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애명월도의 세번째 서버, 풍류가 오픈된다.


천애명월도 GM서신을 통해 신규 서버 오픈 소식이 전해졌다. 신규 서버명은 '풍류'이며, 8월 16일에 예정된 '신세계'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예정이다.

풍류 서버는 모든 유저가 캐릭터를 처음부터 육성해야 한다. 기존의 은원과 주유 서버의 캐릭터를 이전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오직 풍류 서버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해야만 플레이가 가능하다.

캐릭터 생성 시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은 기존 서버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이름은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는 방파명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은원/주유 서버에서 사용 중인 이름의 방파는 생성할 수 없다.

PVP 시스템에서도 기존과는 차이점을 보인다. 은원과 주유의 경우, 논검과 전장 매칭이 함께 이뤄지지만, '풍류'는 별도 서버로 적용되 같은 서버의 유저들만이 매칭된다.

이와는 별개로 유료 화폐인 '거래전표'는 모든 서버가 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거래전표는 넥슨 ID에 귀속되는 화폐이기 때문에 은원에서 충전을 진행한 화페라도 신규 서버와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서버 '풍류' 외에도 신세계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소녀' 캐릭터와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는 '항해' 시스템, 새로운 타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설굴' 던전 및 T4 장비가 등장하며, 다양한 콘텐츠의 추가 및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업데이트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신규 서버 '풍류' 관련 정보

- 은원/주유 서버에서 사용 중인 캐릭터명 사용 불가

- 은원/주유 서버에서 사용 중인 방파명 사용 불가

- 은원/주유 서버에서 충전한 거래전표 사용 가능

- 풍류는 별도 서버로 구분되며, 은원/주유 서버와 논검 및 전장 매칭 불가

- 기존 서버 캐릭터 이전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