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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08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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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초근접전의 강자 '이중총열 산탄총'과 '단일 폭풍' 모드 등장! V5.2 패치

송철기 기자 (Mone@inven.co.kr)
2발 연사가 가능한 새로운 기능의 산탄총! '이중총열 산탄총'이 등장하면서 포트나이트 근접 전투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2발뿐이지만 빠른 연사가 가능하고, 기본 피해량도 높아서 순식간에 적을 쓰러트릴 수 있는 강력함을 보이기 때문. 단, 집탄률이 낮아서 굉장히 근접한 거리가 아니면 제대로 위력을 발휘할 수 없는 단점을 함께 지닌 신규 무기다.

더불어 자동판매기의 확률 및 재료 소비량 밸런스 수정으로 활용도가 상승하여 필요한 무기를 얻기가 좀 더 편해질 전망이다. 게다가 안전지대 없이 폭풍이 계속 밀려오는 기간 한정 모드 '단일 폭풍'까지 개방되면서 V5.2 패치 이후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 신규 무기 이중총열 산탄총.





■ 신규 무기 '이중총열 산탄총'과 아이템 변화

두 자루의 산탄총을 교체해가며 사격하던 스왑 플레이가 산탄총 딜레이 추가로 힘들어진 현재, 새롭게 등장한 '이중총열 산탄총'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산탄총은 에픽과 전설 등급으로 출현하는 상위 아이템으로, 2발을 연속 발사하는 특징을 지닌다.

일반적으로 산탄총은 한 번 발사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나야 다시 격발이 가능한데, '이중총열 산탄총'은 2발까지 연속 사격이 되는 것. 따라서 연속 명중 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장점을 지닌지만, 그만큼 산탄의 확산 범위가 넓어서 아주 근접한 거리가 아니면 제대로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다.

에픽 등급은 143, 전설은 150의 기본 피해를 가진 초근접 무기라고 볼 수 있으며, 바닥, 보물상자, 보급품, 자동판매기 등 다양한 곳에서 발견된다. 더불어 2번 사격 후에는 재장전이 필요하고, 다른 산탄총처럼 무기 교체 시 재사용 대기시간 2초를 지니므로 한 번 사용할 때 정확하게 적을 쓰러트릴 필요가 있다.


▲ 전설 등급이 등장한다.



게임임 내 자동판매기의 아이템 구매 가격이 감소하고, 자동판매기의 생성 확률 및 높은 등급 자동판매기가 등장할 확률이 상승하여 이용이 좀 더 편해졌다. 그동안 많은 사용 효율을 보이지 못하던 자동판매기의 이번 밸런스 조정은 앞으로 쉽게 아이템을 장만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들을 도울 전망이다.

일반 자동판매기는 생성 확률이 6.67%로, 재료 소모량은 75로 감소, 고급은 생성 확률 20%까지 증가하고 재료는 150으로 낮아졌다. 게다가 희귀 등급 역시 생성 확률은 20%로 상향, 재료는 225로 크게 감소했으며, 에픽은 확률 18.67%, 재료 소모량 300의 변화를 보인다. 마지막 전설 등급은 생성 확률 8%, 재료 소모 375로, 무려 500개의 재료를 요구하던 전에 비하면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이 밖에 한동안 강력한 위력으로 평가되던 '원격 조종 폭약'의 등장 수량이 4개에서 3개, 최대 보유량은 10개에서 6개까지 감소한 하향 패치가 보인다. 더불어 비교적 움직이며 사용하기 좋던 쌍권총, 기관단총, 사냥용 소총에게 점프 및 전력 질주 시 정확도 패널티가 적용되어 전보다 활용도가 낮아졌다.


▲ 자동판매기의 밸런스가 수정됐다.

▲ 원격 조종 폭약의 수량이 감소했다.





■ 기간 한정 '단일 폭풍' 및 시스템 개편 사항

이번에 열린 기간 한정 모드 '단일 폭풍'은 단순하지만 새로운 경기 규칙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일반적인 경기와 진행 방향은 유사하지만 폭풍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데, 해당 모드에서는 안전지대가 없기 때문. 즉, 폭풍이 멈추지 않고 15분 동안 계속 밀려오는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플레이어들은 끊임없이 지도로 폭풍의 경로를 확인하며 이동해야 하고, 그만큼 빠르게 경기가 진행된다. '단일 폭풍' 모드에서 폭풍 피해는 초당 10으로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절대 폭풍에 삼켜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이동에 특화된 점프패드가 아주 유용하게 활용된다.

또한, 웅크리거나 다시 일어날 때 사격 자세가 실제 플레이와 일치하도록 조정되면서 해당 모션 중 사격이 불가! 완전히 자세가 안정되야 사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수정됐다. 그로 인해 앉았다가 일어나는 행동을 보이며 무기를 연사하는 것은 앞으로 플레이 방식에 적합하지 않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산악 카트를 운전하면서 경적을 울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경기 중 도전 메뉴를 확인하여 필요한 과제 달성에 도움이 되도록 시스템이 개편됐다. 당장 전체 지도만 열어도 일일 및 추천 도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과제 달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단일 폭풍 모드는 안전지대가 없다.

