJak' 슈그나를 죽이고 바로 한타를 열어 골드 차이를 급격하게 좁힌 것. 한국은 무리하지 않고 차분히 라인을 정리하고 상대 타워를 처리했다.

계속되는 교전에도 불구하고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상황. 양팀 모두 모든 영웅 15레벨을 달성하고 벌어진 교전에서 태국 'MeMarkz'의 플래시가 활약했다. 3차 타워를 끼고 있는 상황에서 진입해 'Hak'의 크릭시를 잡아내는 것은 물론 'Chaser'의 말록까지 처치하며 아군 제니엘이 봇 라인 3차 타워를 부술 시간을 벌어주었다.

경기를 가른건 25분에 벌어진 다크슬레이어 한타였다. 말록이 궁극기로 들어가 태국 '007x' 바이올렛을 잡아주는 것은 성공했으나 'ReMix'의 여포가 한국 슬림즈를 처치했고, 플래시의 강력한 딜에 한국 주요 딜러들이 전부 사망한 것. 한타에서 승리한 태국은 궁극기로 빠르게 합류한 'Cherie' 제니엘까지 더해 한국 본진을 공격, 2세트도 승리를 거머쥔다.

▲ 2세트 경기 결과


▲ 플래시의 활약이 돋보이는 경기였다.


위기의 3세트. 한국의 'Hak'은 제우스라는 별명이 붙은 투렌을 선택했다. 'Rush' 역시 모스트 픽인 바이올렛을 선택해 임전태세를 공고히 했다. 태국 역시 말록과 페이나를 픽하고 회복 스킬을 두 명이 사용, 한타 싸움에 강력한 조합을 갖췄다.

경기 초반 2킬을 먼저 가져간 한국. 드래곤은 태국이 무난히 가져갔지만 그 동안 탑 타워를 철거해 큰 손해는 보지 않았다. 경기는 다시 장기전으로 돌입했다. 양팀 모두 무리한 판단은 하지 않았다. 태국 '007x' 린디스가 계속해서 잘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으나, 한국이 드래곤을 한 번도 처치하지 못했을 정도로 태국의 오브젝트 컨트롤 능력은 뛰어났다.

모든 캐릭터가 15레벨을 달성한 후반, 한국은 'Rush' 바이올렛을 잡으러 들어온 'MeMarkz' 플래시를 잡아내는데까지는 성공했으나 이어 벌어진 한타에서 말록 궁극기에 당하며 대패, 모든 선수가 사망해 경기를 끝내지 못했다.

태국은 린디스와 플래시의 강력한 딜을 바탕으로 한타 싸움에서 이득을 계속해서 가져갔다. 킬그로스의 라인, 오브젝트 운영 역시 한국의 선택지를 줄이는 역할을 했다.

경기의 승패를 가른건 한타에 참여하지 않은 'ReMix' 킬그로스였다. e다른 선수들이 다크슬레이어 한타에 정신이 팔린 사이 꾸준히 라인을 민 킬그로스가 한국 본진으로 진입, 스커드의 방어에도 불구하고 본진을 파괴하며 태국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로써 태국은 승자조에서 한국을 3:0으로 완파, 가장 먼저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한국은 내일 오전 9시에 진행되는 패자조 준결승전에서 대만을 상대로 결승전 한 자리를 놓고 시합을 벌인다. 결승전은 내일 패자조 준결승전이 끝난 이후 진행된다.

▲ 경기를 끝낸 킬그로스


▲ 3세트 경기 결과



2018 펜타스톰 월드컵 4강 승자조 결과

패자조 태국 3 vs 0 한국
1세트 태국 승 vs 패 한국
2세트 태국 승 vs 패 한국
3세트 태국 승 vs 패 한국

사진 출처 : 펜타스톰 월드컵 공식 중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