▲ 지도에서도 도전 목록이 확인된다.



◎ 버그 수정 전문

● 일반
1. 기본값으로 복원할 때 키 바인딩이 올바르게 변경되도록 수정했습니다.
2. 입력 옵션에서 현재 키 바인딩을 변경하면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발사 버튼을 탭한 다음 바로 발사 버튼을 계속 눌러도 자동 화기 효과음이 중단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컨트롤러 사용 시 선택 상자가 여러 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5. 내부 개체 참조 검색 시스템의 메모리 사용량이 감소했습니다. 메모리 충돌을 예방해 줄 것입니다.
6. 오디오 설정 메뉴에서 영어가 아닌 오디오 장치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음성 채팅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파티를 빠르게 전환하면 잘못된 채널에 참가하거나, 잘못된 음성 채널에 참가하거나, 대부분의 경우에서 음성 채팅을 송수신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8. 창 모드에서 마우스 커서 잠금 상태가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Alt+Tab을 누르면 마우스 잠금 상태로 돌아갑니다.
9. '전력질주 시 재장전 취소' 옵션이 "전력질주 기본 설정" 옵션을 활성화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옵션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해상도, 3D 해상도, 비디오 품질 설정 관련 표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1. 키보드 키의 단축키 배경이 업데이트되어 가독성이 개선되었습니다.
12. 파티에서 쫓아내기나 파티장 승격 등의 특정 파티 메시지를 보낼 때 연결이 끊어지는 오류에 관해서 파티 시스템의 처리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파티 관리와 관련된 문제가 줄어들 것입니다.

● 무기 및 아이템
1. 6단계 폭풍에서 폭풍 피해량이 1 줄어드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 유도 미사일과 상호작용할 때 발생하는 복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플레이
1. 특정 플레이어 모델이 카메라 각도를 가리거나 경사면에서 십자선을 가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클라이언트에서는 벽이 파괴되었지만 서버에서는 체력이 남아 있다면 벽이 투명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 특정 무기로 공중에서 조준하면 카메라가 바로 전환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함정 선택에서 사용 가능한 함정을 전환할 때 의도치 않게 함정이 순환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웅크리기 동작을 하거나 빠져나올 때 목표를 조준하거나 조준 해제하면 카메라가 의도치 않게 조정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6. 차량이 주변 물체와 충돌하면 시각 효과가 즉시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로켓 발사기로 쇼핑 카트나 산악 카트를 부스트할 때 발생하는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8. 균열에서 나온 후 간혹 글라이더가 펼쳐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9. 이모트를 사용한 후 무기를 전환하면 올바른 무기 전환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0. 빈사 상태가 되면 홀짝 주스의 치료나 보호막 효과가 중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11. 플레이어가 표시한 지도 마커가 미니맵이나 월드에서 끊겨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디오
1. 열감지 돌격소총의 조준기를 확대하는 효과음이 Switch의 왼쪽으로 하드 패닝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근거리 전투에서도 로켓 접근 효과음이 올바르게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배경음이 중첩되지 않고 한 번만 재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전투기"와 비슷한 소리가 들리는 4. 사운드 페이징 문제의 원인이었습니다.
5. 시야 밖에 있는 플레이어가 발소리를 동일하게 들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적 제거 후 "유령 발소리"가 들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
1. 의상 스타일 선택 화면 상단의 버튼이 드래그 가능한 창의 제목 막대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 헌티드 힐에서의 처치 도전이 어려움으로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카바이드와 오메가 의상의 색상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해당 옵션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스타일을 선택할 때 '즐겨찾기 설정/해제' 옵션이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준비 섬에서 활성화한 건설 바가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되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6. 퀘스트 업데이트와 차량 주요 힌트가 HUD에서 겹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7. 도전 설명의 구두점이 교정되었습니다.
8. 공격적으로 안전 영역을 설정한 시스템에서 아이템 청약철회 화면이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9. 배틀버스에 있을 때 설정을 변경하면 전체 HUD가 너무 빨리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0. HUD가 마지막으로 운전한 차량이 아닌 현재 운전 중인 차량을 표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트 및 애니메이션
1. 저글링 이모트의 축구공 크기를 수정했습니다.
2. 산악 카트에 있을 때 몸을 숙여도 이모트가 취소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유도 미사일을 조종하는 중에도 플레이어 모델이 변형되지 않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리플레이 시스템
1. 배틀버스를 따라갈 때 카메라가 이상한 상태로 고정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데스크탑 이외의 플랫폼에서 리플레이를 빠르게 넘겨도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리플레이 시청 시 50 vs 50 기간 한정 모드가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4. 리플레이에서의 피해 수치 전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리플레이에서 마지막 처치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6. 게임 패드를 이용해도 지도 화면의 플레이어 목록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지도 화면의 플레이어 목록에 체력 및 보호막 바가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바일
1. 도전을 탐색할 때 완료하거나 만료된 도전은 표시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2. 경사로를 다른 경사로를 통해 지을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사물과 상호작용할 때 사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모바일 저전력 모드가 일관되게 지원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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